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11번가의 전략 분석과 향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11번가 전략 분석
7. 11번가 향후 방안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11번가는 “SK텔레콤”이라는 대기업이 만든 쇼핑몰이다. 현재 옥션과 G마켓의 소비자가 주류이지만 이 11번가는 OK캐쉬백 적립과, 위조품 110% 보상제를 내세우고 있다. 위조품 110% 보상제도는 11번가를 통해 구매한 제품이 위조품으로 의심돼 신고할 경우 상표권자에 감정을 요청해 위조품으로 판명되면 결제대금의 100%를 전액 환불하고 결제대금의 10%를 11번가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로 보상해주는 제도이다. 든든한 대기업에서 한 만큼 소비자의 기대와 신뢰를 얻어 지지도가 올라가고 있는 신생 인터넷 쇼핑몰이다.

(1) 11번가 개요
- 사이트 주소 : www.11st.co.kr
- 서비스 공급사 : SK텔레콤(주) 커머스플래닛
- 서비스 개시 일시 : 2008년 2월 27일
- 서비스 구분 : 온라인 오픈 마켓
- 컨셉 : 단순 쇼핑을 넘어 Life Infra를 제공하는 'Fun Shopping Mall'
- 11번가는 SK텔레콤에서 제작한 인터넷 쇼핑몰로 일반 쇼핑몰과 달리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그 거래액의 일부를 수익으로 취하는 오픈마켓시장에 진출하였다. 현재 오픈마켓 3위의 위치에 있으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성장 초기의 사업이다.
참고문헌
www.11st.com
www.seri.org
www.cheil.com
www.rankey.com
www.mediachannel.co.kr
www.edaily.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인터넷쇼핑몰 리얼 스토리 - 김수연, 비비컴, 2009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저가화장품 경쟁사례연구(미샤,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 분석-P.8․마케팅 전략 (4P분석)-P.12․미샤 해외진출P.15․판매관리비 주요 항목 추이P.18․미샤 매장 수-P.19․미샤의 한계점 및 개선방안-P.20Ⅱ. THEFACESHOP․경영철학P.22

  • [레포츠 경영론] 프로농구 서비스품질 향상 및 마케팅
  • 11.국내 프로농구 현안1) 용병제도로 인한 문제2) 국내 선수들의 고령화3) 국제 경쟁력 미약4) 지역기반이 허약한 시장 구조5) 프로농구 선수수급 포화상태6) 연도별에 따른 농구 현상 분석7) 프로농구 경기시스템의 대안방안KBL1.김영수 총재 선임되기까지2.관중 증대 통한 흑자 경영을 꿈꾸다- 2004년 4월 27일 조선일보 기사 중3.리그의 국제화, 한중 올스타전 & 한일 챔피언전4.농구 저변 확대 위한 유소년 농구 운영5.리그 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 보

  • 인터파크 마케팅 전략 및 제안
  • 여파”, 이데일리, (2009.10.29) 유용무기자; available from: http://sise.stock.nate.com/news/ns02/read/20091029n03578/page/2/stockcode/035080/from/sise랭키닷컴, 주간 랭키 리포트, (2009. 6, 2009. 11)코리안클릭(2009.8), 전자상거래 사이트 이용행태 분석보고서, P11인터파크 홈페이지(2009.10), 2009년 3분기 실적발표자료, P10-13연합뉴스, 식스투파이브, 아이템 구매와 함께 뮤지컬 웨딩싱어 보러가자!, 2009년 11월 24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2086737&;

  • [사업계획서] 종합의류업체 사업계획서
  • 119.당기순이익₩10,668,0003. 향후 수익 전망1) 손익분기 분석자사 제품의 총 고정비는 269,600,000원 으로 추정되지만 상환되지 않은 권리금의 비용까지 합하면 469,600,000원 으로 추정할 수 있다. 변동비는 단위당 26,000원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공헌 이익율은 62%가 되고 손익분기 매출액은 782,666,666원 으로 추정된다.하지만 경기 침체에 따라 재고분이 예상대로 팔리지 않을 경우를 가정해 보았을 때 경영진과 직원들에게 이익이 돌아가기 위해서는 추후 3~4

  • 인터파크 마케팅 전략과 제안
  • 여파”, 이데일리, (2009.10.29) 유용무기자; available from: http://sise.stock.nate.com/news/ns02/read/20091029n03578/page/2/stockcode/035080/from/sise랭키닷컴, 주간 랭키 리포트, (2009. 6, 2009. 11)코리안클릭(2009.8), 전자상거래 사이트 이용행태 분석보고서, P11인터파크 홈페이지(2009.10), 2009년 3분기 실적발표자료, P10-13연합뉴스, 식스투파이브, 아이템 구매와 함께 뮤지컬 웨딩싱어 보러가자!, 2009년 11월 24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20867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