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스플레이 국제화 시대의 인적자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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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2.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환경요인
3. 해외기업의 사원관리


Ⅱ. 본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및 사업현황
3. 기업의 국제 인적자원관리


Ⅲ. 결론
1. 문제점
2. 해결방안

본문내용
2. 사업소개 및 사업현황
LG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와 함께 세계 LCD시장을 선도하는 양대 축으로 쉼 없이 세계 최초의 기술을 개발하며 LCD산업의 지평을 넓혀온 회사이다. 대형 TV를 비롯해 휴대폰, 노트북, MP3 등 각종 제품의 외부 창으로 쓰이는 LCD패널의 범주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의약, 자동차와 우주항공 산업과 같은 제품에도 기울이고 있다. 본사를 국내 둔 LG 디스플레이는 중국과 폴란드에 모듈 조립부품 공장을 건설함으로써 6개의 해외자회사와 10개의 해외 판매회사를 가지고 있다.

3. LG 디스플레이의 국제 인적자원관리

(1) 모집과 선발
① 현황
LG 디스플레이는 본사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경영방침의 전달, 경영전략의 집행 그리고 회사의 보안유지 등을 위해 자사의 관리자와 종업원을 파견한다. 현재 LG 디스플레이의 해외주재원은 중국, 미국, 일본, 독일, 폴란드 등 총 10개 법인에 파견되어 있으며 각 법인 당 약 150명이 근무하고 있다. 현재 파견된 인력은 해외에서 일반적으로 Manager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직무는 영업에서 재무, 연구와 개발, 생산까지 다양하다. 또한 LG 디스플레이는 판매법인의 경우 해외파견 주재원 비율이 약 20%정도 이며 생산법인은 1% 미만이다. 그리고 현지채용인 중 관리직을 맡은 직원의 비율은 판매법인의 경우 10% 미만이며, 생산법인은 본사의 관리자 비율과 비슷한 수준이다.
② 선발
* 해외파견 인력 선발 방법
․ LG 디스플레이가 해외파견 인력을 선발할 때 고려하는 요인
- 현지 적응 능력, 어학 능력, 직무 수행능력과 경험, 개인적 속성(건강, 정서적 안정, 연령, 성격, 교육수준, 가족들의 태도) 등.
․ LG 디스플레이 사가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들에 대해 세부적인 내용
첫째, LG 디스플레이는 해외근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함.
-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탁월한 실력을 발휘하거나 현 조직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지닌 사람을 가장 우선적으로 선발하며, 다음으로 해외파견 근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파견자를 선발하기 위해서 자국 문화와는 다른 이문화 적응 역량을 견지하고 있는가를 선발과정에서 중요한 고려기준으로 여김. 그리고, LG 디스플레이는 해외파견 인력 선발 시에 이미 해외근무를 수행한 파견자를 선발위원으로 활용함으로써 보다 적합한 후보자 선발을 할 수 있음. 파견후보자의 유연성, 인내심, 유머감각,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대응 능력 등과 같은 특성 테스트를 통해 이루어짐.
둘째, LG 디스플레이는 파견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문제도 함께 고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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