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대학생 고객 유치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안배경
대학생 상품의 필요성
현재 각 카드 상품의 문제점
대학생의 특성

2. Campus Card
Campus Card의 구성
Campus Card의 기능
Campus Card의 혜택

3. 기대효과
본문내용
제안배경

▣대학생 상품의 필요성
약 3,000,000명의(대학알리미)
대학생을 위한 새로운 상품
필요

대학생 Target 선정 이유
대학생들은 처음 거래를 하게 되는 은행과
계속해서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음.
그러나, 처음 거래하는 은행을 선정하는 요인
중에서 가장 큰 것이 바로 접근성.
(자신과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

즉, 접근성에 가장 큰 관심을 가진다는 것은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을 찾아서 그 상품을 구매하는 것에 대한 각 카드간의 차별성이 없음.

.
.

▣대학생의 특성

체크카드 이용 시 (In-Depth Interview)

“제가 며칠 전 친구들과 놀러갈 일이 있어요. 그래서 돈을 인출하려 하니 돈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부모님께 급히 돈을 붙여 달라고 했지만 부모님께서 바쁘셔서 나중에 입금해 주신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저는 친구들이랑 놀기로 한 약속을 취소할 수 밖에 없었고요.”
참고문헌
신한카드 http://www.shinhancard.com
우리은행 http://www.wooribank.com/
하나카드 http://www.hanabank.com/contents/ccd/hanaCardMain.html
NH농협카드 http://card.nonghyup.com/index.jsp
제일은행 http://www.scfirstbank.com/gw/index.html
기업은행 http://www.ibk.co.kr/home.html
국민은행 http://kbcard.kbstar.com/quics?asfilecode=5023&_nextPage=page=card&weblog=l_gnb_F0
대학알리미 http://www.academyinfo.go.kr/subjectSearchAction.do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월보 2009년 12월 72P http://fisis.fss.or.kr/
통계청 http://kosis.kr/planstic/stat_theme/term_index.jsp
은행 배불리는 수수료…서민 '울상' mbn tv  2009-02-20 08:53
(맞짱!금융상품)진화한 입출금통장 `고금리+수수료 면제` 2010.01.07 14:18 이데일리 민재용 기자
[씀씀이 탐구생활] 2030세대 용돈 어떻게 썼나 2009.12.23. 인크루트 안석, 이민영 최재헌 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계량경제] 국민은행의 대학생 잠재고객 확보 방안
  • 카드를 즐겨 쓰기 때문에 은행입장에서 보면 매력적인 고객이 아니다. 하지만 대학생들은 졸업해서 돈을 벌기 시작하면 우량 고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은행들이 대학생 고객 유치를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일부 은행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학생활 초기부터 8~10년간 어떤 은행과 거래하느냐가 그 고객이 장년층이 돼 어느 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택하느냐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한다.대학교 입점 은행우리은행31곳신한은행24곳하나은행14

  • KT Olleh이동통신 KT KT의서비스마케팅전략 KT 4P MIX분석 KT SWOT분석 KT STP분석 KT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KT마케팅전략의 발전방안
  • 고객 마케팅 후끈」, 한국경제TV, 2007. 05. 08③ 철수 용이성기지국 등 높은 시설 투자로 인해 철수가 용이하지 않아 경쟁이 치열하다. SKT와 KTF는 HSDPA 전국망 서비스를 위해서 약 3조원 내외의 대규모 투자를 집행 중이다. 호환이 전혀 되지 않는 CDMA에서 WCDMA로 망을 전환하였기 때문이다. - 진창환,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굿모닝신한증권, 2007. 05. 25, p.192. 현 이동통신 시장과 3G전략 분석2)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결합상품 판매가 2007년 7월부터 가

  • [마케팅] 현대카드M 마케팅 및 경영분석
  • 신한은행이 업무를 대행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 대한항공, 온세통신, 데이콤, 리츠칼튼, 아시아나항공, 라이나 생명 보험 등의 기업과 제휴카드를 만들었고, 해외 현금 서비스 실시, 제일 및 한일은행의 업무 대행, 여행 및 상해 관련 보험 서비스 등 주로 여행 관련 상품들을 내놓아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메디컬 카드, 사회복지회 카드, 해피라이프 카드 등을 발급하고 또, 인천공항에 라운지를 설치하였으며, 휴일 상해 보험 및 해외여행 24시간SOS

  • [신용카드]대학생들의 신용카드 사용실태
  • 카드사들에 대한 여신규제 등의 강력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최근 금융권에서는 연체시 신용한도 축소, 소액대출에 대한 정보공유 등의 자구책 통해 신용카드 연체율을 낮추는데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12월 대선정국과 맞물려 각 정당에서도 경제, 사회적 문제로 불거진 신용카드의 각종 폐단을 근절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대책을 발표/마련 중에 있다.1.2 연구목적이러한 문제인식에 기초하여 제13조는 광주 소재 대학생들의 신용

  • [마케팅]현대카드 M 마케팅전략 분석
  • 신한은행이 업무를 대행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 대한항공, 온세통신, 데이콤, 리츠칼튼, 아시아나항공, 라이나 생명 보험 등의 기업과 제휴카드를 만들었고, 해외 현금 서비스 실시, 제일 및 한일은행의 업무 대행, 여행 및 상해 관련 보험 서비스 등 주로 여행 관련 상품들을 내놓아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메디컬 카드, 사회복지회 카드, 해피라이프 카드 등을 발급하고 또, 인천공항에 라운지를 설치하였으며, 휴일 상해 보험 및 해외여행 24시간SO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