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김연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김연아(모델) 선정동기
2.‘김연아 효과’

본 론
1. 스포츠 마케팅 이란?
1-1. 스포츠마케팅의 목적
2. 왜 스포츠 선수 인가?
3. 김연아 선수는 누구인가?
3-1. 김연아 선수의 수상경력
4. 김연아 선수의 스폰서, 효과
결 론
1. 소비자의인식 및 결론
2. 참고문헌
본문내용
2. '김연아 효과’
김연아 모델로 기용한 기업들 주가 `씽씽`
현대자동차는 연초 4만1700원이던 주가가 지난 주말 10만4000원까지 올라 149.4%나 수직 상승했다.
KB금융은 3만3133원에서 6만700원으로 83.2% 올랐다.
'김연아 우유''김연아 요구르트'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효과를 톡톡히 본 매일유업 주가도 70.6% 높아졌다.

또 김 선수가 화장품과 섬유유연제 모델로 나선 LG생활건강은 70%,
에어컨과 휴대폰 광고모델로 활약했던 삼성전자는 62.1% 상승했다.
모두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상승률(40.3%)을 크게 웃돈다.

'김연아 효과'는 다른 스포츠 스타와의 경쟁에서도 발군이다. 올해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상금왕을 차지한 신지애 선수를 앞세워 스포츠 마케팅을 펼쳤던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관계사 미래에셋증권(-13.7%)이나 박태환 선수를 후원한 SK텔레콤(-17.6%)의 주가 상승률과 뚜렷이 대비된다.
또 세계 최고의 축구 명문구단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공식 스폰서 계약을 맺고 있는 금호타이어 역시 올해 주가상승률은 7.6%에 그쳤다.

증권업계의 한 관계자는 "김연아 선수가 주가 상승의 단일 요인은 아니지만 업계 선두 기업이나 현금흐름이 좋은 우량 기업들이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을 사용하는 추세를 감안하면 이처럼 공통적인 높은 주가상승률은 우연이 아닐 것"이라며 "특히 매일유업의 경우 매출 증대 효과가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마케팅업계 관계자도 "김연아 선수는 연초 세계선수권대회부터 지난 주말 끝난 2009~2010국제빙상경기연맹 피겨 그랑프리 파이널까지 연중 내내 우승 소식을 전해줬다"며 "스포츠마케팅의 경우 해당 선수나 팀의 성적이 기업의 이미지와 매출에 영향을 미친다는 게 정설"이라고 말했다.
참고문헌
<전문서적>
백광, 남동현(2000), 최신 스포츠경영론. 대경북스
김 종(1997), 스포츠 산업, 스포츠 마케팅, 광고정보.
강효민, 남재화 (2001). 스포츠 미디어 & 미디어 스포츠. 서울: 대한미디어.
김영석. (2000). 스포츠와 미디어 그리고 마케팅. 서울: 신아출판사
김용만. (2002). 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학현사
김영준. (2001). '우리나라 스포츠 마케팅의 스폰서쉽에 관한 연구' 경희대 경영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손영석. (2002). 스포츠 스폰서쉽(sponsirship)에 대한 소비자 태도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한국소비자학회.
최종진, 박찬규, 이병관. (2003). 스포츠산업론 서울: 대한미디어
최덕현, `새로운 패러다임의 경영현장 - 스포츠 산업`, 스포츠 마케팅 21, 2000
<일간지>
중앙일보, 2000. 6. 9.
한국경제신문, 2000. 3. 2.
국민일보, 2000. 5. 18.
<인터넷>
매일유업 http://esl.maeil.com/
애니콜 미니햅틱 http://kr.samsungmobile.com/event/roxy2/event_main.jsp
삼성하우젠 http://www.hauzen.com/?SMSESSION=NO
아이비클럽 http://www.ivyclub.com/
LG 디오스 http://www.lge.co.kr/brand/diosfamily/DiosMainCmd.laf
스포츠 토토 http://www.sportstoto.co.kr/cyber/index.asp?spname=sub10&page=2&seq=524&siteid=
위스퍼 http://www.happywhisper.co.kr/whisper/whisper_0300.asp
나이키 http://nike.co.kr/jdi/?id=46
현대 http://csr.hyundai.com/Board/BoardRead.aspx?cPage=1&sKey=&sWord=&
sSeq=12&Seq=468
라끄베르 http://www.lacvert.co.kr/
샤프란 http://www.lgcare.co.kr/cleanUp/brand/main.jsp?b_type=clean&cid1=S&cid2=C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마음에 드네요 감사합니다.
  • wotlr8***
    (2012.03.30 16:05:58)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분석,스포츠스타마케팅,스타마케팅.김연아마케팅.박태환마케팅.손연재마케팅,스폰십마케팅
  • 국제마케팅 5조Contents5. Direction1. Definition / Purpose2. Type - Sports- Marketing Through the Sports - Marketing Through the Player & Team3. Ambush Marketing4. Examples of failure 476억 달러(2008 베이징 올림픽 86%↑)런던 올림픽 공식 스폰서 기업 (11개)스포츠 마케팅 이란 ?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SportsMarketing 왜 ? 스포츠 마케팅을 하는가 SportsMarketing 비용 < 광고효과광고 회피 소비자에게접근용이소비자와 상호작용스포츠 = 만국

  • 김연아,김연아마케팅,김연아신드롬,김연아효과,스타마케팅,스타마케팅분석,스타마케팅전략,스포츠스타마케팅,스포츠스타마케팅전략
  • 김연아를 만듦.브라이언오서데이비드웰슨최고의어머니혹독한 훈련X 마인드 컨트롤식이요법실행고되고 힘든 훈련의 반복눈물의 올림픽 금메달 획득2002 년 주니어그랑프리 우승피겨 세계 선수1 위7살에 한 스케이트김연아 성공스토리간접효과 비용국가 이미지 홍보효과 (경기 생중계와 해외 언론 보도) - 약 9,280억 원산업에 미친 효과(관련 기업의 주가와 매출 상승, 동계스포츠 산업 성장 등) - 2조 5,000억 원 직접효과 비용금메달 경제

  • 김연아 스포츠마케팅 광고연구
  • 1.스포츠마케팅이란?2.김연아 그녀는 누구?3.대한민국은 지금 김연아 열풍4.김연아 그녀의 이미지는?5.김연아 마케팅의 타겟은?6김연아 마케팅의 포지셔닝은?7.김연아의 경기수입8.나이키의 통합마케팅9.인터넷 쇼핑과의 연계10.인쇄매체 효과11.스포츠마케팅의 장단점스포츠마케팅이란?스포츠의 마케팅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김연아 그녀는 누구? 1990년 9월 5일 생, 163cm/43kg군포수리고 2학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주요경력2006-07년 국

  • 삼성의 2010년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고찰
  • 스포츠 후원을 나타낸다. 스포츠 후원은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스타, 팀, 연맹 및 협회, 스포츠행사를 지원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획조직실행통제하는 모든 활동이다. 즉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스포츠활동에 재정적 또는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한다●삼성의 스포츠 스타마케팅삼성전자는 에어컨 하우젠과 휴대폰 애니콜의 김연아, 노트북 삼성 센

  • 삼성의 2010년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고찰
  • 삼성 스포츠마케팅에 관한 고찰목 차스포츠마케팅삼성의 스포츠 스타마케팅김연아박지성 / 이청용삼성 2010년 스포츠마케팅올림픽아시안게임스포츠마케팅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스포츠 자체의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두 분야로 구별스포츠마케팅삼성의 스포츠 스타마케팅김연아하우젠 에어컨-김연아 마케팅-시원함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