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 화장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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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미샤 소개
2. 중국시장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 전략 분석
5. 향후 개선방안
6.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1) 미샤의 의의
미샤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서로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브랜드로서, 그 결과 생산자는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는 좋은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는 윈윈(Win-Win)이 이루어졌다. 저자는 미샤가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를 직접 만난 것이 이후 오프라인 매장이 성공하는 데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고 본다. 이렇게 인터넷을 잘 활용해서 전통 산업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 것이 미샤의 의의다.

(2) 미샤의 슬로건
- 아름다움을 지키는 최고의 신뢰는 품질이다.
- 브랜드의 성장의 원동력은 고객이다.

(3) 미샤의 경영마인드 - 품질과 프로슈머, 두 개념을 모토로 함.
1) 품질
품질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는 목표아래 대외적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위한 광고를 최소화.

2) 프로슈머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온라인 스토어로 시작, 성장해감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이는 프로슈머의 개념을 극대화 시키고자 노력한 미샤의 대표적인 경영방침이다.
참고문헌
www.beautynet.co.kr
www.kcia.or.kr
www.scsk.or.kr
www.dt.co.kr
www.fnnews.com
기업간 추격의 경제학 - 이근외, 21세기북스, 2008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미샤 3300원의 신화 - 우병현, 이지앤, 2005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대한 탐색적 연구 - 김봉재. 2005
위기에서 성공한 변화에 강한 기업 - 하정필, 야스미디어, 2004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 - 이선영, emars,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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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장 확대를,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 개발도상국에서는 품질 우위를 통한 시장 확대를 노리고 있다. 그러나 아시아 지역을 제외한 유럽, 북미, 남미 등 잠재적으로 높은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마케팅 활동 부족과 차별화된 전략의 부재와 같은 이유로 시장이 확대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해외시장 진출 시 각 국가별 특수한 문화와 생활양식, 상거래 관습 등을 고려한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지 못한다면 국산 저가화장품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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