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비지니스] DELL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DELL 회사소개

본론
2. DELL의 성공비결
2.1 DDM
2.2 SCM
2.3 CELL 공정
2.4 CRM

결론
3. DELL 한계점
4. DELL 개선방향

본문내용
1. DELL 회사소개

1984년 마이클 델(Michael Dell)에 의해 설립됨
최초로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el)방식을 채택
미국 텍사스주의 라운드 록(Round Rock)에 본사를 두고 세계에 각 지역본사와 함께 38개국에 걸쳐 지사를 형성하고 있다.
전세계 50,000명의 직원과 200여국에 제품공급
2004년 7월 캐빈 롤린스(Kevin B. Rollins)을 새로이 사장 겸 CEO로 임명
2008년 세계 1위의 PC공급업체


.
.

2. 1 DDM

DDM (Dell Direct Model) 직접판매방식이란?
생산자와 고객을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자가 제조하고, 이를 고객에게 직접 전달함으로써, 공급 리드타임과 고객의 만족도를 다양하게 증대시킬 수 있는 것이다.
1996년 www.dell.com에서 고객들이 DELL컴퓨터를 구매하기 시작.
PC인터넷 판매와 Federal Express와의 물류 연계하여 새로운 공급사슬관리 시스템을 구현 가능하게 함.

간접판매방식 VS 직접판매방식

간접판매방식은 기존의 컴퓨터 판매방식으로, 자신들의 주요고객에 한해서만
직접 팔고, 나머지 고객은 도매상이나 중간상인 혹은 소매상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이용되고 있었음.

직접판매방식은 기존의 간접판매방식에서 도매상이나 소매상들의 유통과정을
과감히 제거하고 고객에게 직접주문을 받아 컴퓨터를 생산 및 배달하는 방식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델컴퓨터 경영분석
  • 사례발표를 준비하며.델 발표준비를 하면서 느낀 점 중에 하나는 편향적이고 단편적인 지식이 얼마나 위험하고 일을 어렵게 만드는지에 대해 몸소 느끼게 하였다는 점이다.솔직히 인터넷 벤처론 강의를 접하기 전에 E-BIZ에 관한 지식은 너무나도 부족하였다. 발표준비를 하기 전에 B2B, B2C에 대한 개념부터 알아야 했기 때문에 무척 힘들게 발표준비를 하게 되었다.발표준비를 위해 우선 관련 자료들을 모으면서 DELL의 성공요인에 대해 가장 먼저 접

  • DELL 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과 델의 SCM 도입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PPT(발표대본포함) 레포트
  • DELL SCM 도입성공사례 분석CONTENTS1. 주제선정배경2. 공급사슬관리(SCM) 개념분석3. 공급사슬관리(SCM)의 중요성4. 델(Dell) 기업소개(1) CEO 소개(2) 델(Dell)의 기업성장과정(3) 델(Dell)의 근황과 연혁(4) 델의 SCM 도입 배경5. 델의 SCM과 경영전략(1) 직접판매 방식(2) 주문 제작 방식(3) 아웃소싱 전략(4) 네트워크전략(5) 일대일 마케팅(6) 고객관리전략(7) 신뢰경영(8) 서비스전략6. 델의 직접판매 도입 효과 7. 델의 직접판매방식의 한계8. 델과 IBM의 SCM 도

  • [경영전략]델컴퓨터 분석을 통한 인터넷마케팅
  • 델 컴퓨터사는 1000만명의 고객 DB를 체계적으로 직접 관리하여 다이렉트 메일, 인터넷 등의 직접 판매방식을 통해 유통비용을 최소화하며 연중 내내 다양한 방법과 경로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수집,축적하여 이를 제품개발 및 고객 서비스에 활용하고 있다.⑤ 거점확대와 글로벌화델컴퓨터는 전세계적으로 생산거점 및 판매지역을 확대하여 170여 개국에 PC를 판매하고 있으며 유럽 17개을 포함하여 전세계 50여 개국에 웹 사이트를 개설하여 제품 및 가

  • DELL 델 기업분석과 SWOT분석, DELL 델 글로벌경영전략사례, DELL 델 마케팅전략분석, DELL 델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델 기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DELL 델 기업소개2. DELL 델 한국시장 진출사례3. DELL 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4. DELL 델의 글로벌 경영전략(1) 생산전략(2) SCM 도입사례(3) ERP 도입사례 (실패사례)5. DELL 델의 마케팅전략(1) CRM 마케팅전략(2) 다이렉트 마케팅전략(3) SNS활용 마케팅6. 결론(1) 향후시사점(2)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체험마케팅2) 스타마케팅3) 홈쇼핑전략1. DELL 델 기업소개1984년에 설립된 컴퓨터 제조업체인

  • 국제경영글로벌기업의 혁신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대한 향후 전략을 수립하시오
  • 델은 이와 같은 유통시스템과 관계경영(relationship management)을 통해 기업 활동의 전 과정에 소비자 또는 대중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참여자의 기여로 기업 활동 능력이 향상되면 그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는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을 제품개발에 도입한 개방형 혁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전자신문, 2011. 9. 222) 글로벌 기업이 사용한 전략글로벌화로 인한 무한경쟁으로 초래된 급격한 환경변화와 불확실성의 증가는 기업의 계속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