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31장, 스포츠 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포츠관광이란?
스포츠 관광의 정의
스포츠 관광의 성장요인
스포츠 관광의 분류
2. 스포츠관광 사례
관람형 스포츠관광
참여형 스포츠관광
3. 우리나라 스포츠관광의 미래
- 본문내용
-
스포츠관광의 정의
비상업적이거나 혹은 상업적인 동기로 일정기간 동안 가정을 떠나
거리를 이동하여 스포츠 활동을 관람하거나 참여하는 관광
스포츠관광의 성장요인
→ Kurtzman and Zauhar(1995)
올림픽, 월드컵에 의한 전세계적 관광스포츠 대중화
신체적 활동을 통한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스포츠와 관광의 상호작용 역할
한정된 휴가기간의 분산 활용
의사소통의 네트워크
스포츠관광의 분류
수요자 관점
관람형 스포츠관광(소극적)
스포츠에 직접 참가하지 않고 관람
스포츠관광 외의 시간은 주변지역 관광
올림픽경기, 월드컵 등
- 참고문헌
-
- 서울올림픽기념관 (http://www.88olympic.or.kr/)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 매일경제 (http://news.mk.co.kr/)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레저도시 추진기획단
(http://www.mct.go.kr/open_content/tourleisur/ )
자료평가
- 내용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좋아요
- kmin0***
(2015.10.31 15:03: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