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연 산업의 PMC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MC 프로덕션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2. 공연산업의 특수한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제안
6. Q&A
- 본문내용
-
PMC 프로덕션 기업 소개 및 선정이유
여가시간의 증가로 인한 문화산업의 확대
문화공연기업의 선두주자 PMC 프로덕션
난타 및 여러 공연을 통해 한국 뮤지컬에 새 역사를 열음
문화상품 개발을 통해 한국 문화시장 글로벌화의 가능성을 제시
마케팅 전략을 분석 및 문제점 파악 → 더 큰 문화산업시장 확대를 위한 우리의 제안
공연산업의 특수한 환경 분석
내부 환경
One source Multi- use
- 한 영역의 문화 상품이 다른 산업의
상품으로 활용, 그 가치를 증가
One brand Multi-use
- 하나의 문화컨텐츠를 여러 문화 산업에서
동시에 발표하는 시너지 효과 겨냥
안정적인 유통망 필요
장소선정의 중요성
광고보다는 매체 홍보, 직접 홍보에 주력
생산자 중심의 공연 제작
외부 환경
소비자의 변화
- 생활수준 향상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문화 볼거리 부족
국내 공연계 상황
- 제한된 관객층
- 동인제 시스템
- 소극장에서의 단기공연
- 협소한 시장
- 지나친 작가주의 성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