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시아나 항공의 서비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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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시아나 항공
2. 항공 서비스란?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7P 분석
6. 향후 전략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철학
-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
아시아나 항공은 항공사의 품질은 안전과 서비스에 있다는 최고경영자의 방침에 따라 고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항공사의 가장 중요한 의무라는 투철한 안전의식을 가지고 있다.

(2) 경영이념
-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고객의 NEEDS가 다양해지고 항공시간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항공사의 입장에서만 경영을 하는 것은 통용될 수가 없으며, 아무리 서비스의 품질이 뛰어나다해도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항공사는 생존할 수 없다.

(3) 윤리경영
아시아나 항공은 신뢰와 존경을 받는 지속 가능한 성장 발전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 공정한 윤리적 책임을 경쟁력의 원천으로 삼고 적극 실천하고 있다. 또한, 기업이 고객, 종업원,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의 기대, 기준, 가치에 합당하는 행동을 해야 할 책임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www.flyasiana.com
www.skyteam.com
www.staralliance.co.kr
www.skynews.co.kr
www.airport.co.kr
www.seri.org
입사 선호 40대 한국 기업 - 동아일보특별취재팀, 마이다스동아, 2008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항공서비스 경영론 - 노정철 외, 한올출판사, 2007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 김병욱, 좋은책만들기, 2007
e라운드 마케팅 - 김형택, 제우미디어,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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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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