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 의


타이포그래피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타이포 그래피

신문같은 tv광고

속도와 스릴감을 느끼게 해주는
타이포 그래피!

맛과 멋을 한번에 표현한다.

무궁무진한 타이포그래피의 힘!

타이포그래피를 효과적으로
사용한 사례

<구글 로고>

<앨범 아트>

<타이포 카페>

타이포그래피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
본문내용
‘커피’라는 문자가 가진 뜻 외에도 그 목적에 따라 더 많은 의미와 뉘앙스를 품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들이다.
타이포그래피는 이미지화된 언어다. 특히나 산업혁명 이후 타이포그래피는 디자인과 함께 성장하며, 다양한 개성적인 옷을 갖게 되었다. 타이포그래피가 단순히 의미를 전달하는 ‘미적 장식품’이라는 통념은 그것이 독자적인 분야가 아니라 디자인에 종속된 분야이고, 의미 전달, 제품의 홍보 등과 같은 실용적인 내용에만 충실한 것이라는 편견 탓이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어디에서나 타이포그래피와 마주한다. 그리고 그것들에서 단순한 미적인 문자라는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고, 더 큰 의미를 창조하려는 움직임들을 본다. 이후 일상에서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와, 타이포그래피 분야에서 활동하는 예술 작가들을 짧게나마 그 근거로 들려 한다.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타이포 그래피
타이포그래피의 역할을 커지고 있고 단순히 예전처럼 정보제공만을 위한 방식이 아닌 그 이상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광고들과 그 효과들을 한 번 살펴보았다.

신문같은 tv광고새로운 광고들이 무수히 쏟아지는 TV 화면 속에서 종종 신문같은 화면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TV 광고에서 신문 광고의 장점을 살려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광고들이 눈에 띄고 있는 것. 자막이 멈춰서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광고 기법이다. 글자가 나오면 사람들은 무심코 그것을 읽게 되고 그 내용을 떠올리게 되는 것이 당연하다. 어쩌면 어떠한 화려하고 현란한 영상들 보다도 단어 몇 마디가 더 큰 효과를 줄 수도 있다는 것이다. ‘MUST HAVE’라는 큼지막한 볼드체의 타이포그래피가 화면에 나오는 순간 소비자들은 생각하게 된다. 무얼 가져야 된다는 것인지를 그러면서 자연스레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게 된다. 
속도와 스릴감을 느끼게 해주는
타이포 그래피!
타이어마크가 강렬하게 찍혀있는 도로에서 차가 미끌어지고 브레이크를 밟고 코너를 도는 소리가 강렬하게 들린다. 하지만 그것은 자동차가 아닌 타이포그래피가 달려오고 미끄러지고 달려오고 멈춰서는 소리이다. 단어의 의미대로 글자들이 미끄러지고 달려온다. 그러면서 소비자들은 실제 자동차가 달리는 것보다 더 큰 스피드와 스릴감을 느끼게 된다. 읽는 순간 그 의미를 생각함과 동시에 실제로 글자들이 그렇게 움직이는 것을 보여주며 그 효과는 배가 되는 것이다.  <소나타 트랜스폼 광고캠페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 허브루발린
  • 타이포그래피 계간지였다. 『U&lc』는 지금도 계속 간행되면서, 전 세계의 그래픽 디자이너들과 타이포그래피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서체를 선보이고, 또 실험과 보수적 성향을 망라하는 그래픽 디자인의 흐름을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2 )허브루발린이 작업한 잡지허브 루발린은 에로틱한 주제와 과감한 비주얼과 우아한 디자인으로 미국 문화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잡지「에로스 Eros」, 날카로운 풍자를 담은 시사 교양지 팩트 「Fact」, 시각적인 에세

  • 오프닝 크레딧에서 보여지는 카일 쿠퍼의 영상연출스타일과 미쟝센 분석
  • 타이포의 모션이 영화의 감성적 접근을 더해주었고 적절하게 반복되는 인물의 영웅적 등장의 실루엣 연출이 만화를 모태로 한 영화의 재미있는 플롯을 상상하겠끔 한다.마치며많은 영상디자이너와 모션그래퍼들은 카일 쿠퍼를 닮기를 원한다. 빠르게 발전하는 디지털시대에 아날로그적인 방식은 지금 모션만을 즉, 운동성만을 강조하는 방식에 대한 문화적이고 사회적인 불안감을 투영하고 있다. 그는 말한다. “사물은 곧 지루해져서 아무런 주

  • [사범교육] 국어학사-훈민정음의 가치[한글 타이포그래피를 중심으로]
  • 문화나 정신, 개인의 개 성 또한 표현가능한데 그 일환으로 사용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타이포그래피 이다. 전통적 타이포그래피는 활판, 인쇄술에서 가독성의 특징을 필요에 의한 만큼만 표현했다면, 현대의 타이포그래피는 가독성위주의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그 영역을 확대하고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했다는 것이 그 핵심이다. 이러한 현대적 타이포그래피는 미디어나 대중매체 등에서 다양하게 표현되어있다. 특히 한글은 자음과 모음이

  • [한국 문학과 영화]광고속의 심상-영화와 시, 그리고 포스터 엿보기
  • 문화훈장을 받고, 아시아 자유문학상, 서울시 문화상, 예술원상, 삼일문화상, 대한민국문학상 등을 수상하였다. 그의 시는 세 가지 경향을 띄고 있다. 첫째로, 인간의 고독과 사랑의 정서를 표현한 시로 1950년대까지의 작품에서 주로 나타나고 있다. 둘째로 정신적 고뇌와 감정의 충일로부터 인생을 표현한 60년대의 시. 셋째로 내적 방황을 정리하고 생과 사, 존재와 부재의 동질성을 표현한 시이다.b. 주요작품사랑/ 고요한 귀향/ 차창/ 인생/ 무지개/노

  • 광고 카피와 한국어
  • 문화를, 나아가 그 시대의 흐름(문화)을 반영합니다. 또한, 광고는 그 시대 사람들의 반영이며, 그들의 근원과 현실의 영원한 복제입니다. 그렇기에 시대의 언어를 찾아내는 작업, 시대가 요구하는 언어를 찾아내는 작업이 곧 좋은 광고언어를 찾아내는 작업이 될 것입니다.광고는 강한 공감을 주는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설득에는 무엇보다 진실성 중요시 되어야하고 농축적이어야 하며 이는 압축을 통해 가능하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야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