[소비자행동론] 의료 서비스 소비자불만,만족이 가져오는 태도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주제선정이유 및 분석
02 소비자태도변화
03 불만사례
04 만족사례
05 결론
- 본문내용
-
전체 의료 서비스 불만의 10% 를 차지 하고 있음
과대 포장된 의료서비스는 곧, 환자의 불만을 야기함
Ex. 불만한 소비자의 행동
2007년 9월, 병원에 방화사건 발생
병원장을 비롯한 직원들 전원 사망
‘종아리 근육 퇴축술’ : 신경을 자극하여 종아리 근육을 퇴화시켜 근육량을 줄임
한 성형외과 의사가 쓴 ‘종아리’라는 책에서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종아리 전문의’ 라는 듣도 보도 못한 전문의로 소개하였고, 종아리 성형 수술을 하기 전 진료하는 것은 그저 종아리를 만져보고 사진을 찍는 것이 전부였다.
부작용 있는 환자에 경우에도 긍정적인 케이스로 소개하며, 진료 기록서조차 의사의 서명이 없는 불만족 케이스였다.
질 높은 서비스는 뒷전
환자가 의사를 선택하는것이 아니라, 병원에 따라 정해진 의사에게 치료받아야 함
병원에서 환자 모르게 선택진료의사를 추가로 부가하는 등의 부정이 발생
선택권 없는 선택진료
한번 정해진 담당의사를 바꿔주지 않으려는 병원
선택진료의의 기준이 낮아, 사실상 환자는 선택질료를 할 수 밖에 없음
짭짤한 병원 장사
선택진료강제적용
6인실에서 2인실 병실로 바꾸기,, 격리실에 입원시키기
불필요한 의료행위 권유
- 참고문헌
-
소비자행동론, 임종원 외, 경문사, 2008
병원친절서비스전략 ,강보영 ,2001
서비스운영관리, 송기석, 도서출판 밝, 2009
구글 http://Image.google.com
불만제로 http://imbc.com/broad/tv/culture/zero/
강원일보 http://www.kwnews.co.kr
세계일보 http://www.segye.com/
MBC 뉴스 www.imnews.com
예치과 http://www.yedental.com
서울삼성병원 http://www.samsunghospital.com
대한주부클럽연합회 전주-전북 지회 http://www.sobijacb.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