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인조피혁의 감성비교 및 개선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One Page Proposal
2. House Of Quality
3. 선정동기
4. 천연가죽과 인조가죽 구조 비교
5. 감성 비교 및 실험 수행 1) 감성 비교 2) 실험 수행
6. 결과분석 1) 실험결과 2) 재현성, 반복성 측정
7. 인조가죽 제조공정에 대한 개선방안
본문내용
4. 천연가죽과 인조가죽 구조 비교

천연가죽 인조가죽 비 고
피브릴 초극세사
섬유다발이 얽혀있는 상태
(여러방향으로 배열) 부직포
(수평적인 방향으로만 배열) 같은 두께일 경우 천연가죽이 강도가 강할 것으로 예상
콜라겐 단백질 미세공간을 갖는 폴리우레탄 천연가죽
화학적 물 흡수
인조가죽
물리적 물 흡수



5 - (1) 유연성 측정

감성 평가

다른 감각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 최적의 상온 상태를 유지하고 안대로 눈을 가리고 유연성 (부드러움) 정도를 비교.


실험 수행
가죽-유연성 측정 (KS M ISO 17235)
단단히 고정한 가죽 면 위에 규정한 질량의 원통형 막대를 내리면 가죽에 생긴 팽창이 유연성으로 기록된다 (ST – 3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에 의해 받았는데 비싸네요
  • tkfkgk6***
    (2014.05.22 15:06:08)
회원 추천자료
  • 자연과학 염료 화학 공업
  • 천연색소의 불안정성 : 쉽게 색이 변합니다.2. color yield가 극히 낮다 : 진한 색을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3. 염색방법이 복잡하고 염착성이 불량 : 쉽게 염색하기 어렵고 물이 잘 들지 않습니다. 4. 염색물의 재현성이 낮아 실용화 곤란 : 항상 똑같은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아 할 때마다 조금씩 다른 결과를 얻으므로 표준화하기가 어렵습니다.5. 천연염료를 경제적으로 대량 생산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최근에 여러가지 방면에서 개선이 되었지만, 아

  • [경영]남북무역진흥방안
  • 천연자원의 보고인 북한의 자원을 더욱 폭 넓게 활용하는 방안을 구사하여 대외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해 나가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하겠다. 이 연구는 남북한의 경재협력의 전반적인 현황과 개성공단의 현황 그리고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경제협력 분야에 대해 알아보며 그에 따른 문제점 및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제 1 장 『 남북경제협력 현황 』Ⅰ. 남북경제협력의 의의남북경제협력은 남북 상호간의 신뢰와 이해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개선방안 110(1) 언론학 교육의 문제점 110(2) 개선방안 112(3) 기자/PD의 저널리스트로서의 전문성 교육 113제Ⅴ장 요약 및 결론 117참 고 문 헌 121Abstract 127 「시사매거진 2580」과 「PD수첩」 아이템 목록 131표차례 기자저널리즘과 PD저널리즘의 차이점 41 현재 방송되고 있는 탐사보도 프로그램 47 탐사보도 프로그램 편성량 추이표 47 시사고발 프로그램별 제작인원 비교 55 프로그램별 편당 제작비 55 2000년 언론

  • [SPA사례] 제일모직 브랜드전략, 에잇세컨즈 분석, 패션의류, 패션마케팅, 브랜드마케팅, SPA 성공사례, 에잇세컨즈 성공전략 분석
  • 제시경쟁업체에따른 소비자집중 공략경쟁업체확대에 의한 경쟁의 심화물가상승과 불경기로 인한 매출 하락가격 경쟁력확보 매출 증가 결론 전략제시출처, 참고문헌참고문헌21C를 달리는 좋은 상품 마케팅 광고 사례선집/박용성/ 韓國마케팅硏究院/1998 귀족마케팅/김상헌/ 청년정신/2003 한국능률협회, 『마케팅 성공사례』, 2005.Joy Kim, 『BeanPole 의 브랜드 전략』, 2005. 라이터스,『빈폴의 Only Number One 전략』, 2006.블로그blog하영, 『빈폴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PPT]
  • 제시BEAN POLE경쟁업체에따른 소비자집중 공략경쟁업체확대에 의한 경쟁의 심화물가상승과 불경기로 인한 매출 하락가격 경쟁력확보 매출 증가 결론 - 전략제시BEAN POLE출처,참고BEAN POLE참고문헌21C를 달리는 좋은 상품 마케팅 광고 사례선집/박용성/ 韓國마케팅硏究院/1998 귀족마케팅/김상헌/ 청년정신/2003 한국능률협회, 『마케팅 성공사례』, 2005.Joy Kim, 『BeanPole 의 브랜드 전략』, 2005. 라이터스,『빈폴의 Only Number One 전략』, 2006.블로그b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