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연 산업의 PMC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MC 프로덕션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2. 공연산업의 특수한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제안
6. Q&A
본문내용
PMC 프로덕션 기업 소개 및 선정이유


여가시간의 증가로 인한 문화산업의 확대

문화공연기업의 선두주자 PMC 프로덕션

난타 및 여러 공연을 통해 한국 뮤지컬에 새 역사를 열음

문화상품 개발을 통해 한국 문화시장 글로벌화의 가능성을 제시



마케팅 전략을 분석 및 문제점 파악 → 더 큰 문화산업시장 확대를 위한 우리의 제안


공연산업의 특수한 환경 분석


내부 환경

One source Multi- use
- 한 영역의 문화 상품이 다른 산업의
상품으로 활용, 그 가치를 증가

One brand Multi-use
- 하나의 문화컨텐츠를 여러 문화 산업에서
동시에 발표하는 시너지 효과 겨냥

안정적인 유통망 필요

장소선정의 중요성

광고보다는 매체 홍보, 직접 홍보에 주력

생산자 중심의 공연 제작


외부 환경

소비자의 변화

- 생활수준 향상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문화 볼거리 부족

국내 공연계 상황

- 제한된 관객층
- 동인제 시스템
- 소극장에서의 단기공연
- 협소한 시장
- 지나친 작가주의 성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PMC 프로덕션의 성공요인
  • 1. IntroductionPMC 프로덕션은 바로 문화산업, 특히 공연 기획 산업의 선구자로서 ‘난타’라는 우수한 작품을 통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회사이다. 1992년 『환퍼포먼스』라는 전문기획극단으로 출발하여 완성도 높은 작품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매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95년 2월과 96년 8월에 올렸던 뮤지컬 ‘우리집 식구는 아무도 못 말려’, 96 ‘고래사냥’은 제작규모와 작품성에서 연극계는 물론, 대중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바 있다.

  • [국제마케팅] `난타`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난타」의 글로벌마케팅 전략목 차I. 환경분석 31. 내부환경분석 4(1) ㈜PMC 프로덕션 설립배경 4(2) ㈜PMC 프로덕션 내부환경 42. 외부환경분석 6(1) 국내 문화 소비자층 6(2) 국내 문화산업 시장 7II. 시장분석 81. 국내 공연시장 분석 9(1) 시장규모 9(2) 공연단체 및 공연장 9(3) 인프라 102. 해외 공연시장 분석 11(1) 시장규모 11(2) 공연단체 및 공연장 12(3) 인프라 123. SWOT 134. STP 13(1) Segmentation 13(2) Targeting 14(3) Positioning 14III. 시장진입방법 15IV. 마케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목 차Ⅰ. 공연 이벤트 업에 대한 이론1. 공연 이벤트의 개념2. 문화공연 이벤트의 분류3. 문화공연 이벤트의 구성요소4. 문화공연 이벤트사업의 특성Ⅱ. 공연 이벤트 업의 현황 1. 공연 단체 현황2. 연간 공연활동 규모 현황3. 관객 현황Ⅲ. 공연 이벤트 업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1. 국내 공연 시장의 문제점 2. 국내 공연 시장의 활성화 방안Ⅳ. 공연 이벤트 업 사례 연구 < PMC 프로덕션 >Ⅰ. 공연 이벤트 업에 대한 이론1. 공연 이벤트의 개념근

  • [마케팅]난타 마케팅 믹스 전략
  • 문화시장 글로벌화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제시한 문화벤처 기업92년 『환퍼포먼스』라는 전문기획극단으로 출발95년 2월과 96년 8월에 올렸던 뮤지컬 『우리식구는 아무도 못 말려』, 『96고래사냥』96년 12월. 기획,제작을 총괄하는 (주)PMC 프러덕션을 설립 기획 & 제작경영&재무송 승환 대표이 광호 대표e-마케팅 전략 NANTA 사례마케팅 믹스 전략촉진 전략가격 전략상품 전략새로운 형태의 공연새로운 버전 새로운 공연문화 유통 전략특

  • [마케팅사례] `난타` 마케팅사례연구
  • 공연이 낳은 초유의 기록이다. 97년 초연 이후 벌써 5년. 여전히 객석 점유율은 100%에 가깝다. 이미 13개국 순회공연을 가졌으며 지난해 성사된 미국공연은 무려 54억원에 달하는 개런티를 받고 수출되었다. 2002년 기대 매출액만도 145억원에 육박한다. 우리 공연예술의 한 획을 근 「난타」의 마케팅 성공신화를 알아본다.기업소개(주)PMC PRODUCTION은 Performance, Music, Cinema를 기획 제작하는 문화벤처기업으로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인 「난타」를 기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