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혁신기업 3M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3M 소개
(1) 연혁
(2) 사업부문
(3) 비전, 핵심가치, 조직문화
(4) 성장과정
(5) 맥나이트의 경영철학

2. SWOT 분석

3. 3M 전략 분석
(1) 경영이념
(2) 혁신과 발전
(3) 조직관리
(4) 마케팅 활동

4. 향후 전망
본문내용
1902년 다섯 명의 사업가가 연마재 휠 제조용 미네랄 채광을 위해 미네소타주 투하버스에 광산업 회사인 3M을 설립하였다.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 의 첫머리를 따서 3M이라 명명하였다. 3M은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 및 오피스 시장, 디스플레이 및 그래픽 시장, 전기·전자 및 통신 시장, 의료 시장, 보안, 보호 및 안전 시장, 운송 시장 등 다양한 시장에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또 3M은 제품 연구, 제조, 마케팅에 있어 자회사간 긴밀한 네트워킹을 형성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3M은 60여 개 국가에서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29개국은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35개국은 연구소 시설을 갖추고 있고 3M의 제품은 약 200여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3M은 자회사가 있는 현지에서 대부분의 종업원을 고용하며 전체 3M에서 자국 외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는 종업원 수는 300명 이하이다. 대규모 합병을 통하기보다 내실에 의해 성장하면서 사업의 다각화가 이루어진 미국 기업으로 , 적극적 해외 진출에 힘쓴 결과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유럽 등지에서 60여 개국에 40여개의 사업단위를 가지고 있으며, 매출액의 40%이상을 수출 부분에서 얻고 있다.
참고문헌
혁신의 탄생 - 토머스 M. 쿨로풀로스, 정윤미 역, 코리아닷컴, 2009
3M의 기술문화와 기술혁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혁신 기업 3M의 성장 이니셔티브에 대한 연구 - 김수현, 서강대 경영대학원, 2005
아이디어가 숨 쉬는 기업 3M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5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 제리 포라스, 워튼포럼 역, 김영사, 2002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 어니스트 건들링, 최종옥 역, 세종서적,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글로벌기업(GE,캐논,3M)의 경영혁신 사례
  • 혁신3M의 연마재스카치 테이프반사효과 신호기새신 장식리본기름 흡수 부직포블루오션 창출- 아직 명확히 규명되지 않은 고객니즈를 충족시키는 혁신- 기존 고객의 니즈를 초월하는 혁신신시장을창출하는혁신적용 사례내용Type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하여기업의 경영을 개선(증진)하거나 이윤을 창출하기위하여 실행하는 것을혁신으로 정의함2. 3M : 세상에서 혁신을 가장 좋아하는 회사 3M의 기술 혁신은 조직 문화, 원활한 의사소통, 경

  • 메모장의 대명사 "PostIt"
  • 결론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출처삼성지식경제연구소http://www.seri.org위키백과사전http://ko.wikipedia.org한국쓰리엠http://solutions.3m.com/wps/portal/3M/koKR/WW2/3M Selectwww.3mselect.co.uk/톰피터스,로버트워터먼,초우량기업의조건(서울:더난출판,2005).하나무라요타로,나와 조직을 살리는 실패학의 법칙(서울:들녘미디어,2008).민경찬,차봉수,성공하는 창의적 상품개발(서울:좋은땅,2011).한충민,브랜드 세계화의 성공 조건(서울:한양대학교,2009).감사합니다4

  • [전략경영] 3M의 전략과 혁신
  • -3M의 전략과 혁신목차1.회사소개1)개관2)연혁3)비전과 공유가치2. 3M의 전략1)혁신2)제품의 다각화 3)글로벌라이제이션4)환경전략3.환경분석4.3M의 혁신 1)혁신의 정의2)혁신의 유형3)혁신의 전제조건과 3M1.기업문화-실패를 용인하는 분위기-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10% 원칙- 15% 원칙- 30% 원칙2. 조직 내 원활한 의사소통3. 경영자의 지원활동4.혁신 스토리(사례)5.3M이 직면한 문제와 개선방향1)재무적 성과 도출압력의 완화와 단기적 사고

  • 3M 기업의 경영 전략 분석
  • 목 차Ⅰ. 회 사 소 개1. 개 관2. 전세계 네트워크3. 연 혁4. 역 사Ⅱ. 인사 및 재무 현황1. Leaders2. 인재상3. 조직구조4. 재무현황Ⅲ. 3M 전략1. 3M 전략Ⅳ. 기 업 철 학1. 비전과 공유가치2. 맥나이트 경영철학3. 기업문화Ⅴ. 기 술1. 혁신지원풍토2. 혁신스토리Ⅵ. 환 경 활 동1. 환경정책Ⅶ. 한 국 3 MⅧ. 3M의 원동력 분석 및 결론Ⅰ. 회사소개1. 개 관1) 혁신 100년의 3M3M은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Minnesota, St. Paul)에 본부를 둔 초국적 초우량 기

  • [전략경영] 3M의 전략과 혁신
  • 3M의 전략과 혁신과 목전략 경영담당교수발 표 조조 원목 차1. 회 사 소 개1) 개 관 2) 연 혁3) 비전과 공유가치2. 3M의 전략1) 혁신2) 제품의 다각화3) 글로벌라이제이션(Globalization)4) 환경전략3. 환경 분석4. 3M의 혁신1) 혁신의 정의2) 혁신의 유형3) 혁신의 전제 조건과 3M ① 기업문화- 실패를 용인하는 분위기-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10% 원칙- 15% 원칙- 30% 원칙② 조직 내 원활한 의사소통③ 경영자의 지원활동5. 혁신 스토리(사례)6. 3M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