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칵테일`을 통해 본 기업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Ⅰ. 서론
1. 기업문화란?
2. 블로그 칵테일
2-1. 블로그 서비스 기업 '블로그 칵테일'
2-2. 블로그 칵테일의 기업문화
Ⅱ. 본론
1. 자유로운 블로거들의 모임, 블로그 칵테일
1-1. 자유 하나, ASA를 통해 본 입사제도
1-2. 자유 둘, 직원들이 말하는 입사 동기
2. 블로그 칵테일만의 문화- 자유분방
2-1. Values of the founder
2-2. Ceremonies and Rites
2-2-1. 통과의례
2-2-2. 통합의식
2-2-3. 고양의식
3.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그 밖의 제도들
3-1. 프로젝트 쿠폰 휴가
3-2. 별명 부르기
3-3. 휴식공간의 제공
Ⅲ. 결론
1. 자유로운 문화의 영향력
1-1. Values, Attitudes, and Moods and Emotions
1-2. 정리 및 향후 기업들의 기업문화 방향
- 본문내용
-
블로그 칵테일은 무언가 기존에 있던 것들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싶어 하지 않고 모든지 조직원들만의 방식으로 소화하고 그들만의 새로운 문화와 기회로 재탄생 시킨다. 배고픔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그들은 언제나 배고프지 않을 만큼의 꿈과 미래가 있고, 블로그 칵테일은 세상 그 어떤 회사보다 즐겁고 재미있으며 그 누구보다 높이 날아오를 수 있는 패기와 에너지가 가득한 기업이라고 자신한다.
그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중요한 서비스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는 각오로, 늘 한국 인터넷의 발전을 희망한다. 한 걸음, 한 걸음 세계 속에서의 자랑스러운 우리 서비스가 클 수 있길 바라면서, 한국에서도 우주 정복을 꿈꾸는 인터넷 기업이 생겨나길 희망하며, 그들은 그 중 한 회사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가졌다.
2-2. 블로그 칵테일의 기업문화
(↑당구 게임하는 모습)
블로그 칵테일은 어느 기업보다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사내에 수면실과 같은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여러 오락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놓았고, 복장은 나체가 아니면 어떠한 복장이라도 상관없다고 할 정도로 자유롭게 입을 수 있다. 그리고 직급은 물론 존재하지만 팀장님, 부 사장님과 같은 딱딱한 호칭보다는 윗사람이든 아랫사람이든 똑같이 각자의 닉네임을 사용한다.
(↑ ‘테마데이‘ 날의 모습)
블로그 칵테일에는 매월 1회, ‘테마데이’라는 날이 있는데, 이 날은 하루 동안 모든 업무를 중지하고, 소풍을 가거나, 영화를 보는 등의 여가생활을 하는 날이다. 무엇보다 직원들 간의 친목, 소통, 그리고 즐거움을 중시하는 자유로운 문화를 잘 보여주는 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