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의 STP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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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MOREPACIFIC 기업 소개
AMOREPACIFIC을 선택한 이유
STP 전략의 기본적인 체계
시장의 세분화 단계
포지셔닝 단계
각 브랜드별 포지셔닝
아모레 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Segmentation
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4.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 OEM수출 
5. 아모레피픽이 주는 시사점
표적시장의 선택 단계
브랜드 히스토리

본문내용
AMOREPACIFIC을 선택한 이유

우리나라 화장품의 선도 기업으로
가장 많은 화장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의 NEEDS에 따라
각각의 제품의 특징이 명확하기 때문에


STP 전략의 기본적인 체계

STP전략은 세분화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도입된 마케팅 전략개념으로
몇 개의 기준을 이용, 시장을 분류한 후 이러한 세분시장에서 표적시장을 선택,
마케팅 믹스를 통해 자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인식시켜 주는 과정


시장의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표적시장의 선택
(Targeting)


포지셔닝 전략
(Positioning)


시장의 세분화 단계

시장 세분화 목적의 명확화
시장세분화 기준의 선택
Ex) 일반적인 소비자 특성 : 인구 통계적 , 지리적 , 사회경제적 , 라이프 스타일 특성
상황 – 특유적 소비자 특성: 제품사용 , 구매 패턴 , 추구되는 혜택등
자료의 수집
세분시장의 인구통계적 특성
세분시장의 형성
세분시장의 프로파일 작성
결과의 해석


1.시장 세분화

시장세분화란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전체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소비자집단으로 나누는 과정


2.시장세분화 목적

특정한 세분시장을 선정하여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투입하고자 하는 것이다.


3.시장 세분화 조건


측정가능성
접근 가능성
실제적성
차별성
행동 가능성

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대표 브랜드 ‘라네즈(LANEIGE)’를 ‘아시아브랜드화’ 결정
홍콩ㆍ중국 시장에서 라네즈가 성공적으로 구축해 놓은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역으로 '아시아 브랜드화'



① 중국의 수출제품전략 : 국내 개발 수출전략
- 국내제품 중국 내에서 크게 인기
예) '프리미엄 메이크업 라인', '딸기 요구르트팩‘
- 본국 시장에서 개발한 상품을 그대로 해외시장에 적용하는 전략
- 고품질의 이미지로 글로벌 브랜드화

② 중국의 수출가격전략 : 고가격 수출전략
-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현지 정서를 정확히 파악
-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내 이미지와 달리 고급, 고가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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