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자녀지도]자녀교육(자녀지도)의 의의와 자녀교육(자녀지도)에 대한 인식, 자녀교육(자녀지도)에서 통제의 중요성, 자녀교육(자녀지도)에서 부모의 역할 및 자녀교육(자녀지도)의 현황 그리고 자녀교육(자녀지도)의 제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자녀교육(자녀지도)의 의의

Ⅲ. 자녀교육(자녀지도)에 대한 인식
1. 자녀교육에 있어 아버지들의 생각
2. 자녀교육은 어디까지나 엄마 몫이다
3. 요즘 자녀 세대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
4. 애들은 그냥 놔두면 자기들이 알아서 큰다
5. 작은 실천으로 함께하는 아버지 되기

Ⅴ. 자녀교육(자녀지도)에서 통제의 중요성

Ⅵ. 자녀교육(자녀지도)에서 부모의 역할
1. 모델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
2. 의논 대상자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
3. 양육자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
4. 친구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
5. 어릿광대의 역할을 해야 한다

Ⅶ. 자녀교육(자녀지도)의 현황

Ⅷ. 자녀교육(자녀지도)의 제언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이 일생을 통하여 수행하는 일을 생애(Career)라고 한다. 사람은 일을 하기 위해서 아침에 눈을 떠서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인간이 발달 단계에 따라 적합한 일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계발하는 교육을 총칭하여 생애 교육(Career Education)이라 한다. 이 생애 교육 중 청소년 시절에 자신의 적성, 능력, 흥미, 신체적 특성, 가치관에 적합한 일의 세계를 탐색하고 바른 직업관을 정립하는 일, 더 나아가 직업 능력을 개발하는 교육을 주로 학교가 중심이 되어 추진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모든 것을 학교에만 전담시킬 것이 아니라 사회와 가정과 학교가 연계하여 추진할 때 효율성은 더욱 증대될 것이다. 그러므로 부모는 자기 자녀가 인간으로서 행복한 삶을 영위함은 물론 사회의 일원으로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자아를 실현하는 삶을 살아 갈 수 있는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게 부모로서 역할을 충실하게 해야 할 것이다.

Ⅱ. 자녀교육(자녀지도)의 의의

가정에서의 교육은 한 인간의 인격체로서 올바르게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기본 바탕이며 가족 간에 대한 신뢰감․애착심, 스스로 뭔가를 느끼고 대처하는 능력 및 독립심 배양 등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의 가치관을 길러 줄 수 있는 소중한 장소이다. 이처럼 가정은 자녀의 정서나 인격의 성장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우리의 모든 자녀들은 이 세상에 태어날 때부터 남과는 다른 어떤 다양한 잠재적 능력을 갖
참고문헌
1. 김두선(1994), 국제화시대의 가정교육 : 부모가 곧아야 자녀도 곧다, 집문당
2. 김숙자(2004), 부모참여 교육론, 교육과학사
3. 민하영, 부모교육, 양지
4. 이경화 외(1999), 부모교육, 학문사
5. 이원영(1985), 부모교육론, 보문사
6. 유효순·지성애(2006), 부모교육, 정민사
7. 정옥분·정순화 공저, 부모교육-부모역할의 이해,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부모가정의 문제점 및 사례
  • 부모가정의 복지욕구와 조건을 살펴보고 그들의 자립을 도모할 수 있도록 사회적 지원체계를 구축해야 할 것이다. 저소득 한부모가정의 경제적 어려움과 그에 따른 여러 문제 그리고 자녀의 양육과 교육문제와 가족기능을 사적인 차원에서 해결되지 못하는 경우 사회적 차원에서 해결책을 모색되어져야 할 것이다.II. 이론적 배경1. 한부모가정의 의의1) 한부모가정의 개념한부모가정이란 이혼, 별거, 사망, 유기 등의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서 양친

  • [논문요약][교육사회학] 대중매체와 교육
  • - 조별발표 논문 요약 -대중매체와 교육 TV광고가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희중 (1991)』 연구목적 및 의의이 연구의 목적은 TV광고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으며 상품구매욕구 등 소비성향에 관련하여 그 영향을 분석하려고 하였다.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TV광고에 대한 논쟁의 핵심은 TV광고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욕구를 자극해 광고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달라고 부모에게

  • [교육과정] 미국의 가정과 교육
  • 및 공공시설, 지역사회의 개선을 목표로 하여 가정학의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여러 분야에서 미국 가정학회의 발달 지지공개강좌와 기관지 발행으로 활발한 활동 전개3. 미국 가정학회 결성 이후▶1910년대-제1차 세계대전으로 인한 전쟁 중 식품의 보존과 저장의 중요성 대두 -> 가정학의 사회적 가치가 재인식됨▶1920년대경제적 대호황으로 가정은 소비처로 전환됨->주부의 가정과 직장의 양립문제 제기가정학은 생활개선의 공개지도를 통한 전

  • 유아 쓰기 연구 논문1997-2007의 경향 분석
  • 교육의 접목 그리고 총체적ㆍ부호적 접근으로 통합해야 한다는 점을 살펴볼 수 있었다. 둘째, 연구들의 연도별 경향에서 살펴보면 초등과 연계된 체계적 쓰기 지도를 필요로 하고 있었다. 셋째, 연구의 내용별 경향에서는 쓰기 지도는 읽기가 병행되어 지도가 이루어 져야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넷째, 연구들의 연구 방법별 경향에서 살펴보면 쓰기 발달 과정의 이해와 쓰기의 인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선행되어야 함을 살펴 볼 수 있었다. 이에

  • 발달지체아동을 위한 가족지원 프로그램 현황조사연구
  • 의 일반적 특성 2) 발달지체아동의 일반적 특성 3) 발달지체아동 부모의 일반적 특성 2. 가구-시설 간 의사소통 현황 1) 장애아보육시설 2) 발달지체아동 가족 3. 가족지원 프로그램 실시 현황 1) 장애아보육시설 2) 발달지체아동 가구 (1) 가족지원 프로그램 실시현황 (2) 가족지원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만족도 및 참여 희망여부 (3) 희망하는 가족지원 프로그램 내용 Ⅴ. 결론 1. 결론2. 제언 Ⅰ. 서론 - 1. 연구의 의의 - 발달지체아동의 효율적 교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