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디즈니의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회사개요
(1) 디즈니사의 소개
(2) 디즈니사의 CEO
(3) 디즈니사의 경영이념
(4) 디즈니사의 연혁
2. 유로디즈니 개요[사례연구]
Ⅱ본론
1. 테마파크 환경 분석
(1) 테마파크의 정의
(2) 테마파크 시장현황
(3) 유로디즈니의 진출배경
2. 마케팅 전략
(1) 사전마케팅
(2) 개장 후 성과
(3) 실패요인 분석
(4) 후기 디즈니랜드파리 마케팅 전략
(5) 후기 마케팅 시행 후 성과
(6) 실패 후 얻은 결론
(7) 도쿄 디즈니 성공 마케팅
Ⅲ 결론
1.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
2. 총체적 결론
본문내용
(2) 디즈니사 CEO
1. 월트 디즈니
성공적인 디즈니랜드 : 끊임없는 뛰어난 창조력으로 세계적 글로벌 기업이 된 디즈니사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모험정신과 도전정신이 뛰어나 첫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였으며 토키, 화면의 컬러화, 멀티플레인 카메라 등을 가장 먼저 텔레비전에 적용한 사람이기도 하다. 그는 또한 창조력뿐만 아니라 경영적 수완에도 뛰어나, 일찍부터 캐릭터의 상업화가 중요함을 깨달아 그에서 수입을 거둬들였다.(당시로서는 이례적) 선견자명 또한 있어, 그 당시 많은 사람들이 디즈니사에 있어 큰 돈벌이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테마파크 건설을 주장하여 건설하였는데 현재 이 테마파크는 후에 디즈니사가 성장하는데 있어 든든한 기반이 되며 세계 각지로 뻗어나가게 된다. 월트 디즈니는 그의 꿈이었던 디즈니 월드의 완공을 보지 못한 채 1966년 숨을 거둔다. 그가 만든 캐릭터들 - 미키마우스를 대표주자로 하여 도널드 덕,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 밤비, 덤보, 신데렐라 등은 몇 십 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사랑받고 있다.
디즈니랜드를 만드는 과정에서 실패는 없다고 보여진다.
하지만 형 로이 디즈니와의 불화와 후계자 양성 실패로 인해 사후 회사에 큰 불안을 초래하게 된다.
2. 마이클 아이즈너
3. 로버트 아이거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yeinschool?Redirect=Log&logNo=50007059839
http:// www.eurodisney.com(유로디즈니 홈페이지)
http://www.disney.com (월트디즈니 공식 홈페이지)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디즈니의 순수한 거짓말 - 헨리 지루, 성기완 역, 아침이슬, 2001
월트 디즈니사의 미래형 경영 - 론 그로버, 김영사, 1995
디즈니월드성공에감춰진7가지비밀 - 톰 코넬란(2001), 영언문화사
포스트 테마파크 - 네모토 유우지, 박선희외, 일신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실패사례] 유로디즈니 실패사례
  • 유로디즈니 실패사례유로디즈니 선택이유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실패사례승승장구하던 디즈니의 첫 실패 도쿄디즈니의 성공과 유로디즈니의 실패->진출시장 선택과 더불어 진출시장에 대한 마케팅 믹스측면에서 각국의 특성을 고려한 현지적응화와 국가표준화를 어느 정도 추구할 것인가 하는 문제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실례. 해외시장 진출 여부 결정ㅣ진출 시장 선택ㅣ시장진입방식 결정ㅣ마케팅믹스 결정Walt

  • 도쿄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와 유로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
  • 도쿄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와 유로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목 차서론디즈니사의 개요진출 배경본론도쿄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유로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결론서 론디즈니사의 개요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19세 때 캔자스에서 친구와 종이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여 파산한 후 1923년 할리우드로 나가 형 로이와 손잡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토끼와 오즈월드》 등의 시리즈를 만들었음.1955년 월트 디즈니가 로스엔젤레스

  • [마케팅실패사례] 유로디즈니의 실패요인
  • report유로디즈니의 실패요인과 목: 마케팅 원론담당교수: 학 번: 제 출 자: Ⅰ. 유로디즈니 소개미국과 일본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디즈니사는 유럽 시장 진출을 모색하였고, 더불어 자국의 경기회복과 유럽지역 관광객유치를 목표로 프랑스 정부의 적극적인 디즈니사 유치노력으로 유로디즈니는 탄생하였다. 유로디즈니는 유럽의 고유한 역사적 배경 위에서 환상적인 디즈니 성과 유명한 영화 등 풍물을 전개한다는 컨셉으로 시작하였고, 정부는

  •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
  •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디즈니랜드?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 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대규모 오락시설 1971년 플로리다주(州) 올래도 1983년 일본의 지바현 1992년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디즈니랜드 파리를 개장 2001년 2월 디즈니랜드 옆에 새로운 테마파크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개장유럽으로의 확장1. 유럽파리로의 선정배경1.1 사전 시장 조사

  • 디즈니랜드 기업현황과 SWOT분석/ 디즈니랜드 마케팅사례연구/ 디즈니랜드 글로벌전략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 디즈니랜드 기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연혁(3) 디즈니랜드 현황분석(4) 기업철학과 비전2.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분석3. 테마파크 산업분석4. 디즈니랜드 SWOT분석5. 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6. 서비스마케팅전략7. 디즈니랜드 성공과 실패사례(1)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사례(2) 유로디즈니랜드 마케팅 실패사례8. 결론 및 시사점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