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미술교육] 기계와 도구 미술 활동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발표자
활동명
활동목표
연령
재료
활동순서

평가 및 뒷이야기

본문내용
활동순서
1. 망치를 만들게 되는 이유를 말하면서 유아의 흥미를 유발시킨다.
-친구들, 어제 집에 가는 시간에 ㅇㅇ가 울면서 집에 간 거 기억하죠? 그때 ㅇㅇ이는 옷 소매가 찢어져서 속상해서 운 거였잖아요. 친구들이 다 집으로 돌아가고 난 뒤에 선생님이 ㅇㅇ이의 옷이 왜 찢어졌을까- 하고 살펴봤더니 벽에 비쭉이 튀어나온 못을 발견 했어요. 그대로 놔두면 또 다른 친구들의 옷이 걸려 찢어지거나 친구들이 놀다가 다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못이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하려고 했더니...선생님에게는 망치가 없었어요. 여러분 망치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지요? [망치에 관하여 이야기 나눈다] 그래서 오늘은 선생님과 그 못을 칠 수 있는 망치를 만들어 볼 거에요.
2. 재료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망치를 만들기 위한 재료로는 우선 우리 친구들이 먹고 남은 음료수 캔들이 있어요. 이것들은 망치의 머리 부분이 될거랍니다. 다음은 이게 뭐지요? 나무젓가락이에요. 이건 망치의 몸통부분이 될거랍니다. 그리고 망치를 꾸밀 것들이 있어요.
-망치의 몸통과 머리가 떨어져 있으면 어떨 것 같아요? 쓸 수 없겠죠? 그래서 음료수 캔에다 나무젓가락을 끼울 거에요. 송곳으로 음료수 캔 중간부분에 구멍을 뚫어서 나무젓가락을 끼워야 하는데 송곳은 뾰족해서 우리 친구들이 찔릴 수가 있지요? 그래서 선생님이 음료수 캔에다 구멍을 뚫어왔어요. 친구들은 구멍에 나무젓가락만 끼우면 된답니다.
-어? 그런데 이리저리 흔들다 보면 어떻게 될 것 같아요? 나무젓가락이 음료수 캔에서 빠질수가 있답니다. 그러니까 테이프로 나무젓가락과 음료수 캔이 연결되는 부분들을 꼼꼼하게 붙여주세요.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음료수 캔을 꾸미는 거에요. 캔 겉모습을 꾸미지 않고 그대로 놔두면 망치의 느낌이 나지 않겠지요? 여러분 망치 색이 무슨색이에요? 망치의 색과 비슷하게 꾸미려면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알루미늄 호일로 음료수 캔을 싸서 여러 모양의 종이를 붙여도 되고 은색이 아닌 색다른 망치를 만들고 싶으면 여러가시 예쁜 색의 종이로 감싸서 다양하게 꾸며도 된답니다.
-그리고 망치의 몸통 부분이 될 나무젓가락도 친구들이 원하는대로 예쁘게 꾸며 주세요.
-만들고 난 뒤 남은 종이 조각들은 잘 모아서 휴지통에 버립니다.
-다양한 망치들을 모아 전시하고 함께 살펴봅니다.

평가 및 뒷이야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의 몸 연간 계획안 월간 계획안 주간 계획안 일일 교육 계획안 본시 학습 계획
  • 동화 들으면서 무엇을 배웠나요? 우와, 맞아요. 우리친구들 많은걸 배웠네요. 친구들과 서로 도와가며 했을때가 우리친구들 모두 최고가 되는거예요. 알겠죠? ▖줄인형 융판자료, 다섯손가락 장갑평가 및 마무리우리 친구들 오늘 동화 들으면서 어렵거나 궁금한 점 있나요? 그럼 다음시간에는 물감으로 손바닥 찍기 미술 활동을 해보도록 해요. 확장 활동▖미술활동 - 손으로 물감을 만져본다. - 물감을 손바닥에 묻혀 찍기 활동을 한다.

  • 프로젝트 스펙트럼
  • 활동 - 동물, 인물, 상상의 동물 그리기•목 적: 시각적 ․ 공간적 세계 자각 함양, 이 지각력의 변형 능력 함양, 시각적 ․ 공간적 아이디어의 시각화, 그림으로 나타내는 능력 함양, 공간적 구조에 자신을 적절하게 위치시키는 능력 함양•준비물: 흰색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등의 그리기 자료•활동방안: 그림 그릴 대상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도구 이용하여 그림 그리기, 그림에 대해 이야기 짓기•평가루브릭: 그림에 대한 유아의 연령

  • [교육학] 물놀이 안전 교육 학습 계획안
  • 활동목표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필요한 물건을 알 수 있다.안전 도구를 착용하는 습관,태도를 기를 수 있다활동자료그림 판넬, 그림 조각활동방법도입 물놀이 시 복장이 어떤지 이야기 하기전개 물놀이 시 필요한 복장과 물건 설명해 주기한 명씩 나와서 그림 판넬에 안전 물품 붙여 보기마무리물놀이 갈때는 꼭 오늘 배운 복장과 준비물 챙겨가기확장활동나만의 수영복,튜브 꾸미기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 만 4세의 유아 계획안 -슈타이너의 인지학, 몬테소리 교육 철학 기초
  • 유아가 창의적이고 조화로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 내용을 선정하는 과정에서는 각 영역별로 특징에 맞게끔 진행하려고 하였다. 기본생활영역이나 수과학 영역은 몬테소리, 음률, 미술, 역할영역과 대소집단시간에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인지학적 관점에 맞추었다. 먼저 연간계획안은 만4세의 수준에 맞도록 주제를 선정했고 월간 계획안은 되도록 일관성 있는 주제 안에서 창의적인 활동을 해보도록

  • 놀이지도 활동 계획안 영역별 주제별
  • 활동 계획안 (미술 영역)활동명발명품을 그려 보아요활동목표미래의 발명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다양한 재료로 발명품을 만들어 본다.기대효과유아의 현재, 미래에 생각해 볼 수 있는 발명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유아의 아이디어를 만들기로 표현하면서 유아 자신뿐만 아니라 또래들의 다양한 생각과 독특한 생각을 접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준비물ㆍ다양한 크기의 종이, 다양한 모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