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 경쟁우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피자 시장 분석
II. 경쟁우위 분석
원 가
품 질
유동성
시 간

lll. 결론

본문내용
다양한 중소업체들…


- 저렴한 원가와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틈새시장을 파고듬.

- ‘숍인숍’ 형태의 헬로파파

웰빙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는 임실 치즈피자

고급 토핑 재료를 통해 주목
받고 있는 빨간모자피자 등등…


토종 브랜드

전통 국내 브랜드로써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아 경쟁업체들이 매출액의 3~8%를 로열티로 지불하고 있는 반면, 미스터피자는 고스란히 품질에 투자하고 있음.



저원가 운영


피자업계의 특성상 원가가 타 브랜드들과 크게 차이 나진 않지만 피자 외에 콜라는 코카콜라와 협약하여 저렴한 원가로 공수하고 본사와의 체계적이고 긴밀한 연결관계로 유통, 운반비용을 줄였고 선주문 후공정방식으로 재고비용을 없앰.


기타 비용 최소화

해외 브랜드들이 매장 임대료, 인건비 등이 치솟아 고전하는 반면, 미스터피자는 프랜차이즈와 직영점의 장점을 적절히 조화시켜 창업비용을 줄이면서 국내 매장 수 점유율 1위를 확보함.



II. 경쟁우위 분석
* 문제점


단기 아르바이트생들의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 필요.
- 제품배달시간의 준수를 위한 오토바이 사고 등의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
피크타임 시 분업으로 인한 피자의 품질일관성 문제.


* 개선방안
장기간 근무자를 채용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인력교육으로 서비
스품질과 친절도 향상.
배송시간을 줄이지 말고 공정단계에서의 시간을 단축하는 방안을 마
련하고 배달인력 확보로 납품시간 준수.
피자를 만드는 단계에서 전문성을 높여 자기가 맡은 부분만
책임지는 시스템으로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피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스터피자 브랜드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및 미스터피자 미래 전략제안 레포트
  • 분석(주) MPK Group Inc.1990년2000년미스터 피자 1호점 ‘Love For Women’국내 피자 업계 1위!제시카 키친 런칭마노핀 런칭피자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미스터피자→MPK그룹2006년2008년2009년2012년 1. 기업분석71. 기업분석2) 선정이유2) 선정이유1. 기업분석81미스터피자를 대표적인 경쟁사인 피자헛과 비교하여 어떤 면에서 더 우위를 갖고 있는가2미스터피자가 1위를 유지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가3미스터피자가 피자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 [마케팅전략] 미스터피자 마케팅분석
  • 피자라는 특징을 극대화 하여 손으로 도우를 만드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함슬로건 :“Love for women” “지극 정성으로 여성이 사랑하는 피자를 만드는 것”미스터 피자의 포지셔닝 전략을 전면에 내세움 1) 5 Dimension 분석 경제적기술적매체인구통계적사회문화적성장기에서 성숙기에 진입하려고 하고 있는 시점2) PLC 분석3) 5 Forces Model 분석기존 기업 간 경쟁잠재적 진입자소비자 교섭력공급자 교섭력 대체제의 위협4) 시장 지위

  • [마케팅원론] 미스터피자 기업분석 PPT
  • 피자전문점 ‘익스프레스숍’ 오픈- 고속철도 역사, 고속도로 휴게실 등 2005년 11월 6일 오픈 ,미스터피자 팩토리 - 고급화 전략, 미주 지역 진출의 초석인터넷 주문 서비스- 10% 가격 할인 혜택1577-0077 배달서비스 - 단일번호 주문체계를 도입, 배달시간을 평균 20분 앞당김출처 : 미스터피자(http://mrpizza.co.kr)04Mr. Pizza’s 5P 분석+ 여성 마케팅Price출처 : 미스터피자(http://mrpizza.co.kr)11,900~30,900원타 경쟁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런치세트 운용삼성카

  • 피자헛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 분석
  • 피자헛 임원진들의 방한도 있었다. Ⅱ. 환경분석1.전반적인 외식업계, 피자업계에 대한 시장분석한국에 본격적인 피자 레스토랑이 들어선지 20여 년 만에 주5일제 확산과 편의성을 추구하는 소비 트랜드에 발 맞추어 연간 매출1조원대규모이자 전세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시장으로 고속 성장하면서 피자업체간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2.경쟁업체 분석현재업계에 따르면 피자헛을 선두주자로 한 도미노, 미스터피자 등 빅3가 주도해온

  • MPK 그룹(미스터피자) 미스터피자 마케팅 미스터피자 피자시장 미스터피자 브랜드마케팅 미스터피자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분석(주) MPK Group Inc.1990년2000년미스터 피자 1호점 ‘Love For Women’국내 피자 업계 1위!제시카 키친 런칭마노핀 런칭피자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미스터피자→MPK그룹2006년2008년2009년2012년 1. 기업분석71. 기업분석2) 선정이유2) 선정이유1. 기업분석81미스터피자를 대표적인 경쟁사인 피자헛과 비교하여 어떤 면에서 더 우위를 갖고 있는가2미스터피자가 1위를 유지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가3미스터피자가 피자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