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 전략] MP3 코원(COWON) S9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환경분석
1) 내부환경
⑴ 제품정보
⑵ 브랜드정보
ق) 외부환경
⑴ 소비자
⑵ 경쟁자
⑶ 산업
3. SWOT분석
4. STP분석
5. 코원 S9 광고전략수립
(1) 현 광고 문제점 및 전략
(2) 매체 계획
(3) 광고 배분
(4) 평가 방법
(5) 광고의 기대효과
- 본문내용
-
2. 환경분석
2) 내부환경
⑴ 제품 정보
① 음질
- 코원의 제품경쟁력 중 가장 강한 부분 - 뛰어난 음질
(코원 전신인 거원-‘제트 오디오’로 국제적으로 호평)
- S9 모델 최고 전문가용 음장 ‘BBE+’를 세계 최초로 탑재
- JetEffect 2.0 버전 업그레이드
② 디스플레이
- 1600만 칼라, 3.3인치 고화질 AMOLED(아몰레드) 액정 탑재
- 자체발광유기물질 사용 : 조명에 관계없이 선명한 화질
- 기존 LCD에 비해 전기신호를 영상으로 표현하는 속도 1000배 향상
-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 자막파일 지원 및 TV출력 기능 탑재
③ 디자인
- 한국 디자인 진흥원의 ‘굿 디자인상’(GD) 수상
- 세련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손 안에 쥐었을 때 가장 편안한 느낌을 줌.
- 강화 유리의 채용 : 긁힘 방지
④ 편리한 사용 환경
- 줌(Zoom) 기능 : 손끝 하나로 사진뿐, 텍스트의 크기 자유조절
- 비디오 클립 프리뷰 : 동영상 중 원하는 부분을 손쉽게 찾아 재생 가능
- 최신기술 : 듀얼코어 CPU -> 처리 속도가 향상
G-센서 -> 오토피벗 등 편리한 기능 제공
풀 UCI -> 사용자만의 개성 있는 인터페이스
블루투스 2.0+EDR
⑤ 다양한 부가기능과 긴 재생시간
- 다양한 부가기능 : 사진&문서 열람, 지상파 DMB, 라디오, 전자사전, 녹음
- 뛰어난 절전 설계 : 음악 최대 55시간, 동영상 최대 11시간 연속 재생
최대 350시간 대기 슬립모드 지원 -> 부팅시간 제거
⑵ 브랜드 정보
① Brand Identity
세계를 선도할 기업으로 발전하려는 기업이념을
반영하여 개발된 코원의 워드마크는 유연성과
단순함의 시각적 특징을 기반으로 고객지향성,
전문성, 신뢰성, 화합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디자인되었다. 특히 word mark 안에서 볼 수 있는 두 줄의 라인은 성장과 확산이라는 이미지로서 단단한 느낌을 주는 고딕의 볼드서체와 결합하여 튼튼한 기업과 부드럽고 따뜻한 기업의 이미지를 동시에 나타내고 있다.
②Brand Awareness
(출처: 전자신문(ETNEWS))
2009년 4월 시점, 매출액 기준으로 본 시장 점유율은 아이리버와 삼성전자가 28%, 코원이 22%로 아이리버가 코원보다 5%넘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압도적인 독주를 보였던 애플이 아이팟 터치의 가격을 30% 이상 인상하여 시장점유율이 하락하는 것으로 분석되며, 코원의 경우 지난해 말 출시된 COWON S9이 월 평균 3만대 이상 팔려나가며 1분기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하는데 최대 효자상품으로써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③ Brand Image
- COWON S9은 그 동안 ‘투박하다, 세련되지 못하다’라는 이유로 큰 선호도를 보이지 못했던 코원 제품의 디자인에 대한 인식을 바꿔준 제품이며 터치 형식, ‘Ultimate MP3 Player’라는 콘셉트로 아이팟 터치(i-Pod Touch)의 대항마로 여겨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