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연혁
2. 기업현황
- STP 분석
- SWOT 분석
3. 현 자동차 시장
- 해외 자동차 시장
- 국내 자동차 시장
4. 글로벌화의 필요성
5. 현대의 글로벌화 전략
6. 글로벌시장에서의 고급화 전략
- 경쟁기업의 전략 (렉서스)
7. 노조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현대 노조의 문제점
- TOYOTA의 노조문제 해결 사례
- 노조문제 해결방안
- 현대의 전략
본문내용
STRENGTH WEAKNESS
기아,아시아자동차 인수
강력한 리더십
높은 시장점유율과 강력한 유통구조 지배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품질
다양한 차종 보유
고객가치 프로그램
가격 대비 높은 품질 경쟁력
건실한 재무구조와 이익 창출력
자동차 부품 인프라
임금 대비 우수한 인력 해외시장에서 품질 대비 저렴한 중저가 차량으로 인식
단기 수익성 위주 경영과 수요 독점적 시장구조
극심한 노사문제 – 파업손실액이 영업이익의 30% 상회
중소 부품업체의 부도
경쟁기업 보다 긴 생산시간
선두업체와 기술격차
해외시장용 전략차종 부재
취약한 지배구조

OPPORTUNITY THREAT
국제 금융 위기에서 벗어난 인도, 중동, 아프리카 시장을 개척 –블루오션
소형차와 대형차, ‘풀 라인업’을 갖춤
연비가 적은 가솔린 모델을 출시
세그먼트에 따른 라인업 뿐만 아니라 풍부한 엔진 라인업
공격적인 R&D투자로 품질 경쟁력을 키우고 있음
IT기술과의 연계 가능성
한미 FTA – 관세로 인한 가격경쟁력 강화 (미국시장) 전반적인 자동차 시장의 침체
환율의 하락
석유자원 고갈, 해외석유지원의존, 후발기업의 시장진출
보호무역주의 확산
미국의 통상압력 및 수입차 시장의 개방
환경오염에 따른 규제
PL(제조물 배상책임) 제도의 시행


현대의 고급브랜드 개발 필요성


현대자동차는 미국과 유럽시장 등에서 중소형 자동차 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었고 실제 가격대비 품질 측면에서 성공을 이루었다. 하지만 중소형 자동차 시장에서는 강세를 보이고 있으나 ‘ 브랜드 파워’를 주도할 고급 모델과 명성이 약하다. 특히 벤츠, BMW 같은 프미엄 차종과 견줄만한 차종이 없고 이는 수익구조 측면으로 봐서도 장기적인 입장에서 본다면 고급브랜드의 부재로는 수출의 한계와 글로벌 현대의 과업을 달성 할 수 없을 것이다.


고급차
시장의특성 고급차 소비자들의 ‘브랜드애호도’-> 구매의 결정적 이유가 단지 제품자체의 품질적 우위만으로 국한 되지 않는다.
1. 지위명망 이미지 2.높은 품질 3. 높은 중고차 가치 트레이드 인 가치 4.뛰어난 성능(승차감 핸들링 안정성) 5.안전함

<현대가 나아가야할 방향>

- 강력한 보증시스템
(ex.일정기간내 소모품 무상교환, 무료점검 서비스, 전국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

-수준 높은 서비스센터 운영

-브랜드 이미지 향상 = 품질과 디자인으로 승부
(ex NO DC 정책, PPL마케팅(간접광고), 골프마케팅, 로열마케팅)

-강력한 현지 파트너 구축

-고급차 브랜드개발

-높은 중고차 가치

-뛰어난 성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와 관련된 이론-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글로벌 경영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차례Ⅰ. 서론 11. 연구목적 11.1 현지화의 필요성 21.2 현지화의 의미 31.3 글로벌화-현지화 전략 모델 4Ⅱ. 본론 52. 현지화의 전략구축 52.1 글로벌전략의 주요 요소 52.2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52.3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62.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62.4 진입시장의 선택 72.5 진입방법의 선택 102.6 현지화의 특징 11Ⅲ. 사례연구 113. 현대자동차 인도진출의 성공 배경과 앞으로의 방향 113.1 인도진출의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목차Ⅰ. 서론1. 글로벌 기업의 정의 (p 2)2.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3. 글로벌 기업의 목적 4. 글로벌 기업의 특성 (p 3)5. 글로벌 기업과 이전가격 6. 기업의 글로벌화 단계2-1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합작 투자 회사) (p 4)1. Joint Venture의 의의 2. Joint Venture의 특징 3. 결 론 Ⅱ. 본론2. 사례 분석-1 (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 (p 5)1) 현대자동차의 연혁2)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p 6) 3)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4) 현대 자동차의

  • 현대글로비스 기업분석과 글로벌전략분석과 현대글로비스 물류산업 경쟁력과 미래전망연구
  • 자동차 산업 유관 물류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물량을 취급하는 기업 중의 하나이므로 자동차 물류분야에서는 가장 많은 경험치와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을 것으로 추론할 수 있다. 또한 물량통합 효과에 의해 자동차 외 분야의 물류산업에서의 경쟁력과 파급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7. 현대글로비스 경영전략(1) 생산전략생산 측면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폭넓은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급자에서 소비자에 이르기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차종별 해외시장개척 및 판매전략
  • 현대자동차의 차종별 해외시장개척 및 판매전략목 차Ⅰ 목차 1 Ⅱ 서론● 들어가는 말 2Ⅲ 본론● 유럽 시장으로의 진출 4● 호주 시장으로의 진출 9●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11● 아메리카 시장으로의 진출 16Ⅳ 결론● 맺음말 4현대자동차의 차종별 해외시장개척 및 판매 전략 들어가는 말.오늘날 우리는 국경이 의미가 없는 세계경제의 글로벌화 시대에 살고 있다. 국경에 따른 시장구분이 의미를 잃고 세계적인 거대 단일 시장으로 통합이

  • [마케팅] 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A+레포트)★★★★★
  • 국제기업경영의 이론과 실제 12장 18-『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1. About HYUNDAI Motors1) 연혁 2) 주요실적 3) 5대 글로벌 전략2. 현대 자동차 선정 동기1) Why Motor Company?2) Why Hyundai Company?3) 변화하는 현대자동차의 위상 3.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소싱 현황 1) 현지생산공장2) 현지조립공장(CKD)3) 판매법인4) 현지법인5) 지역본부6) 사무소7) 연구소4.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분석1) 진출과정2)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