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를 대상으로 한 주류 신제품 기획 및 마케팅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ituation Analysis

1.굳건한 진로
치고 올라오는 롯데

2.현재 보해의 상황
전남, 광주지역 자도주적 성향

3.자도주의 한계성
전남에선 80%, 전국에선8%

4.보해의 한계성
선전하고 있는 잎새주

Approach & Solution

1.경쟁 업체의 성공 요인

2.TARGETING
20~30대를 공략하라

3.Target 분석을 통한 미션

4.미션 1
제품의 확실한 컨셉 및 상징성필요

5.미션 2, 3
확실한 광고효과에 대한 방법

Concept & Product

1.Concept 도출 단계

2.Concept 도출

3.Concept 슬로건

4.상품 제안

5.술이술술 특징

6.SWOT 분석을
통한 기대효과

IMC 통합 마케팅 전략

1.IMC 통합 마케팅
전략 매트릭스

2.ATL [TV CM]
저 남자 강하다

3.ATL [지하철 광고]
지하철 타는 남자가 아름답다

4.ATL [지면 광고]
나는 어제 끝까지 남은 사람을 알고 있다.

5.BTL [무료시음회]
남자만 마셔봐

6.BTL [공식블로그]
MT & 회식자리 강한남자 이야기를 들려줘

7.BTL [이벤트]
몰래 카메라 - 보해가 간다!

8.BTL [이벤트]
병뚜껑 모아 밴쿠버로!

9.IMC Time Schedule
본문내용
굳건한 진로
치고 올라오는 롯데

1도 낮추고 1점 따돌리고 롯데주류, 진로 12년 왕좌 빼앗다
'만년 2인자' 롯데주류가 12년 만에 진로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했다. 1998년 NCSI 조사가 시작된 이래 롯데주류는 줄곧 2~3위에 머물러 왔으나, 2008년 72점으로 진로와 공동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조사에서는 1점 차로 진로를 따돌리고 선두로 나섰다. (조선일보 2009.9)

‘보해의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현재 보해의 상황
전남, 광주지역 자도주적 성향

27일 보해양조에 따르면 잎새주의 1~4월 광주ㆍ전남지역 소주시장점유율이 전년 동기대비 4.16% 포인트 증가한 83.02%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지난 1~4월 보해의 광주ㆍ전남지역 소주판매량은 256만 상자(1상자, 24병)로 전년 동기대비 9.47% 증가했다. (뉴시스 2009.9)

‘부동의 저도주, 그러나 무엇이 문제인가?

자도주의 한계성
전남에선 80%, 전국에선8%

지방에서 80%이상의 지지율은 전국 소주시장은 8%에 불과

보해양조 한 임원은 “롯데주류가 지방으로 진출할 경우 전체 소주시장의 45% 가까이 차지하는 서울·수도권시장으로 역 공격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방시장의 경우 80% 이상 점유율을 기록해도 전체 소주시장에서는 8% 미만이라 성장의 한계가 있다"고 덧붙였다. 

‘전체 소주시장은 45%를 차지하는 수도권으로 가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한 재활용 사업20.뉴키즈 비즈니스(1)21.뉴키즈 비즈니스(2)22.인터넷 경찰관23. 24시간 정보 편의점24.이벤트 기획25.인도상품 전문점26.문서보관 서비스업27.에코28.호메호파시 약국29.건강/다이어트 푸드점30.출판기획 사업31.사이버 비즈니스32.초상권 관리 대행업33.농촌체험 이벤트 사업34.퍼브리싱 리포트35.남성피부 전문점36.엑서테인먼트 비즈니스37.컴맹 상담사38.시푸드 레스토랑39.구형 컴퓨터 재활용업40.세계상품 온라인 구매 대행업41

  • 건강을 위한 약주 전통주 주점 사업계획서
  • 한 술초원만의차별화된 제공주류분석4P분석수익 모델웰빙 시대를 겨냥하여 건강을 위한 약주(전통주)주점 ‘초원’Page*소매도매자사분석경쟁자분석소비자분석IDEASUMMRY주류시장분석전통주시장분석사업개요(중장기 전략 : 중장기 전략은 미래에 대한 예측 및 분석을 통해 5년 이후 성공할 것이라는 결론을 가지고 논하였음. 자세한 내용은 본 기획서에 논하지 않았으며, 추후 중간 보고서에 자세히 논할 것임)초 원 (직영점)신제품 초원酒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의 엔젤마케팅13. TV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 [경영] [경영]KT&G 기업분석 및 마케팅
  • 한 자산 규모와 국민 경제에 미치는 파급 효과와 KT&G에 대한 연구 및 조사가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 등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더욱이 KT&G가 최근에 민영화라는 큰 변화를 겪었다는 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결국 KT&G를 최종적인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여기에 몇 일 전에는 KT&G가 후원하는 2005 배구리그에서 KT&G 여자배구단이 우승을 하면서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보았다는 호재까지 작용하였다. 지금까지 KT&G를 조사 대상 기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전략/기획/마케팅 17.구매,물류 분야- 영업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류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