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 전략] MP3 코원(COWON) S9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환경분석

1) 내부환경
⑴ 제품정보
⑵ 브랜드정보

ق) 외부환경
⑴ 소비자
⑵ 경쟁자
⑶ 산업

3. SWOT분석

4. STP분석

5. 코원 S9 광고전략수립
(1) 현 광고 문제점 및 전략
(2) 매체 계획
(3) 광고 배분
(4) 평가 방법
(5) 광고의 기대효과

본문내용
2. 환경분석
2) 내부환경
⑴ 제품 정보

① 음질
- 코원의 제품경쟁력 중 가장 강한 부분 - 뛰어난 음질
(코원 전신인 거원-‘제트 오디오’로 국제적으로 호평)
- S9 모델 최고 전문가용 음장 ‘BBE+’를 세계 최초로 탑재
- JetEffect 2.0 버전 업그레이드

② 디스플레이
- 1600만 칼라, 3.3인치 고화질 AMOLED(아몰레드) 액정 탑재
- 자체발광유기물질 사용 : 조명에 관계없이 선명한 화질
- 기존 LCD에 비해 전기신호를 영상으로 표현하는 속도 1000배 향상
-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 자막파일 지원 및 TV출력 기능 탑재

③ 디자인
- 한국 디자인 진흥원의 ‘굿 디자인상’(GD) 수상
- 세련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손 안에 쥐었을 때 가장 편안한 느낌을 줌.
- 강화 유리의 채용 : 긁힘 방지

④ 편리한 사용 환경
- 줌(Zoom) 기능 : 손끝 하나로 사진뿐, 텍스트의 크기 자유조절
- 비디오 클립 프리뷰 : 동영상 중 원하는 부분을 손쉽게 찾아 재생 가능
- 최신기술 : 듀얼코어 CPU -> 처리 속도가 향상
G-센서 -> 오토피벗 등 편리한 기능 제공
풀 UCI -> 사용자만의 개성 있는 인터페이스
블루투스 2.0+EDR

⑤ 다양한 부가기능과 긴 재생시간
- 다양한 부가기능 : 사진&문서 열람, 지상파 DMB, 라디오, 전자사전, 녹음
- 뛰어난 절전 설계 : 음악 최대 55시간, 동영상 최대 11시간 연속 재생
최대 350시간 대기 슬립모드 지원 -> 부팅시간 제거

⑵ 브랜드 정보

① Brand Identity
세계를 선도할 기업으로 발전하려는 기업이념을
반영하여 개발된 코원의 워드마크는 유연성과
단순함의 시각적 특징을 기반으로 고객지향성,
전문성, 신뢰성, 화합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디자인되었다. 특히 word mark 안에서 볼 수 있는 두 줄의 라인은 성장과 확산이라는 이미지로서 단단한 느낌을 주는 고딕의 볼드서체와 결합하여 튼튼한 기업과 부드럽고 따뜻한 기업의 이미지를 동시에 나타내고 있다.


②Brand Awareness


(출처: 전자신문(ETNEWS))

2009년 4월 시점, 매출액 기준으로 본 시장 점유율은 아이리버와 삼성전자가 28%, 코원이 22%로 아이리버가 코원보다 5%넘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압도적인 독주를 보였던 애플이 아이팟 터치의 가격을 30% 이상 인상하여 시장점유율이 하락하는 것으로 분석되며, 코원의 경우 지난해 말 출시된 COWON S9이 월 평균 3만대 이상 팔려나가며 1분기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하는데 최대 효자상품으로써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③ Brand Image

- COWON S9은 그 동안 ‘투박하다, 세련되지 못하다’라는 이유로 큰 선호도를 보이지 못했던 코원 제품의 디자인에 대한 인식을 바꿔준 제품이며 터치 형식, ‘Ultimate MP3 Player’라는 콘셉트로 아이팟 터치(i-Pod Touch)의 대항마로 여겨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코원의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MP3 시장은 전체 수요의 75%가 16-29세로 가장 트랜드에 민감하며 구매력이 있는 10대, 20대 들이 MP3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지금 다양한 회사들이 A/S , 여성을 위한 마케팅, 다양한 케이스생산, 오프라인 cafe형성 등 많은 마케팅믹스전략으로 MP3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원의 여러 제품들중에 하나인 “S9”는 지난 2009년 2월 기준 국내 MP3 인기순위에 아이팟의 뒤를 이어 2위에 위치하고 있다. 최대 경쟁사인 I-Pod을 따라 잡기위한

  • [국제경영](주)코원 시스템 해외시장 진출과 국제화 전략
  • Cowon Europe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설립한 (주)코원시스템은 수출이 지난 2004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스웨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7%을 달성했고 영국과 독일 등에서도 판매가 활성화되고 있어 유럽의 중심인 독일을 거점으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조직을 내세우며 (주)코원시스템의 공격적인 국제화 추진 움직임과 관련하여 영업 마케팅 부문에서 해외 지사 설립에는 많은 비용과 법적 절차, 인력 확보라는 숙제가 뒤따르지만,

  • [경영학] 아이팟, 코원 시장상황 분석 및 전략
  • MP3 플레이어‘iAUDIO(CW100)’을 출시하였고 2001년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 받았다. 2003년에는 코스닥에 상장, 등록하였고, 2005년 인도네시아 무선 인터넷 시장에 진출하였다. 2006년 세계 최초 0.85인치 HDD MP3플레이어‘iAUDIO 6’를 출시하였고, 국내 최초 PMP용 지상파 DMB 수신기‘COWON DM1’도 출시하였다. 이후에도 공격적인 경영으로 P5, O2, S9, D2플러스, L3 등 경쟁력 있는 제품의 지속적인 출시와 톱스타를 기용한 공격적 마케팅에 힘입어 2009

  • [재무관리] 코원, 아이리버 재무비교
  •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MP3 플레이어 업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표명하였으므로 MP3 플레이어의 수출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2. 휴대용 MP3플레이어 시장점유 현황(2010. PC사랑잡지 5월호) 기업점유율SAMSUNG33%APPLE13%IRIVER13%COWON9%ETC32%3. 전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전망(자료 : Gartner Dataquest) 연도Mp3 현황(천대)200574,3952006104,3272007123,8702008139,0242009152,6042010164,977Ⅲ. 기업소개1. 기업 설명1) Digital Pride Cowon코원시스템(COWON SYSTEMS, Inc.)

  • MP3,MP3플레이어시장분석,엠피쓰리시장분석,코원기업분석,아이리버기업분석,레버리지분석,재무비율분석,MP3재무분석
  •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MP3 플레이어 업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표명하였으므로 MP3 플레이어의 수출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2. 휴대용 MP3플레이어 시장점유 현황(2010. PC사랑잡지 5월호) 기업점유율SAMSUNG33%APPLE13%IRIVER13%COWON9%ETC32%3. 전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전망(자료 : Gartner Dataquest) 연도Mp3 현황(천대)200574,3952006104,3272007123,8702008139,0242009152,6042010164,977Ⅲ. 기업소개1. 기업 설명1) Digital Pride Cowon코원시스템(COWON SYSTEMS, In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