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EPL과 유럽리그

3. SWOT 분석

4. 성공요인 분석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잉글랜드를 대표하는 클럽이라고 할 수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878년 Lancashire 와 Yorkshire의 철도 회사 노동자들에 의해 Newton Heath란 이름으로 창설되었다. 1902 년 클럽의 파산 등의 이유로 Manchester United란 현재의 이름으로 재창설된 클럽은 1892년 1부 리그에 처음 진입했다.
세계 대전 이전 리그 우승 2번, FA 컵 우승 한번이 고작이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차 세계 대전 이후 두 명의 명감독의 지휘 하에 최고의 클럽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1945년 팀을 맡은 Sir Matt Busby는 리그에서 5차례, FA 컵에서 두 차례 우승시키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정상권의 팀으로 조련했다.
하지만 비슷한 시기에 클럽은 잊을 수 없는 시련을 겪기도 했다. 1958년 유고슬라비아 베오그라드에서 열린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마치고 귀국하던 도중 맨체스터 선수단을 태 운 비행기가 중간 경유지인 뮌헨에서 추락하는 대 참사가 발생한다. 당시의 맨체스터는 디 스테파노, 코파, 푸스카스가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의 독무대를 마감시킬 유일한 라이벌로 부각되고 있었고, 던컨 에드워즈는 이미 유럽 정상의 스타로 발돋움한 상태였다. 레알 대 맨체스터, 그것은 전 세계의 축구팬들이 그리는 "꿈의 대결"이었다. 하지만, 그 참 사에서 던컨 에드워즈를 포함한 주전 8명이 사망하고 나머지도 거의 치명적 부상을 입어, 팬들이 열망하던 그 꿈의 대결은 결국 성사되지 못했다. 축구사의 가장 치명적인 사고 중 하나로 기록된 이 사건으로 말미암아 위대한 유나이티드는 그들의 세계 정상 등극을 위해 약 10년의 세월을 더 기다려야 했다.
참고문헌
www.manutd.kr
www.redsmanutd.com
www.inside-united.com
www.soccerline.co.kr
www.sportsseoul.com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앤디 미튼, 유지훈 역, 보누스, 2009
프리미어리그와 사랑에 빠지다 - 최보윤, 소담, 2008
맨유에게 배워라 - 이정선, 노현식, 중앙북스, 2007
알렉스 퍼거슨, 열정의 화신 - 데이비드 미크, 톰 티렐, 최보윤 역,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07
퍼거슨 리더십 - 심재희, 한화철, 메가트렌드,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마케팅 -김연아
  • 스포츠 마케팅을 펼쳤던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관계사 미래에셋증권(-13.7%)이나 박태환 선수를 후원한 SK텔레콤(-17.6%)의 주가 상승률과 뚜렷이 대비된다. 또 세계 최고의 축구 명문구단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공식 스폰서 계약을 맺고 있는 금호타이어 역시 올해 주가상승률은 7.6%에 그쳤다. 증권업계의 한 관계자는 김연아 선수가 주가 상승의 단일 요인은 아니지만 업계 선두 기업이나 현금흐름이 좋은 우량 기업들이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을 사용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 스포츠 비즈니스로 많은 수익을 남기고 있는 구단이기도 하다. 이러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구단의 경영을 하나의 기업으로서 경영하여 더 이상 영국에서 축구 구단이 아닌 하나의 기업으로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그 발전의 여지는 무한하다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이유로 이번 사례연구의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개 잉글랜드를 대표하는 클럽이라고 할 수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878년 Lancashire 와 Yorkshire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성공요인Chapter 5< 브랜드도 재산이다 >< 팬들에게 다가가라 >< 유소년을 키워라 >< MU 경영의 백미 “마케팅 사업”>성 공요 인2002년, 그 이후 (국내 상황)Chapter 6국내프로축구기업경영프로축구 리그의 비활성화구단 운영에서의 수익 부진소수의 얇은 팬층프로축구의 활성화프로축구를 통한 수익 증대프로축구 팬 층의 확대국내 기업들의 관심 부족축구를 사업으로 인식축구 상품화 전략의 미비국내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진출

  • [경영학원론] 한국타이어 성공요인
  •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저희 16조는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책임을 부인하다 나중에야 인정한 도요타의 리콜사태의 피해를 한 번 되새김질 해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광고의 가시성이 약함감성 마케팅과 함께 타이어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유명한 스포츠 팀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것이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박지성 선수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홍보함으로써 프리미어리그 시청률이 세계적으로 올라 가고 있는 만큼

  • Manchester United FC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전략
  • 경영학과 곽전협입니다. 저희 8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맨유는 이윤창출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일반 기업과는 달리 리그의 우승을 추구하는 축구 구단입니다. 하지만 맨유의 인기와 팀 가치는 타 구단에 비해서 월등히 높다는 점이 저희 조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발표를 통해서 맨유의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1저희 조는 거시적인 접근방법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스포츠인 축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