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YES24(예스24)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이유
인터넷 서점이란?
YES24 선정이유


2. 기업현황
3. 제공 제품 및 서비스 구성
주요 제품
주요 서비스

4. YES24 기업분석

사업 전략 분석
경영 전략 분석
세부 마케팅 분석
지불과 배송 분석
시장 위치 분석
재무 분석


5. 수익원천, 비즈니스 모델
수익원천
비즈니스 모델

6. 기업의 성공요인
제품 구색 측면
서비스 측면
선두 주자의 이점 / 브랜드 네임 측면
배송 / 물류 측면
7. 비전 및 전망


본문내용
YES24는 1999년 개설되어 도서와 음반에서 인터넷쇼핑 매출 1위를 달리며 경제 불황 속에서도 고속성장 하고 있음.
YES24는 최저가보상제와 주문한 도서를 당일에 받을 수 있는 총알배송으로 국내 인터넷 서점계의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음.
YES24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통해 이를 토대로 이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전략을 분석하고자 함.


기업현황

회사명 : 예스 이십사 주식회사
대 표 : 김동녕
설립일 : 1999년 4월 1일 (전신 WebFox :1998.6 대한민국 최초 인터넷서점)
주 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번지 한섬빌딩9층
자본금 : 69억
총자산 : 403억원 (2006년 12월 기준)
매출액 : 2,038억원 (2006년 거래매출 기준)
임직원 수 : 161명 (2006년 12월 기준)

경영이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감하고 기업 구성원의 최대이익을 우선 목표로 하되 기업의 성장에 따라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그 혜택을 돌리고자 함.


사업목표

전자상거래의 진입을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서적을 통해 확고한 기반을 구축, 이를 토대로 음반, 꽃, 티켓 등의 구매를 유도, YES24를 전자상거래 시장의 주도적인 브랜드로 육성, 이를 기반으로 종합적인 문화포탈을 건설해 가는 것


사업영역

현재 YES24는 국내외 도서, CD/DVD, e-러닝 등 디지털 컨텐츠, 화장품, 전자제품, 영화/공연 예매, 소프트웨어 등을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예스24 `Yes24`의 성공사례분석
  • ‘Yes24‘의 성공사례분석목 차1. 기 업 소 개•사례선정이유•YES24의 의미, 사명, 비전, 목표•기업현황•예스24 연혁•예스24 CEO 및 임원진•사업현황2. 사 업 전 략•시장세분화 (Segmentation)•표적집단(Targeting)•기업의 위치(Positioning)3. SWOT 분석4. 성 공 요 인•가격정책•물류시스템•고객지원5. 문제점 및 대안•인터넷서점의 문제점 •YES24의 문제점 및 대안6. 기업의 방향7. 결 론 기 업 소 개1. 사례선정 이유현재 온라인

  • [서비스마케팅]인터넷 서점 `YES 24`의 사례 분석
  • Yes24의 STP전략5. Yes24의 전략6. Yes24의 광고전략과Concept7. 경쟁사의 마케팅 및 광고전략8. Yes24의 성공요인Ⅲ.결론Ⅱ-1. Yes24분석도서 -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비도서 - CD/DVD, Gift, 화장품, 디지털 컨텐츠등 문화 컨텐츠 영역의 확대티켓 - Ticketing 사업을 통한 매출 다양화 실현Contents & Community – 채널 YES / YES블로그기업소개사업분야1998년, 국내 최초의 순수 온라인 인터넷 서점으로 개설 (WebFox)1999년 4월 1일, 예스24 주식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예스24의 발표는 사뭇 충격적이었다. 올해 5월 13일에는 온라인 서점 2위를 달리고 있던 와우북과의 합병발표로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 생각한다. 이에 Yes24를 국내사례기업으로 정하고 국내의 인터넷 서점, 그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YES24.COM을 평가/분석 해보고자 한다.Ⅲ. 회사 소개 및 연혁◈ 기업 현황상호 : YES 24 주식회사대표이사 : 이강인본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24 스포타임빌딩 지하1층자본금 : 33억 5천만원 (총

  • [마케팅]Yes24의 마케팅 향후 전략
  • 예스24의 발표는 사뭇 충격적이었다. 올해 5월 13일에는 온라인 서점 2위를 달리고 있던 와우북과의 합병발표로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 생각한다. 이에 Yes24를 국내사례기업으로 정하고 국내의 인터넷 서점, 그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YES24.COM을 평가/분석 해보고자 한다.Ⅲ. 회사 소개 및 연혁◈ 기업 현황상호 : YES 24 주식회사대표이사 : 이강인본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24 스포타임빌딩 지하1층자본금 : 33억 5천만원 (총

  • 인터넷서점 예스24 yes24 분석 및 전략
  • 표지목차1) YES24 : 기업선정 이유와 기업소개2) 외부환경분석3) 내부역량분석4) 기존전략 평가 및 신규전략제시YES24 : 기업 선정 이유감소하는 출판시장에서 ② 성장하는 인터넷 서점에 주목인터넷 서점을 이용해볼까?대표 인터넷 서점 YES24①우리에게 친숙한 기업전공서적, 참고도서?YES24 : 기업 소개회사명 : 예스이십사 주식회사대표 : 김동녕설립일 : 1999.4.1자본금 : 86억임직원수 383명(2010년12월 기준)도서를 기반으로 음반 밑 DVD, e-러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