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오픈마켓 11번가의 마케팅과 판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11번가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C 분석
6. 11번가 판매전략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11번가는 ‘빠르고 재미있는 쇼핑 문화를 주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SKT이 1월 27일 오전 11시 11분에 개장한 새로운 오픈마켓이다. 지마켓과 옥션이 양분하고 있던 온라인 오픈마켓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SK텔레콤은 커뮤니케이션 기능, 유, 무선을 활용한 정보 검색방식의 상품 정보 제공, 저렴한 등으로 ‘11번가’의 성격을 규정한다. 또한 말 그대로 오픈마켓의 주 고객인 20∼30대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쇼핑을 즐기는 게 목표라고 설명한다. 11번가가 업계에 폭풍을 일으키지는 못하였지만 안정적인 시장 안착에는 성공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11번가는 8월 중순 기준으로 회원 수 130만 명을 돌파하며 8월 중순 주간 방문객 수 370만 명으로 3월 대비 300%가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여기에 누적 판매상품 수 630만개, 판매자 수 8만 명을 확보하는 등 제품과 판매 인프라를 갖추었고, 또 코리안클릭 통계를 기준으로 8월 주 평균 방문객 수 310만 명을 기록, 국내 전체 사이트 중 25위, 온라인 쇼핑몰 중 4위, 오픈마켓 쇼핑몰 중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11st.com
www.seri.org
www.cheil.com
www.rankey.com
www.mediachannel.co.kr
www.edaily.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인터넷쇼핑몰 리얼 스토리 - 김수연, 비비컴, 2009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쇼핑몰&미니홈피
  • 오픈마켓+개인미니쇼핑몰)->전문성 부족개인미니쇼핑몰-> 사생활침해의 위험O(기회)인터넷 상거래의 지속적인 성장 추세다양한 개성이 중시되는 사회 풍조글로벌화T(위협)경쟁 오픈마켓 업체들의 독과점 상황(지마켓, 옥션, 11번가)임대형 쇼핑몰의 성장 추세4. 마케팅 계획1) 마케팅 전략(1) 4P 전략Product- 물건을 팔고자 하는 판매자에게 미니 홈피 쇼핑 솔루션 제공-이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해 주면서, 좀 더 신뢰성을 높인 개인 쇼핑몰을 구축

  • 인터넷 오픈마켓,옥션-지마켓-11번가,온라인마케팅성공사례,옥션성공전략,지마켓기업경영,11번가성공사례
  • 11st  SWOTG마켓과 동일StrengthWeaknessThreatOpportunity11번가SK를 모기업으로 한 탄탄한 자본제휴업체의 홍보효과기존 오픈마켓과의 차별화전략OK캐쉬백의 혜택인지도 부족판매수익율의 낮음지나친 차별화전략판매자에 대한 관리 소홀이베이의 G마켓, 옥션 인수AnalysisOpen Market  성공요인경제위기/경기침체라는 환경요소를 성장의 기회로 활용(옥션)오픈마켓을 독점하고 있는 옥션의 안티세력과 경영상의 문제점 등을 활용하여 성장의 기회로 활

  • [유통경영]유통업에 영향을 주는 경영환경 분석-10년 전과 현재 상황 요소별 분석
  • 트랜드에 발맞춘 Homeplus의 대응?트레져헌터 아티젠크리슈머몰링마이크로미디어 소비3. 사회문화적 환경 요소 - 소비자 변화사회문화적 환경 요소의 변화에 따른 기업의 대응트레져헌터아티젠크리슈머몰링마이크로 미디어 소비최저의 가격보다는 최고의 가치를 제공홈플러스의 예술경영과 부합고객의 힘을 빌려 트랜드 파악신속한 가치 창출체험적 가치 극대화공간 마케팅 강화ATL 보다는 BTL접점의 커뮤니케이션 확대감사합니다3

  • [마케팅전략] [마케팅]11번가의 실질적 마케팅전략 수립방법
  • 디지털마케팅 2조2008년 10월 9일(목)MKIS를 활용한온라인 마케팅 전략윤진희 / 김두영 / 이준걸 / 이은숙 / 김옥숙목차III일반개요마케팅 전략IIIIVVMKIS의 활용사업현황결론1. 발표 개요 2. 기업 소개3. 오픈마켓 시장 현황4. SKT의 Commerce 진출 이유Page*목차I일반개요IIIIVVMKIS의 활용사업현황결론II마케팅 전략1. 11번가의 Identity2. 마케팅 차별화 전략3. 전략 수립 방법Page*목차I일반개요IVV사업현황결론II마케팅 전략III1. 시스템 종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신규오픈마켓 ’11번가(11st)’의 차별화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략(A+리포트)
  • 신규오픈마켓 ’11번가(11st)’의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목차III일반개요마케팅 전략IIIIVVMKIS의 활용사업현황결론1. 발표 개요 2. 기업 소개3. 오픈마켓 시장 현황4. SKT의 Commerce 진출 이유Page*목차I일반개요IIIIVVMKIS의 활용사업현황결론II마케팅 전략1. 11번가의 Identity2. 마케팅 차별화 전략3. 전략 수립 방법Page*목차I일반개요IVV사업현황결론II마케팅 전략III1. 시스템 종류2. 시스템 활용 방법3. 기타 접근법의 활용MKIS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