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더페이스샵(The Face Shop)의 해외진출 전략-인도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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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he Face Shop 선정 동기
2. 인도 선정 동기
3. 환경분석(지역, 경제, 사회, 문화, 법률적 환경)
-3C
4. Strategic Frame Work
-SWOT Analysis
- STP
-Entry Mode
-4P
5. 결론
본문내용
외국산 제품의 인도 화장품 및 미용용품 시장 점유율은 약 20% 정도로 아직 높지 않은 수준
:수입 산 제품의 가격이 높기 때문이다.

-> 이에 따라 외국 브랜드는 판매율 제고를 위해
구매력이 가장 큰 대도시 거주
23~50대 중상류 여성층을 타깃으로
가격을 조정하고 있다.


실질경제성장률 8.7%(2007/08 회계연도)
1 인당 GDP US$ 824(2007/08 회계연도)

구경제 부문 : 비조직화된 산업(개인단위, 가족단위의 가내수공업 형태), 전체 노동자의 92.4%, 중부 내륙 과 동북 내륙 지역 , 빈곤층 과 소득상승층(85.5%)
신경제 부문 : 대기업 주도 산업(제조업, 통신, 금융, 서비스 중심), 수도 및 서,남해안 지역, 중산층과 고소득층 (14.5%)


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

인종
6대 인종(Negrito, Proto-Australoid, Mongoloid, Alpine(중앙아시 아인), Dravida족, 아리안족)

카스트 (Caste) 제도
승려계급 브라만(Brahman), 군인 통치계급 크샤트리아(Kshatriya), 상인계급인 바이샤(Vaisya), 천민계급인 수드라(Sudra)

언어
인구의 38.7%가 사용하고 있는 힌디어는 전국적 고용어. 영어도 많이 쓰임

종교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Jainism), 시크(Sikhism)교 등 4개 종교의 발생지
힌두교 81.5%, 회교 11.2%, 기독교 2.7%, 시크교 2.4%, 불교 0.7%



인도의 정치법률적 환경

민간경제에 대한 국가영향력 하락

- 외국기업의 소유지분 규제 완화
- 공기업의 민영화 추세 가속화

임금은 산업, 업체 규모, 지역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결정

- 임금은 시간기준 또는 산출기준으로 지급될 수 있는데 전자가 일반적이며, 노조가 결성된 영역에서는 노사협상에 의해 결정됨
- 급여는 기본급과 수당으로 구성됨.
수당은 소비자물가지수에 연동되는 생계보조금의 성격을 갖고 있는데 통상 기본급의 60% 이상임



The Face Shop


현재 The Face Shop은 국내 650여개 매장을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요르단, 도미니카공화국 등 해외 17개국에 210여개의 단독 매장과 미국, 일본 등의 대형 유통Chain 5천여개 매장에 입점해 있어 글로벌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2) Competitors

3. L’Oreal
: 인도에서 L’Oreal Paris,
Maybline New York, Garnier 등 세 가지 브랜드를 내놓았다.

인도 top 100개 도시에 침투하여 인도에서 가장 큰 살롱을 운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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