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에이전트][선수][에이전트][스포츠][에이전시]스포츠와 에이전시, 선수와 에이전트 고찰 및 선수에이전트의 유래, 선수에이전트의 역할, 선수에이전트의 계약절차 그리고 향후 선수에이전트의 발전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스포츠와 에이전시
1. 스포츠 에이전시의 의의와 구성
2. 스포츠 에이전시의 유형
3. 스포츠 에이전시와 선수간의 관계
1) 직무분석과 직무평가란
2) 스포츠 생산과정의 정의와 종류는 무엇인가
3) 스포츠 마케팅 믹스란
4) 통제란 무엇인가

Ⅲ. 선수와 에이전트
1. 선수 에이전트 계약의 기본
2. 수정제안(counteroffer)
3. 대가조항

Ⅳ. 선수에이전트의 유래

Ⅴ. 선수에이전트의 역할
1. 연봉계약 대행 서비스
2. 인도스먼트 등 부대수입원의 개발 및 계약
3. 투자자문과 수입관리
4. 법률 및 세무자문

Ⅵ. 선수에이전트의 계약절차
1. 선수 에이전트간의 계약조건
2. 계약당사자
3. 제공서비스
4. 계약기간
5. 수수료 조항
6. 정액 수수료
7. 정률 수수료
8. 시간급 수수료
9. 시간급과 정률제의 혼용
10. 수수료의 상한선과 지급시기
11. 입장표명과 보증
12. 선수가 보증할 사항
13. 에이전트가 보증할 사항
14. 계약위반 배상금 조항
15. 이해상충 조항
16. 업무상 비용 처리조항
17. 양자합의 인정조항

Ⅶ. 향후 선수에이전트의 발전 방향
1. 선수에이전트 통합관리 기구설치
2. 전문인력 양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선수, 구단, 리그 연맹의 상호발전을 위해 무엇보다도 구조에 있어서 견제와 균형의 원리가 적용되어야 한다. 물론 구단이 재정적 흑자를 보이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외국의 경우처럼 선수들이 혜택을 누릴 수는 없을 지도 모른다. 그러나 구단이 일방적인 기득권을 행사하고 있는 것은 선수마케팅 측면에서 장애 요인이 되는 것이다.
구단은 선수에이전트가 공식적으로 활동하게 될 경우 선수들의 연봉 인플레이 및 각종 의견의 마찰 등으로 구단 경영에 어려움을 더한다고 여기고 있다. 그러나 선수에이전트의 활동에 따른 순기능적인 측면을 고려하고 역기능적인 측면을 제도적인 보완으로 통제한다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즉 선수에이전트의 활동에 의해 구단은 별도의 노력없이 관중동원 및 상품판매 등에서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장기적인 측면에서 볼 때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연봉산정기준을 마련하여 효율적인 연봉협상 관행을 정착시킬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구단 중심의 제도를 지양하고 선수, 에이전트 및 구단이 상호영역에서의 협조를 통해 서로의 이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제도적 방안을 모색해야만 한다.

Ⅱ. 스포츠와 에이전시
1. 스포츠 에이전시의 의의와 구성
스포츠 에이전시란 각종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대행하는 회사를 의미한다. 스포츠 에이전시는 스포츠 마케팅 매니저, 스포츠 에이전트, 스포츠 이벤트 매니저로 구성된다. 스포츠 에이전트란 프로선수가 구단이나 대기업과 입단, 연봉계약 또는 스폰서 계약을 할 때 선수에게 최대의 이익을 확보해 주기위해 계약 테이블에 나서는 선수 대리인을 의미한다(선수의 법적대리).<스티브김이 밝힌 성공 7계명>선수가 운동에 전념할 수 있게 하라, 선수와의 신뢰를 쌓아라, 계약 때 선수의 가능성을 반영 시켜라, 선수를 홍보하고 이미지를 관리하라, 창의적으로 계약하고 철저히 이행하라, 선수에게 항상 장단기 목표를 제시하라, 관리팀은 좋은 팀 워크를 유지하라 등이다. 선수에이전트는 기본적으로 선수를 육성, 발굴하거나 자신과 연계된 삼국의 에이전트를 통하여 소개 받은 선수를 대리하여 클럽에 선수를 소개하거나 선수를 위해 구단이 선수와 계약을 맺도록 도와주는 일을 기본 업무로 한다.
참고문헌
김화섭, 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 에이전트 가이드, 박영사, 2002
김정훈, 스포츠 에이전트 인식과 역할기대에 관한 연구, 2002
김호준, 선수에이전트 사업과 기업홍보에 관한 연구, 2000
김동훈, 스포츠 에이전트 계약의 법적 고찰, 월간스포츠비즈니스, 2001
김정훈, 스포츠 에이전트 인식과 역할 기대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2
김종, 스포츠 비즈니스 에이전트, 1998
박영옥, 스포츠산업 현황과 전망 에이전트의 수입,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화] 상품소비로서의 스포츠
  • 그리고 인기팀의 경우 매 경기 3만명 이상의 관중이 입장하므로 우리나라와는 입장료 수익에서 엄청난 차이가 난다. 또한 구장 내 편의 시설에서 벌어들이는 수익금과 구단의 캐릭터 상품의 판매 등으로 수익을 창출한다. 이렇게 구단 자체의 비즈니스 모델(수익모델)을 갖고 있기 때문에 독립적인 운영이 가능하다.2. 스포츠의 상업화에 중요한 요소⑴ 미디어현대사회에서 프로스포츠가 발전하는 데에 스포츠와 미디어의 결합이 큰 역할을 했다. 미

  •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스타 경영전략]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스타 경영전략
  • 계약을 할 때 변호사가 참관하는 법적인 공증 과정이 필요하고, 저작권이나 광고계약에 대해서도 반드시 법적인 절차를 거친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법적인 절차에 아직 익숙하지 못하고 법적절차를 거친다는 것이 서로에 대한 불신으로 여기는 국민정서 때문에 완전히 정착되지 못하고 있다. 2. 분야별 매니지먼트의 체계와 운영방식1) 가수 매니지먼트에이전시와 매니저를 통한 일반적인 스타 매니지먼트는 각각의 활동영역 특성에 따라 그 방식에

  • [스포츠경영] FC네트워크 스포츠 마케팅
  • 및 각종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스폰서 십이라고 하며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운동선수, 팀, 연맹, 협회, 행사를 지원하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가지 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행하는 모든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대형 국제 스포츠의 방송 중계권이나 삼성, FILA와 같은 기업의 스폰서 십, 그리고 박찬호나 박세리

  • 스포츠마케팅의 성공사례와 문제점 도출에 의한 활성화방안.
  • 발전했다는 것은 느낄 수 있다. 스포츠 마케팅은 80년대 초반 프로 스포츠가 출범했음에도 국내에서 큰 관심을 끌지 못하다 90년대에 접어들면서, 특히 1996년 6월 1일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의 한일 공동 개최가 확정된 이후 본격적인 관심 대상이 된 짧은 연륜을 가진 서비스산업 분야이다. 97년에 골프 신동으로 알려진 미국의 타이거 우즈(Tiger Woods) 선수가 마스터스 대회에서 돌풍 을 일으키며 우승, 우즈 선수의 스폰서인 나이키 사는 전 세계적으로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