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짐 콜린스의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이라는 책은 서점에 갈 때 마다 베스트 셀러에서도 가장 잘 보이는 자리에 위치한 두툼한 책이어서 눈에 익어 익히 알고있었다. 하지만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옛 속담이 전해지듯 내 경험상 유명한 베스트 셀러들은 읽고 나면 뭔가 뜻 깊은 메시지를 전달해 준다거나 뭔가의 생각할 거리를 제공해 준 다기보다는 그저 읽히기 쉽고 가벼운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책을 읽고 난 후에 별로 기억에 남는 것이 없고 읽는 순간 그만인 것들이 많았기 때문에 나는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이라는 책보다는 같은 저자의 책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라는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경영 관련서적은 처음 접해보는 것이고 경영 관련 기초 지식이 별로 많지 않아 책을 읽는데 어려움이 있지는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이 책은 사실은 아주 간결하고 단순한 이야기들을 여러 가지 사례에 들어서 자세히 반복해서 차근차근 설명해 나가고 각 장의 뒷부분에 핵심 내용들이 요약되어있어 책을 읽고 이해하는데 있어 그다지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 수 있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이 책에서 주로 설명하고 있는 위대한 11개의 기업의 리스트가 나에게 있어서는 그다지 익숙치 않은 기업들이 대부분이라 (인터넷으로 기업들을 검색해 보기 전까지는 애벗, 서킷 시티, 패니 마이, 월 그린즈 같은 기업은 어떤 분야의 기업인지조차 알지 못했었다.) 11개의 기업을 소개하는 부분에 있어서 ‘이보다 더 초라한 리스트는 찾기 힘들 것이다’ 라는 부분이 잘 와 닿지 않았던 점. 그런 점에서는 나에게 좀더 익숙한 브랜드들을 다룬 성공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원제 - Good To Great>』를 읽고.”
  • 경영학 원론 단행본 서평 REPORT“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를 읽고.”경영학원론 책장을 덮는 순간 나는 긴 여정의 끝에서, 그리고 작은 깨달음의 시작에서 감사했다. 책을 선택한 이유는 첫째로는 약 5개월 전에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책이고 둘째로는 짐 콜린스가 썼다는 점, 셋째로는 마치 보고서 같이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귀납적인 방법을 도구로 연구에 따른 결론을 도출해 내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마지막으

  • [독후감, 서평]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를 읽고
  • 좋은 기업을 넘어.위대한 기업으로제 1장.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요약‘죽음을 그토록 어렵게 만드는 것, 그것은 채워지지 않는 호기심이다.’라는 메릴 마크햄의 서부의 밤을 1장의 첫머리에 써놓은 작가의 의도는 호기심이라는 출발점 아래서 연구팀이 출발했음을 그 연구결과가 이 책이라는 것을 더욱 명료히 하기 위해서라 여겨진다. 작가는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 도약한 기업들을 살피기 위한 첫 번째 노력으로 업계와 독립적으로

  • [경영독후감]`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를 읽고
  • 좋은 기업을 넘어서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짐 콜린스(5년간 연구) 김영사出版1장.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Good is the enemy of Great)X도약에 성공한 기업들이 공통점아니라O도약에 성공한 기업이 공통적으로 비교대상기업과 구별되는 점이 무엇인가?1435개기업 분석도약한기업(11)비교대상 11개기업+지속실패기업(7)블랙박스 안에 무엇이 있을까?큰 성과좋은 성과착 상플 라 이 휠단계5의리더십사람 먼저다음에 할 일고슴도치 컨셉

  •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를 읽고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짐 콜린스는 ꡐ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ꡑ(Built to Last)의 저자로 이미 국내에 알려져 있다. 신경영 서적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짐 콜린스가 두 번째로 출간한 역작 Good to Great는 기업을 하려는 많은 리더들에게 훌륭한 자세와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좋은 기업이 15년을 지탱하지 못하는데 반해 위대한 기업은 50년 내지 100년 이상을 버텨온 이유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진지한 물음을 던지고 있다. 그가 착

  • 독후감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GOOD TO GREAT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나는 어릴 적부터 고집도 꽤 있고 앞에서 이끄는 것을 좋아하며 나의 주장을 펼치는 것을 좋아했다. 또 앞에서 이끌 때 따라오는 친구들이 많았고 나의 주장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많았고 으레 리더의 자리는 내가 맡을 때가 많았다. 현재도 동아리의 리더를 맡고 있다. 자라면서 생각해보니 그것이 나의 리더십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집에서도 첫째인지라 부모님과 선생님 외에는 나에게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