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니콜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2. 삼성전자 애니콜 현황

3. 애니콜의 해외 진출

4. 성공요인 & 발전 방향

5. 결 론
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삼정전자 애니콜
애니콜의 의미는 '언제 어디서나 통화가 잘 된다'는 뜻으로, 당시 대한민국 휴대전화 선발기업체인 모토로라를 겨냥하여 만든 브랜드이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이기태 전 사장(현재,기술총괄 부회장)의 리더쉽에 의해 고도의 급성장을 거듭하여 GSM / GPRS / CDMA / TDMA / 3GSM / WCDMA 등의 전 제품에 걸쳐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다.

국내 브랜드 자산가치 1위
휴대폰 업계 세계 2위
해외시장에서의 애니콜
애니콜의 해외 사업

삼성전자 애니콜 현황

2008년 전 세계에서 1억 9600만 대의 휴대폰을 판매
프랑스,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시장점유율 1위
미국에서는 누적 판매 대수가 1억 5000만 대를 돌파
단일모델 1000만 대 판매 기록을 연이어 경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애니콜 러시아 진출 사례
  • 국제화를 도모하고 시장 현지화에 성공하는 사례를 보았지만 과연 삼성만큼 성공한 기업이 있는 가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하여, 삼성의 국제화 성공 사례를 조사하게 되었다.이 보고서는 ‘러시아 IT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에 관한 보고서이다. 한국 제 1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삼성기업 중 최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삼성전자가 떠오르는 신흥 시장인 BRICs를 놓칠 리가 없다는 가정 하에 과연 BRICs시장에서는 어떻게 기업 경영을 하고 있는지 ‘러시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분석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을 중심으로
  •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분석-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을 중심으로 -목 차Ⅰ 서론 Ⅱ 본론1. 애니콜의 중국진출 배경 2.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 가. 애니콜의 SWOP분석나.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3.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요인 4. 경쟁사 분석 - 노키아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Ⅰ. 서론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 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 [졸업][국제경영]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국내 기업 중 최초로 중국에 단말기를 수출하기 시작한 삼성전자는 1997년부터 중국시장에 자사 브랜드 애니콜로 단말기를 판매해왔다. 애니콜을 판매하기 전, 삼성전자의 중국진출 초기전략은 중저가 제품의 생산과 판매였다. 즉, 중국의 저렴한 인건비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중저가 제품위주로 생산, 판매해오던 삼성전자는 199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제품의 질을 높이는 전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1. Introduction애니콜(Anycall)은 대한민국의 기업인 삼성전자가 1993년 도입한 고가 프리미엄 전략의 이동통신단말기 브랜드이다. 애니콜의 의미는 언제(anytime) 어디서나(anywhere) 통화가 잘 된다는 뜻으로, 당시 대한민국 국내 휴대폰 선발기업체인 모토로라를 겨냥하여 만든 브랜드이다. (현재 GSM / GPRS / CDMA / TDMA / 3GSM / WCDMA 등의 모든 제품에 걸쳐 전세계에 수출되고 있다.) 고가 프리미엄 휴대폰을 지향하는 애니콜은 통계치에 따라 해마다 세계 2~3위를 지

  • [국제경영]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과 삼성전자 `애니콜` 진출전략
  • 삼성 애니콜은 물론, 중국에 진출한 한국 타 업체들도 당장 가격 하락 압박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다. 이것으로 애니콜의 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에 적지않은 차질이 우려된다. 2) 노키아의 제휴정책제휴전략이란 기업간 상호협력관계를 통해, 다른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이다. 즉,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을 2개 이상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노키아는 이러한 제휴정책에 매우 큰 노력을 기울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