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냉장고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삼성냉장고
지펠 사막광고편
지펠 퍼니처 스타일
지펠 아삭
삼성해외광고
LG냉장고
디오스
- 본문내용
-
윤은혜가 등장해서 시청자의 냉장고는 어떠냐고 되물으며
'놀라운 발견'이라는 글자와 함께 다른 냉장고와 다르다는 지펠의 성능을 표현함
마지막에 지펠이란 브랜드를 소리로 강조하면서 지펠 브랜드 마크를 보여줌
- 냉장고를 상징하는 모델들을 화이트와 핑크색으로 디자인하여 중앙에 배치하여 주 목 시킴.
- 광고의 장면 마다 배경의 색채를 다양하게 변화주어 화이트에 포인트를 준 핑크색의 디자인이 어디에서나 잘 어울린다는 것을 강조함.
- 제품의 디자인을 강조하는 광고로 주로 포인트 컬러인 핑크를 더하여 주방을 아름답게 꾸미는 일반 냉장고가 아니라 고급스러운 가구라는 이미지를 나타내서 심미성을 극대화 시키고 있음.
- 사용자이면서 실질적인 구매자인 주부들의 마음에 들도록 어필.
- 광고 내내 왼쪽 상단에 로고를 고정시켜, 삼성이란 조그만 글씨 아래 지펠을 크게 적어둠.
- 예전에 우리나라에선 냉장고는 외국 제품이 좋다는 인식이 있었음. 그래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 삼성이란 브랜드를 숨기고, 지펠이란 별개의 브랜드를 만들어 외국 제품처럼 브랜드 마케팅을 함.
- ex) 중저가 자동차란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렉서스’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공략했던 일본의‘도요타’
- 그러나 현재, 삼성의 이미지는 국내 최고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의 고급스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서서히 삼성 브랜드를 같이 걸어 통합 브랜드 전략을 펴고 있음. 이 광고에도 역시 삼성의 브랜드를 같이 나타내고 있음.
지펠 아삭
광고 시작부터 등장인물이 직접 부른 화면과 어울리는 BGM이 흘러나옴.
-‘아삭'이란 효과음으로 사용하여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맛있는 김치를 먹었던 때의 느낌을 같이 느낄 수 있도록 함.
- 김치를 맛있게 보관한다는 제품의 특성을 극대화 시킴.
- 등장인물 역시 맛있게 먹는 모습에 중점을 두며, 첫 장면부터 등장인물이 냉장고에서 김치를 꺼내서 ‘아삭’거리는 소리와 함께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줌.
-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맛있는 김치를 먹고 싶은 생각이 들게끔 만드는 장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