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카콜라와 펩시 콜라전쟁 -베네수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소개
환경분석
시장분석
의사결정
대안
본문내용



반세기동안 펩시의
Bottler 역할을 해온
Cisneros

펩시 남미중
유일하게
베네수엘라에서
1위차지

1996년 8월 16일
Cisnero와 코카콜라의
갑작스럽 합병

펩시는 Bottler와
유통망을 잃은 체
베네수엘라
시장에서 위치 봉착




의사결정

베네수엘라에 남아 생산력 구축


지역 상황에 맞는 유연한 전략 필요


참고문헌
전략경제학 D. Besanko저 시그마프레스 출판
글로벌 마케팅 문병준 저 경문사 출판
조직혁신과 경영혁신 양참삼저 경문사 출판
경영불변의 법칙 알 리스 저 비즈니스맵 출판
삼성경제 연구소. 만년2위 기업 펩시의 대변신
How Venezuela Is Becoming Coca-Cola Country
(The New York times August 21, 1996 )
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main/ph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코카콜라`(글로벌 경영전략)
  • 코카콜라가 글로벌 기업이 되기까지에는 수많은 과정이 있었고 그 속에서 코카콜라가 추진했던 글로벌화에 대한 노력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코카콜라 기업 조사를 통해 오늘날 세계 최고의 기업인 코카콜라가 가지고 있는 마케팅 기법, 글로벌 진출 등 포괄적인 경영 전략을 연구하고 글로벌 기업이 국제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전략과 지사관리 등을 학습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지금의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갖춰야

  • [마케팅원론] 펩시콜라VS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콜라전쟁펩시콜라VS코카콜라목차Chapter 1. 미국시장에서의 경쟁Chapter 2-1 펩시의 시련Chapter 2-2 코카의 시련Chapter 3. 펩시와 콜라의 전략 분석결론.Chapter. 1미국 시장에서의 경쟁vs코카콜라는 펩시보다 1억달러나 더 많은 광고비용을 지출자판기도 코카 콜라가 펩시보다 2배나 많음음료수 제조에 이용되는 지하수의 양도 코카콜라가 훨씬 많았다.가격도 코카콜라가 펩시보다 저렴1970년대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력 비교코카콜라 펩시 계열 31970

  • 시장과 경쟁에 대한 분석
  • 코카콜라42.842.72펩시31.130.83닥터페퍼스내플15.015.34코트콥스4.84.75내셔널베버리지2.52.66기타3.83.9계100.0100.03. OPEC 카르텔20OPEC과 카르텔21석유수출국기구회원국 총 12개국(2009년 10월 현재) Organization of the Petroleum Exporting Countries 22OPEC 설립 목표석유 수출국 정부들 간의 국제 생산자 카르텔 형성회원국들의 석유정책 조정상호 이익 확보, 국제석유시장의 안정OPEC의 기구 성격23유가 불안정의 요인중동전쟁과 오일 쇼크1차 중동

  • [마케팅원론] Pizza Hut(피자헛)마케팅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경영전략을 통해 자리 잡아 있는 가족적이면서도 고급화된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해야 할 것이다. 또한 현재 중요시되고 있는 환경 문제나 쓰레기 문제에도 더욱더 많은 관심이 있어야 할 것이다. 사업의 특성상 쓰레기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에 있어서의 분리수거와 같은 처리를 확실하게 하여 브랜드 이미지에 누를 범할 수 있는 부정적인 단면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해야 할 것이다. 더욱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 세계통상 질서변화의 이해(미국중심에서 다극체제로)
  • 경영GE : 백열 전구, 가전회사 (1878) → 금융, 발전, 서비스 등 다각화IBM : 세계 최초ㆍ최대 컴퓨터 회사 (1889) → SW, 서비스 중심Toyota : 방직기계(1890) → 첨단 자동차(hybrid), 로봇, 뇌연구변화에 실패한 기업무리한 사업확장, 시장변화에 둔감, 공급자 중심의 사고투명ㆍ윤리경영 실패, 기술개발 소홀, 내수지향코카콜라: 탄산음료 대표기업(1886) → 웰빙열풍 외면, 펩시추격K 마트 : 미국 최초의 할인점(1897) → 무리한 성장전략, 파산 (2002)엔론: 창업 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