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스포츠의 개념, 스포츠의 역사, 스포츠의 기능, 스포츠의 발달, 스포츠의 매료요인, 스포츠의 패러다임, 영국의 스포츠, 일본의 스포츠, 외국의 선호스포츠, 그리스스포츠와 로마스포츠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스포츠의 개념
Ⅲ. 스포츠의 역사
Ⅳ. 스포츠의 기능
1. 역할모델 기능
2. 사회통합 기능
3. 경제적 기능
4. 생활체육
5. 전문체육 및 국제체육
6. 체육산업
Ⅴ. 스포츠의 발달
1. 경쟁의 기원
2. 사냥을 재창조하며 즐기기
3. 아곤을 찾아서
4. 구경거리의 질주
5. 삶의 경향, 노동의 템포
Ⅵ. 스포츠의 매료요인
1. 삶이 너무 뻔하다
2. 삶이 지나치게 예의 바르다
3. 삶이 너무 안전하다
Ⅶ. 스포츠의 패러다임
1. 스포츠 패러다임의 변화
1) 전반적인 사회 변화
2) 체육․스포츠 분야의 변화
2. 스포츠 패러다임의 변화의 결과
Ⅷ. 영국의 스포츠
1. 영국의 스포츠
2. 영국의 스포츠조직
1) 정부 조직
2) 민간단체
Ⅸ. 일본의 스포츠
1. 운동회
2. 스포츠
1) 축구
2) 야구
3) 스모
4) 마쯔리
Ⅹ. 외국의 선호스포츠
1. 미국
1) Baseball
2) Basketball
3) Football
2. 영국
1) 축구
2) Cricket
Ⅺ. 그리스스포츠와 로마스포츠의 비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스포츠 활동이 건강에 좋으며 현대인 모두가 운동을 하여야 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또한‘스포츠 활동을 하면 누구나 건강해진다’고하는 막연한 생각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현대병이라고 말하는 성인병의 원인규명은 여전히 숙제로 남아있다. 말하자면 현대병의 원인들이 특정한 원인에 의해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비 특이적이고 아마도 위험한 인자라고 불리는 요소들의 상호관계에 의하여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현재 개념은 스포츠 활동을 인체의 움직임 자체로 보고 있으며, 특히 건강을 목적으로 하는 스포츠 활동의 경우는 보행, 산보, 자신의 이부자리 개기, 세면까지 운동에 포함 시킬 수 있을 정도로 폭이 넓다.
스포츠 활동은 많은 질병의 보조족인 치료로서 조심스럽고 신중하게 이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스포츠 활동이 질병을 직접 치료한다는 것보다는 예방적인 개념인 위험인자를 제거하고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특히, 성인병에 대한 위험인자는 생활습관과 밀접히 연결된 것이 많으므로 생활양식의 변경도 부득이 필요할 수 있다. 스포츠 활동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조사하면서, 스포츠 활동은 생활습관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되고 전 국민의 스포츠 활동의 생활화가 건강한 생활로, 또한 질병이 없는 사회로 발전시켜 줄 것이며, 스포츠 활동의 효과는 하루아침에 표시나지 않는 것이므로 시간과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해야 할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Ⅱ. 스포츠의 개념
스포츠의 일반적 개념으로는 체력이나 기술을 필요로 하는 활동으로서, 오락으로 즐기거나 승부를 겨루기 위한 신체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정의하게 되면, 한때 스포츠는 낚시·사격·사냥과 같은 야외 오락만을 지칭하고 미리 정해진 규칙에 따라 단체나
- 참고문헌
-
김범식 외(2002), 현대사회와 스포츠, 도서출판 홍경
김왕근(2003), 선진생활체육의 현장, 일본 국민체육21
박문환(1993), 일본의 사회체육에 대한 연구, 순천향대학 논문집
안선영(2002), 미국프로야구(MLB)라이센스제품 소비자의 구매결정 요인과 소비 행동,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이은한·하남길(2007), 미국(美國) 스포츠 사회사(社會史) 인종주의(人種主義)와 스포츠 한국체육사학회, 체육사학회지
이은한(2006), 미국 스포츠와 인종차별의 역사, 경상대 교육대학원
최덕현(2000), 새로운 패러다임의 경영현장-스포츠 산업, 스포츠 마케팅
자료평가
- 패러다임에 관해 찾고싶어 구매를 한것인데 1000원짜리 2006년 레포트에서 배껴온것을 알아 허무하네요
- 117332***
(2022.10.16 17:48: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론] 도상학과 도상해석학 -MelencoliaⅠ과 최후의 만찬에의 적용
- [독일예술] 해프닝
- [입체표현]입체표현의 특징,필요성, 입체표현의 교육적 가치,발달단계,발달과정, 입체표현의 재료,작품,조소, 입체표현의 영향 분석
- [음악장르]프로그레시브 락 음악의 감상 방법
- 포환던지기 레포트
- 미술관에 간 화학자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프리미엄 청바지 켈빈클라인 성공전략 - 브랜드소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PPT)
- [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미술관 전시에 대한 비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