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순창 고추장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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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황분석
-위협요인
-소비자분석
-기회발견
-커뮤니케이션 전략
-크리에이티브

본문내용
과학적으로 규명되지 않았으나 찹쌀가루를 사용한
고추장이 가장 맛과 질이 좋다고 평가되고 있다.
<네이버 고추장 백과사전>

수출 본격화 등의 시장 성장 가능성 高
1위 자리 탈환


웰빙·로하스·아토피치료·신종플루 등의 위험에서
꾸준히 상승세인 우리의 바른 먹거리 열풍

Original모델

원조 고추장의 느낌을 살리고 전달의 신뢰성이 있는 30대 이상의 모델

Original 인식전환 (쌀=전통)

본래의 고추장은 쌀로 만드는 고추장이며 기존 고추장보다
단맛이 강한 속성이 고추장 본연의 맛으로 인식될 수 있는 가능성 제공

Brief

What Do We Want To Advertise? 광고의 목적
순창 고추장이 밀이 아닌 쌀로 만든 고추장이라는 것을 인식시키고, 털털하고 솔직 담백한 이미지를 가진 고현정을
모델로 기용하여 광고 전달 메세지의 신뢰성을 부여한다.

Detailed Guideline : 상세한 가이드라인
순창 포지셔닝 진술
순창은 타사 제품들과는 다른, 가장 전통적인 맛을 제공하는 감성적인 편익을 제공하고 신뢰를 준다
Why Do We Want To Advertise This? : 광고의 목표
흔들리는 벼에서 쌀이 떨어져 고추장에 들어가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각인시켜 쌀이 들어갔다는 핵심 메시지와 함께
순창만의 특징임을 표현한다.
Who Are We Talking To? : 타겟
주 커뮤니케이션 타겟 :
30세~49세 주부
전체 커뮤니케이션 타겟 :
시판중인 고추장을 즐겨 사먹는 25세이상의 성인 남녀
Consumer Takeaway : 소비자에게 소구하는 점
모델 고현정의 평소 솔직한 성격을 토대로 소비자에게 순창 우리쌀 고추장에 대한 관심과 믿음을 준다.
Brand Personality/Tone and Manner: 브랜드 퍼스낼리티/톤앤 매너
Nature Traditional Smooth Cute Different
Confident Rhythmic Delicious Delightful Trust

Strategic alignment with TVC messages. : 전략


순창고추장의 리뉴얼한
정보 제공을 통한
브랜드 자산 증진 순창은 고추장의 전통은
쌀로 만든다는 사실을
편안한 분위기로부터
이끌어내서 정보를 제공 우리쌀 순창 고추장
맛있어 보이는 떡볶이
친근한 조언


전략 프로모션

고현정과 함께하는 우리 쌀 나누기
: 저소득층에게 우리쌀과 더불어 제품을 나눠주는 자선행사를 열어 브랜드 이미지 상승
분기별 1회 당 100포대(20Kg) 제공

2) 요리전문가 이혜정이 직접 전하는 레시피
: 순창 고추장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요리 전문가 이혜정이 요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
써 정보 제공의 틀을 마련하고 제품 홍보

3) 순창 주부단 요리대회
: 주부 신청을 받아 순창이 주최하는 요리 대회로써 고추장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만들도록
하여 심사 후 시상
주부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인정해주는 기회로 삼을 예정
참고문헌
언론 수용자별 의식조사 (2008)
코바코 광고비조사 (2009)
삼성경제연구소
네이버 백과사전
순창고추장 홈페이지
순창 주부체험담 블로그
통계청
MBC홈페이지 방송편성표
농민신문,경제신문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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