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Ⅱ. 롯데리아

1. 롯데리아 기업 연혁
2. 중국 진출 배경
3. 롯데리아의 4P

Ⅲ. 중국의 롯데리아

1. 중국시장의 특성
2. 중국의 패스트푸드 현황
3. 중국에서의 롯데리아
4. 중국진출 롯데리아의 SWOT분석과 4P

Ⅳ.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원인 분석

Ⅴ. 향후 방향

Ⅵ. 결 론

본문내용
Ⅲ. 중국의 롯데리아

1. 중국시장의 특성

중국 시장의 핵심적 특징은 중국 특색적 시장 경제 사회주의 시장이다. 중국 시장은 한국과 같은 단일시장의 개념보다는 EU 시장처럼 복수시장으로 이해해야 한다. 이는 중국이 갖고 있는 세계 최대 13억의 인구와 광대한 영토, 이로 인해 비롯되는 각종 사회`문화적인 다양성에 기인한다. 먼저 중국 시장은 한국이나 일본`미국 시장과는 큰 차이점을 찾아볼 수 있다.
첫째, 중국은 시장경제와 관료적 통제가 병존하는 혼합시장이다. 중국 시장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 시장경제의 원리와 사회주의가 교묘히 섞여 있다. 아울러 중국 시장은 개도권 및 선진권 시장의 특성이 혼재도니 과도기적 시장이다.
둘째, 중국은 국가유통에서 시장유통으로 전환된 시장이다. 중국은 1978년 개혁개방 이전에는 국가가 유통을 관리하였다. 각종 상춤에 대한 가격과 물류를 국가가 직접 통제하였다. 그러나, 1978년 이후 이 체제는 일반 시장유통으로 점진적인 확대가 일어나 현재는 전체 유통물량의 95% 이상이 영리 유통기업에 의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다른 나라와는 달리 재래시장과 더불어 초현대 유통업인 하이퍼마켓, 엔터네인먼트 파크, 인터넷 쇼핑몰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혼재 되어 있는 시장이다.
참고문헌
차이나 마케팅, 김용준, 박영사
중국소비자와 중국시장, 김용준, 박영사
중국시장 쟁탈전, 박동섭, FKI미디어
중국시장 마케팅, 김익수, 박영사

'중국의 식품시장 동향', 강병석
'중국의 패스트푸드 시장 현황' 지식정보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맥도날드 롯데리아 중국해외직접투자사례
  • 롯데리아 & 맥도날드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목 : 국제경영학(야)지도교수 : 학 과 : 학 번 : 이 름 : 목 차I. 서 론II. 본 론롯데리아중국 환경중국 전략중국 진출의 문제점중국 진출 후 관리맥도날드중국 환경중국 전략중국 진출의 성공요인중국 진출 후 관리III. 결 론IV. 참고문헌서 론국내에서 일정비율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의 경우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원감 절감 혹은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 [롯데리아 마케팅사례 PPT] 롯데리아 성공비결과 롯데리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롯데리아 미래방향제언
  • 마케팅 사례발표1. 롯데리아 기업소개(1) 롯데리아 기업개요(2) 롯데리아 경영철학2. 롯데리아 성공비결3. 롯데리아 SWOT분석4. 롯데리아 경영전략5. 롯데리아 STP분석6. 롯데리아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그외 마케팅활동8. 중국진출 마케팅사례(1) 중국 시장환경분석(2) 중국진출 마케팅(3) 중국진출 실패요인9. 롯데리아 서비스 개선방안10. 롯데리아 향후방향제언INDEX1. 롯데리아 기업소개회사명 : ㈜ 롯데리아 창

  • [비교분석] BBQ의 중국시장 성공 사례와 롯데리아의 실폐사례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A+레포트)★★★★★
  • 진출 높은 매출성장률BBQ의 상해 지역 매출액 성장추이2004년 542003년 51 SARS로인한 성장 정체인지도 상승 통한 매출액 및 점유율 급 상승BBQ 매출액 및 점유율 (상해) (단위 : 만불)BBQ 매출액 및 점유율 (상해) BBQ의 상해 지역 점유율KFC18%8%45%29%중국 기업맥도날드BBQChapter 5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사례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1993. 9. 1 중국 북경진출 합작사 설립1993.10.28 중국 합작 조인1994.11.25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북경전문점)1997.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
  • 마케팅사례향후방향제언1. 롯데리아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롯데리아의 성공요인3. 패스트푸드 산업환경분석4. 롯데리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경쟁자분석 (맘스터치)6.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사례(1)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온라인 마케팅(3) 공격적 마케팅(4) 내부마케팅(5) 서비스마케팅7.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재진입 전략제언(1) 중국진출 실패요인(2) 재진입 전략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진출현황 8제4장 BBQ의 중국시장 진출전략(1) 상해 Targeting의 배경 9(2) 중국진출을 위한 BBQ의 기업분석(SWOT) 10(3) 효율적인 투자방식의 확정 및 파트너 선정 -13(4)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 차별화 (4P) 15(5) 비비큐의 현재 상해 매출액과 점유율 17제5장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