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스타 샤이니(SHINee)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 이유

ⅱ. 기업/제품소개

ⅲ. 시장매력도분석

ⅳ. STP 분석

ⅴ. 4P분석

ⅵ. SWOT분석

ⅶ. 가치제안

ⅷ. 조사의 한계와 느낀 점

본문내용

4) 주기성 또는 계절성 : 없다
A. 없다.

5) 현재의 수익성 : 높음
A. 음원수익의 경우 2009년, JYP, SM, YG 3곳의 한 해 매출이 모두 합해 900억원이 되지 않다고 발표, 따라서 국내 음원으로만 벌어들이는 수익은 어려운 형편이다.
°참고 : SM은 3분기에 매출액 164억원, 영업이익 23억원을 냈다고 12일 공시, 매출은 전년 대비 37.1%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SM은 지난해는 3분기까지 누적으로 13억원 영업손실을 냈지만 올해는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 62억원을 기록 중이다. 아이돌이 음원으로만 수입을 벌어들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


② 구조적 요인

1) 잠재적 진입자 : 진입장벽 낮음
A. 아이돌 시장 전체나 가요계로 본다면 진입장벽이 없다, 언제든 아이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다수의 기회사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2) 공급자/ 구매자의 교섭력 : 교섭력 낮음
A. SM은 H.O.T. 음반의 성공과 함께 S.E.S., 신화, FlytotheSky, BoA, 동방신기의 연속적인 성공, 지속적인 문화 Contents와 신인 엔터테이너의 발굴, 캐스팅, 트레이닝, 프로듀싱까지의 독창적인 음반 제작 시스템, 선진화된 On-Line Marketing 시스템을 통하여 음반 기획, 제작, 유통을 망라하는 대형 종합음반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으며, 특히 국내 음반시장의 주도적인 소비층인 청소년층에게 획득하고 있는 절대적인 인지도는 연예관련 신규사업과 스타마케팅 사업에 있어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다.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연예인의 초상권과 음원들은 음반관련 사업과 온라인/Mobile 사업들에 있어서 핵심적인 요소이다. 교섭력이 낫다고 할 수 있겠다.

3) 대체제의 위협 : 대체제 많음
A. 타 기업에서 나오는 아이돌. (넓게는 연예인들까지 포함할 수 있음)

4) 현재시장내의 경쟁 : 경쟁 높다
A. 아이돌 시장에 존재하는 상품인 아이돌은 각자 고유의 팬덤에서 독점적인 영역을 가지며 아이돌은 주로 공급하는 기획사는 한정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연예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마케팅
  • 아이돌 팝 중심의 음반기획,매니지먼트, 음악콘텐츠 산업힙합음악 중심의음반기획 및 매니지먼트,연기 매니지먼트흑인음악 중심의 글로벌한 음반기획, 제작, 유통 매니지먼트 소속연예인동방신기, 슈퍼쥬니어, 샤이니, 소녀시대, f(x)빅뱅,2NE1,SEVEN2PM,2AM,원더걸스,미스A마케팅 전략-서비스 트라이앵글`서비스 실패와 회복주제선정동기엔터테인먼트산업 현황연 혁시 사 점`① 서비스 트라이앵글    1) 상호작용 마케팅박진영이 자신 스

  • SM 소셜 마케팅 분석
  • 스타들의 사진이 있는 스티커와 가방 등 다양한 스타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또한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UCC 콘테스트 우승자를 발표하는 곳으로 이용하기도 한다.5. SM의 해외 마케팅 전략 분석1995년 연예사업을 시작한 SM엔터테인먼트는 H.O.T.와 S.E.S, 신화 등 국내에서 많은 스타를 발굴해냈다. 철저한 시장조사와 캐스팅-트레이닝-프로듀싱으로 이어지는 아이돌 산업을 정립하며 국내에서 큰 성공을 이룬 SM은 곧 이어 해외 시장에도 관심을

  •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
  • 스타라이트학원운영 사업이 외에도 SM은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매니지먼트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 외식 및 외식 프랜차이즈를 전문으로 운영되는 회사 등 각 분야에 전문성을 두기 위해서 조직 구조를 다양화 시켰다. 이뿐 아니라 SM은 직업의 특징도 고려하여 대부분 가수 및 연기자를 관리하는 지배기업인 SM은 최근 전입한 강호동, 신동엽, 이수근, 전현무 등과 같이 프리랜서 MC 및 희극인을 관리하는 SM사의 계열사인 SM C&C로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체

  • YG,JYP,SM 서비스마케팅사례분석및 전략시사점
  • 마케팅이 무엇인지 올바르게 파악하고, 먼저 앞서 말한 회사 내부의 관계와 유대를 끈끈히 하고 난 후 그를 토대로 외부마케팅에 임한다면 기업의 약속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와 애호도를 더 강력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연예인, 특히 대형기획사들이 주력하고 있는 아이돌 가수는 직원 당 일 대 절대다수의 고객을 상대해야 하므로 이들 간의 상호소통은 극히 어렵다. 팬클럽이라는 고객의 소통기관이 분명히 존재하긴 하지만 이 기관을 통해서 고객의

  • [국제마케팅] 한식의 세계화 전략
  • kpop and culture fest 6.3만명 한국에 다한 잡다한 것들. http://www.facebook.com/#!/kpopandculturefest facebook allkpop 90만명 kpop 관련 기사 http://www.facebook.com/#!/allkpop facebook Shinee 194만명 샤이니 팬페이지 http://www.facebook.com/#!/shineefacebook 소녀시대 240만명 소녀시대 팬페이지 http://www.facebook.com/#!/girlsgeneration facebook Smtown 100만명 smtown 팬페이지 http://www.facebook.com/#!/smtownfacebook 슈퍼주니어 380만명 슈주 팬페이지 http://www.facebook.com/#!/superjunior 25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