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냉장고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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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삼성냉장고
지펠 사막광고편
지펠 퍼니처 스타일
지펠 아삭
삼성해외광고


LG냉장고
디오스

본문내용
윤은혜가 등장해서 시청자의 냉장고는 어떠냐고 되물으며
'놀라운 발견'이라는 글자와 함께 다른 냉장고와 다르다는 지펠의 성능을 표현함






마지막에 지펠이란 브랜드를 소리로 강조하면서 지펠 브랜드 마크를 보여줌


- 냉장고를 상징하는 모델들을 화이트와 핑크색으로 디자인하여 중앙에 배치하여 주 목 시킴.



- 광고의 장면 마다 배경의 색채를 다양하게 변화주어 화이트에 포인트를 준 핑크색의 디자인이 어디에서나 잘 어울린다는 것을 강조함.

- 제품의 디자인을 강조하는 광고로 주로 포인트 컬러인 핑크를 더하여 주방을 아름답게 꾸미는 일반 냉장고가 아니라 고급스러운 가구라는 이미지를 나타내서 심미성을 극대화 시키고 있음.

- 사용자이면서 실질적인 구매자인 주부들의 마음에 들도록 어필.


- 광고 내내 왼쪽 상단에 로고를 고정시켜, 삼성이란 조그만 글씨 아래 지펠을 크게 적어둠.

- 예전에 우리나라에선 냉장고는 외국 제품이 좋다는 인식이 있었음. 그래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 삼성이란 브랜드를 숨기고, 지펠이란 별개의 브랜드를 만들어 외국 제품처럼 브랜드 마케팅을 함.

- ex) 중저가 자동차란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렉서스’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공략했던 일본의‘도요타’

- 그러나 현재, 삼성의 이미지는 국내 최고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의 고급스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서서히 삼성 브랜드를 같이 걸어 통합 브랜드 전략을 펴고 있음. 이 광고에도 역시 삼성의 브랜드를 같이 나타내고 있음.


지펠 아삭

광고 시작부터 등장인물이 직접 부른 화면과 어울리는 BGM이 흘러나옴.

-‘아삭'이란 효과음으로 사용하여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맛있는 김치를 먹었던 때의 느낌을 같이 느낄 수 있도록 함.

- 김치를 맛있게 보관한다는 제품의 특성을 극대화 시킴.

- 등장인물 역시 맛있게 먹는 모습에 중점을 두며, 첫 장면부터 등장인물이 냉장고에서 김치를 꺼내서 ‘아삭’거리는 소리와 함께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줌.

-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맛있는 김치를 먹고 싶은 생각이 들게끔 만드는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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