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다국적기업의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영혁신의
의의


경영혁신
기법의 활용


다국적기업의 경영혁신사례
본문내용
2. 전략의 수립 및 실행과 경영혁신의 관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해 조직의 체질을 바꿀 필요가 있을 때 경영혁신이 필요하다.
기업이 전략적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에 경영혁신을 통해 이를 달성할 수 있다.
새로운 전략적 목표를 추구하거나, 또는 기업 환경이 급변하는 경우에 경영혁신이 필요하다

1. 경영의 장을 변화시키는 기법들

리스트럭처링

벤치마킹

학습조직

기업아이덴티티


기업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지원하고 경쟁상 이점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수단으로 기업의 내부활동 및 기능, 혹은 관리능력을 다른 기업과 비교해 평가, 판단하는 것.

․ 벤치마킹을 통해서 첫째, 고객의 필요를 파악하거나 해당산업의 동태적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둘째, 다른 회사가 유사한 프로세스를 더 높은 성과수준에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게 되어, 프로세스의 개선을 위한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스스로 배우는 조직으로서, 조직구성원의 지속적 학습을 진잔시키는 기업문화를 배양함으로써 만들어짐.


ⅰ.코카콜라 - 기업소개

-연혁

1886년 미국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의 Coca-Cola 라는 이름 제안
1894년 미국 미시시피 빅스버그에서 조셉 비덴햄이 코카콜라의 첫 보틀러로 지정
1916년 독특한 코카콜라 콘투어 병 처음으로 소개
1928년 올림픽과의 연계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대회에서 코카콜라 첫 판매
1930년 월드컵 대회 공식 후원 활동 개시
1931년 화가 헤든 선블럼,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흰 턱 수염에 빨간 옷을 입은 산타클  로스의  모습 소개 (코카콜라의 전 세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금의 모습으로 굳어짐)
1950년 코카콜라, 미군 장병들에 의해 국내 처음으로 소개, 새로운 미디어인 텔레비전  에 본격적인 광고 시작
1968년 국내 첫 보틀러 "한양식품"에 의해 국내 생산 시작
1974년 한국 코카콜라(주) 설립 / 국내원액 생산, 공급 시작 1985년 새로운 코카콜라  제조법 도입 / 소비자들의 반대로 Coca-Cola Claasic으로 복귀
1993년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 캠페인 시작
1998전 세계 코카콜라 사제품 일일 음용량 10억 잔 기록
2000년 "코카콜라 즐겨요" (Coca-Cola Enjoy) 캠페인 시작


-경영이념

코카콜라사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한다.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며, 그들이 어디 사는지, 어떻게 일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 하는지를 반영한다.
당신이 어떤 종류의 코카콜라의 제품을 마시든 간에 우리는 당신을 위해 그곳에 존재한다.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현진소재의 ERP구축 성공사례를 통한 중견제조업체의 정보화 추진사례 분석
  • 기업들의 시장 침투와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더욱 많은 기업들이 경영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주요 도구인 ERP시스템을 도입하거나 고려 중이다. 이는 기업 관련 소프트웨어 시장이 자체 개발이라는 주문형 시장에서 아웃소싱이라는 출시형 시장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음을 암시한다고 할 수 있다. 위에 제시한 현진소재의 사례가 갖는 중요성 역시 정보시스템 개발방식이 자체개발 방식에서 이미 검증된

  • [ppt] 전사적 시스템 통합 56page
  •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프로세스 혁신’관점에 맞춰 획기적으로 변화 시킴기업 전반에 걸쳐 프로세스, 조직, 시스템에 변화를 주고 효율적인 업무 관리 체계를 정립함으로써 업무 프로세스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 경영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및 품질 등의 운영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고, 관리자들을 위한 사업수행 상세 정보 및 리포트 제공이 가능한 BIS를 구축해 의사결정시 시스템을 이용한 즉각적인 필요 정보 조회가 가능해짐분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사례 3-1. 켈로그(현지화의 필요성을 알게해 준 사례이다.)켈로그의 인도 진출의 실폐 사례1980년대 말 씨리얼 제품군으로 미국 인스턴트 식품 시장의 40%를 점유. 매년 6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18개 국가에 20개 이상의 생산 공장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인도시장은 인구 약 9억5천만명이며 2억 5천만명이 중상층을 이룬다. 씨리얼 시장이 전무했기 때문에 시장가능성은 커보였다. 봄베이 주식시장 책임자는 “만일 켈로그가 인도 인구 2%에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하이얼 역사 하이얼 성장 하이얼 국제화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Haier and Higher왜 하이얼인가?하이얼의 역사와 성장하이얼의 국제화: 발전전략1단계: 고품질 전략 및 브랜드 구축2단계: 다각화3단계: 국제화하이얼의 핵심역량구축과정단계: 기술도입 및 브랜드 전략단계: 학습과 혁신의 기업문화단계: 글로벌 경쟁력 형성기업문화: “학습형 기업문화”마케팅창의성 고취품질 중심의 마케팅고객니즈(needs)에의 신속대응조직과 인사브랜드 보호♦이론과의 접목♦내부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기업들의 범세계적인 활동에 따라 다국적기업은 더 이상 낯선 존재가 아니다. 오늘날과 같은 의미의 다국적기업이 출현하게 되는 시대적 배경은 19세기 중반 조직과 기술면에서의 혁신이 이루어짐으로써 대규모의 생산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기술의 혁신은 근본적으로 기업의 생산능력, 전략에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되었으며, 교통․통신의 발달은 먼 지역에서의 수입을 용이하게 해 주었으며, 신기술은 기업의 지속적인 자원투입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