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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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환경분석
자사분석
시장분석
SWOT분석
경쟁사 분석
경쟁사

6. 시사점
4. 4P전략
5. 결론
3.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본문내용
1 . 주제선정이유


- 아이스크림하면 떠오르는 대표격 브랜드

- 다국적기업인 배스킨라빈스의 한국시장 공략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부동의 점유율 1위

세계 전체시장중 유일하게 1위를 차지하게 된 원동력을
살피기 위함

Baskin Robbins 회사개요


- 창립자인 버튼 배스킨과 어니 라빈스의 이름을 딴 세계적인 브랜드

-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 투자로 우리나라에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 1986년 제 1호 점인 명동점을 개설

- 1993년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

- 세계 50여 개국에 4,5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 기업 (미국 매장 약 2,500개 점포) 한국에는 전국 706여 개의
체인점을 보유
 

< 시장규모 >

- 현재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1조 5천억의 규모
- 일반 유통망을 통한 소비는 88%,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나머지 12%를 차지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합산하면
약 2천억원 정도

< 온난화 현상 >

-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세를 보임

- 이에 따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시장도 높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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