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략경영] 까르푸의 세계화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ⅰ- 까르푸 소개(까르푸의 국제경쟁 유형소개)
ⅱ- 까르푸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본론
ⅲ - 까르푸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ⅳ - 전략 실패 및 원인
결론
ⅴ - 시사점
(까르푸의 세계화전략의 실행상 오점과 대안을 제시)
Ⅵ - 의견
*참고자료
- 본문내용
-
까르푸의 국제경쟁 유형
1. 초대규모 전략
- 매장 규모가 커야만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넓고 지가가 낮은 외곽지역에 대규모로 설립해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0m²마다 계산대를 1개씩 설치하여 계산 시간을 단축시키
고 미용실, 식사, 오락, 은행 입금 및 신용카드 현금지급 등의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 저렴한 가격전략
- 소비자에게 최대한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창고형 인테리어 및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박스 및 포장판매를 통해 저가할인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또, 까르푸와 생산자의 직거래를
통해 중간 유통단계를 줄임으로써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3. 현지화 전략
- 현지의 구매 패턴, 생활 방식에 대해 조사하고 그에 따른 상품을 진열한다.
ex) 유럽-가공식품, 정원 가꾸는 제품 진열 등
- 까르푸의 좋은 이미지를 위해 현지의 인지도 높은 유통업체와 합작을 통한 진출도 한다.
ex) 대만에 jean-Luc Chereau을 중국 사업 책임자로 임명하며 대만내 진출
4. 확장전략
- 유럽(스페인, 포루투갈, 이탈리아, 프랑스, 그리스 등)은 안정적인 판매 수입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시아(중국, 태국, 인도 등), 남아메리카(브라질, 아르헨티나)는 시장 확보 전략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한 지난 4분기 동안 미국, 유럽의 소매업은 각각 -4.6%, -2.1% 등으로 뒷걸음질 쳤지만 월마트(1.0%), 까르푸(1.9%), 메트로(3.8%) 등 글로벌 유통기업들은 성장성 높은 아시아 해외시장을 발굴하고 가격 경쟁력 우위로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글로벌 유통기업들은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며 "까르푸와 메트로는 이미 해외시장 매출 점유율이 50%를 넘어서고 있다"고 분석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19일 발간한 '불황기 글로벌 유통기업 경영전략과 시사점' 보고서 참조
을 통해 시장우위를 차지한 후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네이버 사전 '까르푸'
- 구글 번역 이용
- 까르푸 http://www.carrefour.com/
- 매일경제
월마트와 까르푸, 왜 실패했나 …현지화에 관심 없던 탓 적기 투자 못한 때문도.
월마트 철수 이후 …1강 3중 체제 재편 ‘아쉽다’ 안타까운 목소리도
- 한국까르푸 매각 급물살[헤럴드경제 2006-03-17 14:23]
- SERI <지식경영실 김진혁 연구원>
- 한겨례, 여론칼럼 '왜냐면'- 한국 까르푸의 횡포
- <한국 까르푸의 철수 전략 성공 요인>
http://blog.naver.com/21ceo?Redirect=Log&logNo=110013909501
-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
- [기자의 눈] 진흙탕 까르푸 인수전 [서울경제 2006-03-31 17:15]
-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 '불황기 글로벌 유통기업 경영전략과 시사점' 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