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월드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STP분석
4P분석
성공요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캐리비안베이

1996년 국내 최초의 워터파크
설립 이후 워터파크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세계워터파크 top4위
위치 : 경기 용인 포곡 전대
Must-See Waterparks상 수상
17세기 카리브해 연안이 컨셉


덕산 스파캐슬

스파를 테마로 한 국내 최초 웰빙 스파 리조트 (휴양 + 건강)
현재 국내 워터파크 시장 3위
위치 : 충남 예산군 덕산면
600년 역사의 덕산온천수 사용
'천천향'을 구성하여 세계적인 스파리조트로 발돋움 중

SWOT분석

비발디파크와의 시너지 효과
비발디파크 내에 위치 - 4계절내내 이용가능

주변 여행지
강원도 홍천에 위치 - 다양한 주변 여행지

화려한 시설물
세계 수준의 규모와 시설 다이나믹존 오픈
고객편의를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

세계워터파크 입장객 Top 9위
입장객수 90만명, 케리비안베이에 이어 국내 2위

친환경 워터파크
호수공원, 울창한 삼림 - 천혜의 자연환경, 홍천강의 1급수 사용





참고문헌
대명리조트 홈페이지: http://www.daemyungresort.com
오션월드 홈페이지:http://www.daemyungresort.com
세계일보: http://www.segye.com/
Breaknews: http://breaknews.com/
경향뉴스: http://news.khan.co.kr/
한경닷컴: http://fashion.hankyung.com/
매일경제: http://news.mk.co.kr/
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
한겨레: http://www.hani.co.kr/
FNN: http://www.fnn.co.kr/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강남/관악 교차로 뉴스: http://anews.gn.icross.co.kr
스포츠서울닷컴: http://www.sportsseoul.com/
세계일보: http://www.segye.com/
헤럴드경제: http://www.heraldbiz.com/
주간한국: http://weekly.hankooki.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의 내용의 업데이트가 필요해 보이지만 다소 만족합니다.
  • wisegirl0***
    (2013.05.05 21:57:05)
회원 추천자료
  • 국내 sns 마케팅 현황
  • 분석할 수 있다.언제나 새로운 SNS매체와 그 활용방안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는 것이 다양한 SNS마케팅 확산의 주요 사안일 것이다. 참고문헌매일경제 김은미이동후임영호정일권(2011). 『SNS 혁명의 신화와 실제: 토크, 플레이, 러브의 진화』. 서울: 나남.황유선(2012). 소셜미디어란 무엇인가. 소셜미디어연구포럼(저). 《소셜미디어의 이해》. 서울: 미래인.Kim, E., Mattila, A., Baloglu, S.(2011). Effects of gender and expertise on consumers motivation to read online hotel r

  • Red Bull의 국내시장전략
  • 분석이 나머지 두 브랜드의 국내시장전략에도 반영될 여지가 크다. 또한 국제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던 기업이 왜 한국 시장에 들어왔을 때 국내기업들에게 크게 밀리고 있지 그 원인을 파악하고자 하였다.2. 마케팅 전략 핵심 포인트레드불은 에너지 드링크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하였고, 레드불의 바이럴 마케팅의 손꼽히는 성공사례로 자주 언급되고 있으며 고가전략으로 성공한 브랜드라 할 수 있다. 타겟층인 청년층들을 대상으로 한 수많은

  • 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
  • 오션월드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음 마케팅,서비스전략 비교분석2SWOT 분석, STP 분석, 7P’s, 서비스 사례SWOT 분석│STP 분석│7P 분석 │서비스 사례SWOT 분석Strength비발디파크와의 시너지효과 - 4계절 내내 이용가능충분한 숙박 시설 - 1박2일 고객유치다양한 주변 여행지 - 강원도 홍천의 다양한 즐길 거리스타마케팅으로 인한 높은 인지도세계 최대 규모의 풍부한 물놀이 시설‘친환경 워터 파크’라는 산속 휴양지의 느낌풍부하게 즐길 수 있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사례1. 싸이월드를 활용한 쇼핑몰 성공사례2. 온라인 패션몰 ‘핑키걸’ 성공사례3. 비단구두 인터넷쇼핑몰성공사례4. 농산물쇼핑몰 성공전략다양한 콘텐츠로 신뢰우선5. 잡화전문점 OCN SHOP의 성공 사례분석6. 인터넷 쇼핑몰 엄마손 초마늘 신승희 씨7. 월매출 5000만원의 여고생 쇼핑몰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 분석Ⅰ. 들어가며10대인데 인터넷 쇼핑몰 창업 준비중이예요, 전 지금 중3이고요, 인터넷 쇼핑몰을 창업하고 싶어

  • [경영전략] 아이리버 딕플 블루오션 전략
  • 마케팅 비용을 들여서 광고를 했기 때문에 다소 홍보가 빈약했던 코원보다 국내 최초의 컨버전스 제품엔 딕플이라는 것이 소비자들에겐 많이 각인되어있다. 딕플이 초기 전자사전 시장에 진출할 때 블루오션을 창출하기 위한 사례를 살펴보면 먼저 고객들의 입장에서 종이 사전에 비해 한계점이 많았던 전자사전의 기능을 강화하고 무엇보다 듣고, 쓰고 말하는 어학기능을 강화해서 시장에 내놓았다. 또한 디자인에 있어서도 심플하면서도 예쁜 디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