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칵테일`을 통해 본 기업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Ⅰ. 서론
1. 기업문화란?
2. 블로그 칵테일
2-1. 블로그 서비스 기업 '블로그 칵테일'
2-2. 블로그 칵테일의 기업문화

Ⅱ. 본론
1. 자유로운 블로거들의 모임, 블로그 칵테일
1-1. 자유 하나, ASA를 통해 본 입사제도
1-2. 자유 둘, 직원들이 말하는 입사 동기
2. 블로그 칵테일만의 문화- 자유분방
2-1. Values of the founder
2-2. Ceremonies and Rites
2-2-1. 통과의례
2-2-2. 통합의식
2-2-3. 고양의식

3.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그 밖의 제도들
3-1. 프로젝트 쿠폰 휴가
3-2. 별명 부르기
3-3. 휴식공간의 제공

Ⅲ. 결론
1. 자유로운 문화의 영향력
1-1. Values, Attitudes, and Moods and Emotions
1-2. 정리 및 향후 기업들의 기업문화 방향
본문내용
블로그 칵테일은 무언가 기존에 있던 것들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싶어 하지 않고 모든지 조직원들만의 방식으로 소화하고 그들만의 새로운 문화와 기회로 재탄생 시킨다. 배고픔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그들은 언제나 배고프지 않을 만큼의 꿈과 미래가 있고, 블로그 칵테일은 세상 그 어떤 회사보다 즐겁고 재미있으며 그 누구보다 높이 날아오를 수 있는 패기와 에너지가 가득한 기업이라고 자신한다.
그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중요한 서비스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는 각오로, 늘 한국 인터넷의 발전을 희망한다. 한 걸음, 한 걸음 세계 속에서의 자랑스러운 우리 서비스가 클 수 있길 바라면서, 한국에서도 우주 정복을 꿈꾸는 인터넷 기업이 생겨나길 희망하며, 그들은 그 중 한 회사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가졌다.

2-2. 블로그 칵테일의 기업문화
(↑당구 게임하는 모습)
블로그 칵테일은 어느 기업보다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사내에 수면실과 같은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여러 오락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놓았고, 복장은 나체가 아니면 어떠한 복장이라도 상관없다고 할 정도로 자유롭게 입을 수 있다. 그리고 직급은 물론 존재하지만 팀장님, 부 사장님과 같은 딱딱한 호칭보다는 윗사람이든 아랫사람이든 똑같이 각자의 닉네임을 사용한다.
(↑ ‘테마데이‘ 날의 모습)
블로그 칵테일에는 매월 1회, ‘테마데이’라는 날이 있는데, 이 날은 하루 동안 모든 업무를 중지하고, 소풍을 가거나, 영화를 보는 등의 여가생활을 하는 날이다. 무엇보다 직원들 간의 친목, 소통, 그리고 즐거움을 중시하는 자유로운 문화를 잘 보여주는 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의 주류산업분석 -마케팅 전략
  • 을 점유하고 있다.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2004년 6월 횡성공장을 준공하여, 하루 60만병의 양산체제를 갖추었다.지난 2001년 11월에는 월드컵에 대비해 농림부에서 주관한 한국전통식품 베스트5선발 대회에서 백세주가 5개 부문 통합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해 국가대표 전통주로 공인 받았다.국순당은 우리는 주류 및 식음료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건강한 생활과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간다 를 기업이념으로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을 통해 소비자들의 생활에 즐거움을 드리고 있다.코카-콜라 음료는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1위의 캔 커피 ‘조지아’, 일본 1위의 혼합차 ‘소켄비 차’를 출시하여 더욱 새로운 맛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또한 앞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생각하는 새로운음료들을 선보였다.2.기업소개5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1) 소비자의 니즈 충족2) 상쾌하고 즐거운 소비자를 위한 미래3) 자원보호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을 통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 기업의 주 5일 근무제와 주 5일 수업제가 확산되고 소자녀화와 가전기기의 발달 등으로 전업주부들의 가사부담이 줄어들면서 여가문화가 점차 가족단위로 변하게 되었다. 더하여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삶의 질을 점차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무르익으면서 이런 사회 분위기에 따라 여러 리조트들이 찌든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숙박하면서 진정한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에 대한 수요가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을 통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 기업의 주 5일 근무제와 주 5일 수업제가 확산되고 소자녀화와 가전기기의 발달 등으로 전업주부들의 가사부담이 줄어들면서 여가문화가 점차 가족단위로 변하게 되었다. 더하여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삶의 질을 점차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무르익으면서 이런 사회 분위기에 따라 여러 리조트들이 찌든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숙박하면서 진정한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에 대한 수요가

  • [마케팅전략론] 국순당
  • 을 죄고 있다. 이러한 현 기업 상황에서 우리 조는 국순당 이 가지는 기본적 힘 과 기술적 인지도를 생각하였고 현 시장에서의 여러 상황 대비해서 국순당이 다시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 하는 막걸리 회사로 나아가기 위한 대안을 통하여 국순당을 다시 본 궤도에 올리고 국순당 이란 브랜드 하의 막걸리 시장의 잠재력 과 막걸리의 브랜드 를 세계적으로 알리자는 기치 아래 국순당의 현 기업 상황과 우리가 제시하는 새로운 마케팅 대안 등을 통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