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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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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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
주 제 선 정 배 경 및 목 적









+

본 론




1.
온 라 인 교 육 에 대 해 서




2.
이 투 스 분 석




3.
경 쟁 사 분 석




4.
차 별 화 전 략









+

결 론





본문내용
④ 온라인 교육의 약점
오프라인 교육은 Face to face로 진행되고 예체능 등 실습이 필요한 교육에 있어서는 온라인 교육에 비해 우위를 가지고 있고, 나름대로의 특성과 장점이 있기 때문에 온라인 교육이 오프라인 교육을 모두 대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또한, 대면 접촉의 기회가 부족하여 전통적인 교실 수업에서 존재하는 사회적 교류를 제공하지 못한다.
온라인에서 강의가 이루어 지기 위해 교사와 학습자가 온라인 강의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추가적인 학습을 받아야 할지도 모른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


⑷ 발전 전망

온라인 교육산업의 성공여부 또한 컨텐츠의 유료화에 달려있다. 그러나 다행히도 온라인 교육산업의 컨텐츠 유료화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아이클릭이 실시한 유료 컨텐츠 이용에 대한 설문조사(2000.1.19)에서 네티즌은 질 높은 컨텐츠에 대해서 컨텐츠 유료화에 적극적으로 찬성하는 추세로, 경쟁력 있는 컨텐츠에 대해 돈을 지불할 용의가 있는 네티즌은 응답자의 57.7%, 유료 컨텐츠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네티즌은 응답자의 29.9%, 유료컨텐츠 이용분야는 교육, 영화, 성인물, 게임 순으로 조사됐다. 특히 한국의 뜨거운 교육열은 한국 교육시장의 특수성을 설명하는 변수로 자주 언급되어 왔으며, 이 또한 교육 컨텐츠의 유료화를 밝게 하고 있다. 국내의 교육 컨텐츠 시장은 연평균 64%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전체 디지털 컨텐츠 시장도 2005년에는 4조, 1,460억 원이 될 전망이다. 그 중에서도 교육시장이 규모 및 성장률 면에서 가장 유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게임 및 동영상으로 조사됐다.
인터넷 교육산업은 당분간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당분간 양적으로 엄청난 성장세를 유지하다가 1-2년 이내에 경쟁력 있는 몇 개의 업체를 중심으로 온라인 교육산업의 구조조정이 일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차별화된 설계전략으로 외국 e-Learning 업체들이 속속 국내진출을 시도하고 있으며, 국내 업체들끼리 특별한 차별성을 보여주지 않고 있는 실정에 비추어 볼 때 더욱 그렇게 추정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오프라인을 통한 끈끈한 인간적 접촉, 비교적 장기간의 도제식 전수과정(Apprenticeship)을 통해서 암묵적 노하우가 공유되고 창조될 수 있음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향후 온라인 교육은 오프라인 교육과 어떻게 통합적인 접근방법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온라인 교육의 효과는 배가될 수 있음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기반이 없는 순수 인터넷 교육 사이트들은 구조조정을 거쳐 정리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결국 오프라인과 온라인간의 전략적 제휴도 그 만큼 활발해질 전망이다.

2. 이투스 분석

⑴ 이투스 기업 소개


'Easy To Study'의 교육철학을 담고 있는 이투스(www.etoos.com)는 어렵고 힘든 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바꿀 수 있는 입시 전문 교육 서비스이다. 지난 2000년 런칭한 이투스는 크게 온라인 강의와 학습지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이투스(www.etoos.com), 코리아에듀(www.koreaedu.com), 누드교과서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투스는 양질의 컨텐츠와 우수한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현재 약 100만 명의 회원 확보! 교육의 양극화 해소를 위해 e-러닝을 활용한 ‘일촌 장학생’도 전국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 이투스는 싸이월드의 1인 미디어, 네이트온의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툴, 네이트닷컴의 혁신적 서비스 역량과 시너지를 발휘해 변화하고 있는 교육서비스 분야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회사연혁>

2001년 1월 이투스 그룹 창업
2001년 7월 국내 최초 Book Fund
누드 교과서 북펀드 결성(1.4억원)
7월 누드교과서 출간
2002년 1월 동영상 강의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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