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교생실습]교육실습(교생실습)과 교육공학지원시스템, 교육실습(교생실습)과 수업관찰도구, 교육실습(교생실습)과 집단상담, 교육실습(교생실습) 소감문, 교육실습(교생실습)을 다녀와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교육실습(교생실습)과 교육공학지원시스템

Ⅲ. 교육실습(교생실습)과 수업관찰도구

Ⅳ. 교육실습(교생실습)과 집단상담

Ⅴ. 교육실습(교생실습) 소감문

Ⅵ. 교육실습(교생실습)을 다녀와서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실습은 사회적 변천과 시대의 변화에 의해서 실습의 방법, 내용, 기간 등이 바뀌고 있다. 지식정보사회로의 새로운 교육의 기능과 역할, 교육내용과 방법의 혁신 등 교육체제 내에서의 변화, 보다 질 높은 교사의 요구 등은 교육체제 전반에 걸쳐 교육의 재구조화를 가져오고 교사양성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교육실습의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실제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교육실습의 개선을 위한 노력들은 교육환경의 변화에서 오는 다양한 교육적 요구와 관련하여 대학에서의 교사준비과정과 현장에서의 실습경험 과정간의 연계성을 확보하기 위한 구조와 운영체제를 마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Katayama, 2000). 이런 맥락에서 우리나라 교육실습의 개선 및 발전을 위한 노력 역시 이러한 기본적인 방향에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안들이 모색되어야 할 것이다.

Ⅱ. 교육실습(교생실습)과 교육공학지원시스템

교육방법강좌에서 그러한 공학자원을 반영하게 되고, 교사 교육 과정 속에 공학을 보다 더 통합하게 될 것으로 희망한다.
자기주도적인(self-paced) 웹 기반 교수요소들은 다양한 사전기술과 강좌시수, 동기를 가지고 있는 학습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온라인 교수는 접근이 용이하며 다른 강좌와 쉽게 통합될 수 있다. 교수진의 보다 효율적인 활용이 이루어지면, 도움이 필요없는 학생들은 다른 학습과제를 학습할 수 있고, 교수의 직접적인 도움과 시간이 필요한 학생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 많은 웹 기반 원격교육자원들이 통합되면 학생들은 수업을 받기 위해, 의사소통을 위해, 과제를 제출하기 위해 출석할 필요는 없어진다. 예전의 전달방식은 한 건물 내의 컴퓨터에서만 전자배달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강력한 웹 기반 의사소
참고문헌
교육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지식기반사화의 교육(독일 교육연구부의 델파이 조사보고서), 서울 직업능력개발원, 1999
김경배, 교육실습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1996
강소영, 초등교사가 지각하는 교사발달 수준과 조직 갈등의 관계,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4
실습생 수업실습록, 광주교육대학교, 2000
이용숙, 교육대학 교육실습의 현황과 개선 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88
윤기옥, 교육실습에 대한 새로운 방향탐색, 인천교육대학교 논문집26(1), 1992
Eisner, E. W, 21세기의 학교를 위한 교사교육 초등교사교육의 과제와 개혁, 인천 인천교육대학 초등교육연구소, 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학] 언론인이 되는 길 -기자, PD를 중심으로
  • 과목, 경험, 교육기관, 유용한 언론사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서술하고자 한다.1) 대학에서의 언론(저널리즘) 관련 교과목미래의 언론인을 육성하기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언론정보학은 사회적인 이슈에 대한 균형 잡힌 안목과 함께 명료하고 효과적인 글쓰기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기초적인 기사 쓰기에서부터 뉴스 편집, 지면제작, 보도사진, 심층취재, 그리고 인터넷 취재기법과 멀티미디어 뉴스제작 등 다양한 실습 과목이 교

  • 교생 교육실습 보고서
  • 교생들은 교직원 조회에 참석하도록 되어있었는데 매월 2,4주째 토요일 아침 8시 1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4주 동안 무단 외출이나 무단 조퇴는 절대 금지하였고 외출 시 교육실습 담당 선생님께 사전 허가를 받을 것을 주의하였다. 필요한 문구 류는 각자 개인이 준비해야 하며 교생실습지 작성시 검은펜 사용을 할 것은 당부하였다. 학습지도안 작성시 반드시 교과지도교사의 점검과 최종확인 후 날인을 해야 하며 수업 연구는 4주차에 대표로 선정된

  • 교생실습 소감문 실습전 교생실습 출근 u 날 교생실습 느낀점 교생실습 기초연수 교생실습 감상문 교생 실습 보고서 교생실습 수업 참관
  • 수업참관을 하기로 하고 수업은 둘째주부터 선생님하시는 모든수업을 내가 맡아서 하기로 했다. 너무 빠른게 아닐까 너무 많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지도선생님이 하라고 하시니 열심히 해야지 하고 마음을 다 잡았다. # 교육실습 기초연수여러 종류의 기초연수가 있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고 많은 고민을 하게 했던 것은 교무부 연수와 진로상담연수였다. 교무부 연수에서는 현 7차 교육과정의 내용에 대해 들으며 이론으로만 듣던 교육과

  • 반짝반짝 빛나는 교생실습후기
  • 과 감동을 얻는지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었다. 설렘 반 두려움 반으로 교육실습동안 입을 정장을 준비하고 수업동영상이나 지도안을 보면서 마음의 준비를 해 나갔다. ■ 4월의 시작실습 첫째 주 : 직무연수, 학생파악, 급식지도, 상담첫 단추는 언제나 설레고 긴장이 된다. 아침에 정장을 입으며 다잡았던 마음가짐으로 남은 실습기간도 즐거움 속에서 마무리 하리라 다짐했다. 첫날, 1교시부터 3교시까지는 특강을 들으며 학교생활에 적응을 해 나

  • 우수아의 부적응 행동 사례 연구
  • 우수아의 부적응 행동사례 연구보고연구대상2학년 3반 김호영(가명)군연구기간20@@년 6월 20일 ~ 20@@년 7월 15일연구방법관찰법 및 행동주의 상담법연 구 자지도교사결재일교생지도교사실습부장교감교감교장20@@. 7. 11전결Ⅰ. 연구 주제우수아의 부적응 행동 사례 연구Ⅱ. 연구 동기 및 필요성21C 정보화 시대가 점점 개인화, 지식 중심화 되어 간다고 하지만 인간이 살아가는 가장 중심은 대인관계, 즉, 사회성과 가장 깊은 관련이 있다.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