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스플레이 국제화 시대의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환경요인
해외기업의 사원관리

본론
기업 선정동기
기업 소개 및 현황
기업의 국제 인적자원관리

결론
문제점
해결방안 (조원들의 생각)
본문내용
선정동기


국제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자료수집에 어려움을 겪음

국내 기업 중 인지도가
높고 자료수집이 무난한
LG계열사로 선정

본론 : LG의 개요

1. LG디스플레이의 사업소개
삼성전자와 함께 세계 LCD시장을 선도하는 양대 축으로
쉼 없이 세계 최초의 기술을 개발하며 LCD산업의 지평을 넓혀온 회사

2. 사업 현황
본사는 국내에 있고 LG디스플레이는 중국과 폴란드에
모듈 조립부품 공장을 건설함으로써 6개의 해외자회사와
10개의 해외 판매회사를 가지고 있음



중국 광저우 모듈 공장→

2.교육, 훈련 및 개발
해외파견 인력의 교육 및 훈련
파견자가 현지에 신속하고 원활히 적응하기 위해서는 현지문화에 대한
철저한 사전 교육과 준비를 제공한다.

3.국제인적자원의 평가

진급
발탁제도

진급에 있어 규정에 정해진 기준에 구애되지 않고 탁월한 능력
이나 업적을 지니고 있는 사원을 진급시키는 제도


진급연차
단축제도

진급연차단축제도는 매년 1회 실시되는 정기연차 상승 시 능력과
업적이 뛰어난 사원에 대해 실시하는 것으로서 연차 상승 매년
1년 후 능력 및 업적에 따라 1년 또는 2년의 연한단축을 실시


직급체계 : 본사와 현지의 평가 기준을 동일하게 적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 leee1***
    (2014.04.21 10:41:53)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LG화학 인사관리
  • LG화학 조직의 복잡성에 대해 LG화학의 여수공장에 총무팀을 예로 들어 좀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나익균T-1028중앙사무실관리, 공통시설관리(식당/사우회관) 근무복, 인포멀그룹, 방역/정화조, 애경사 지원정종효T-1023주택자금, 국민.개인연금, 의료비지원, 휴양소(라데라, 생활연수원)단체정기보험, 전임여비, 팀 근태관리, 복지전표박광숙T-1022해외출장, 장학자금, 의료보험, 제증명서발급, 명찰/신분증, E/CALL교통비, 팀 소모품, 총무/차량전표, 비상

  • [인적자원관리]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와 LG전자 인적자원관리비교
  • 인적자원관리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와 LG 전자Ⅰ. 들어가며-1Ⅱ.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와 LG 전자 -31.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3(1) 기업소개(2) 기업연혁(3) 경영목표(4) 조직구조2. LG전자-7(1) 기업소개(2) 기업 비전(3) 기업연혁Ⅲ. 두 기업의 Human Resource Management 101.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 -10(1) 채용(2) 이직관리 및 종업원의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LG는 1970년 대에 범한 해상 화재보험 (현 LG 화재해상보험)을 인수한 것을 시작으로 10개의 회사를 새로 설립하거나 인수하였고, 19 개의 공장을 준공했으며, 기술 개발을 통한 성장을 이룩하기 위해 럭키중앙연구소등 8개의 연구소를 설립했다.( 1980-1988 )*국제화와 첨단 기술의 시대격동의 새대였던 1980년대에 LG는 해외로 자본과 기술을 수출하는 국제기업으로 1982년 10월 금성사가 미국 앨라배마 주 헌츠빌 시에 있는 컬러 TV 공장을 준공했고, 1983년 12월

  • [국제경영] `로레알(LOREAL)` 기업의 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만들어야만 국제적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문헌반병길ㆍ강호상, 국제경영 (서울 : 博英社, 2001) p387,388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 (서울 : 형설출판사, 1999) p127~129김희철, 글로벌경영 (서울 : 두남출판사, 2003) 14장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4/10~13, 4/27, 5/1 접속)LG경제 연구원 http://www.lgeri.com (4/12~14, 5/1 접속)코스파 http://www.kospa.co.kr (4/13~14, 5/1~2 접속)로레알코리아 http://www.loreal.co.kr (4/3~5, 4/10~13, 4/17, 4/28, 5/1~2 접속)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관리자 육성나. 주재원 선발과 파견다. 기업문화 공유와 문화갈등 해소라. 전문교육장의 설치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6.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68가.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