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게임기술 -Focusing on Wii, Xbox 360, PS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on the three video consoles
Comparison of the three games
via technological perspective
Prospects on the development of the core technologies
본문내용
영상이나 음향처리 < 이용자의 재미

“연령, 성별 등 게임경험의 유무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


Wii 리모컨이라는 새로운 컨트롤러 개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여 게임을 처음 접하더라도 큰 부담감이 없음


Wii 특징 ①


Movement sensor

다른 게임기들보다 월등하게 우수한 movement sensor가
완전히 다른 형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함
ex. Wii Sports, Wii Fit


Wii 문제점

그래픽과 사운드의 열세
실제감이 떨어져 게임의 몰입도 저해
Ex. Wii의 그래픽 사양 480 pixel
PS3의 그래픽 사양 1080 pixel

기존 게임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게임 타이틀의 부재
“뇌 단련”, “Wii Sports”같은 전혀 새로운 분야의 개척은 이루어졌으나
게임을 습관처럼 사용하는 기존 게임 사용자들의 선호와는 맞지 않아
결과: 2009년 4-9월 닌텐도의 매출은 5,480억엔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줄었고
순이익은 694억엔으로 무려 54%나 감소했다.
주력제품인 닌텐도 위(Wii)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절반 수준에 그쳤기 때문이다.


Xbox 360 특징 ③


‘Xbox Live Arcade‘ 서비스
퍼즐 게임, 보드 게임, 과거 인기 오락실 게임 등의
다양한 저용량 게임 다운로드

온라인 멀티 플레이 지원

MS Point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구입
게임 추가 컨텐츠(맵, 무기 등의 다양한 아이템),
Xbox360 테마 및 게이머 사진, 동영상(영화/뮤직비디오)
오디오(Pop Music) 등

참고문헌
Wikipedia
“Wii” (http://en.wikipedia.org/wiki/Wii)
“Xbox 360” (http://en.wikipedia.org/wiki/Xbox_360)
“PlayStation3” (http://en.wikipedia.org/wiki/Ps3)
“History of Video Game Consoles (seventh generation)” (http://en.wikipedia.org/wiki/History_of_video_game_consoles_(seventh_generation) )
“닌텐도 Wii 이제 망하나? MS의 모션카메라 XBOX 360 Natal”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content/20090617/0001070301)
권대우의 경제레터
한국일보 “닌텐도와 한국의 게임산업”
‘X박스360, 고장률 60% 넘어’, 정윤희 기자, 지디넷 코리아, 2009.11.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게임시장 경쟁기업 핵심역량 비교 -닌텐도 소니 비교
  • WiiPlayStation 3 Feature Microprocessor 출 처 : http://www.winsupersite.com/showcase/xbox360ps3wii.asp Ⅰ. INDRODUCTIONⅡ. INDUSTRY ANALYSIS SITUATION5 FORCES MODELⅢ. BRAND DIAGNOSISⅣ. CORE COMPETENCESWOT ANALYSISINDUSTRYCOMPANYⅤ. SUGGESTIONCRITICAL SUCCESS FACTOR CORE COMPETENCE OF COMPANY POWER COMPETENCE 기업 경영자원 중 경쟁기업에 비해 경쟁우위를 가져다 주는 기업능력유형자원인적자원무형자원기업문화핵 심 역 량기업내부경영자원Ⅰ. INDRODUCTIONⅡ. INDUSTRY ANALYSIS SITUATION5 FORCES MODEL

  • 문화기술과사회변동 강의요약본 합본
  • 기술은 단순히 생활의 편의를 도모하는 도구적인 것이 아니다. 새로운 기술이 탄생하여 도입되면 사회 전 영역에 걸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난다. 거시적으로 보자면인류 문명의 변화란 결국 기술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로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 지식기반 사회로의 변화는 결국기술의 변화였고 그 결과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전반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뿐만 아니라 미디어학자 맥루언이 ‘기술은 우리의 감각기관의 확

  • [마케팅]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play station3) 분석
  • 게임 플레이어의 신체 움직임이 게임 속에 반영된다.이상이 플레이스테이션3의 간단한 소개를 포함한 중점적인 특성이다.(여타 세부 기능을 비롯한 특징이 많지만 내용과 직접적 연관성이 없다고 판단되어 삭제하고 전 버전과 큰 차이를 나타내는 기능을 중심으로 서술하였습니다.)3. Play Station3 기술적 측면1. 기업관점소니 입장에서는 PS3의 기술적 우위를 중요한 속성이자 결정적 속성으로 생각하고 기술력을 타 경쟁사인 X-Box 360, Wii에 비해 우수하

  • 국내외 콘텐츠산업의 현황 및 동향
  • 게임시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360, 닌텐도 Wii,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 등 차세대 비디오게임 콘솔의 등장과 관련된 게임소프트웨어 소비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대비 27.3% 성장하였다. 2008년에도 신규 콘솔관련 소프트웨어의 소비증가로 인하여 전체적으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며 이후 2012년까지는 한 자리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콘솔판매 매출은 2012년까지 연평균 6.9%씩 성장할 전망이다. 브로드밴드시장의 성장과 인터넷기능을

  • 닌텐도 미래전략
  • 게임큐브에 걸친 게임 컨트롤러의 완전판!- 하지만, 신규 게임 인구 확대의 최대 걸림돌이 되는 복잡한 컨트롤러이를 해결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위모트 탄생’☞ 와해성 기술의 좋은 표본닌텐도의 창조성, 어떻게 싹트는가새로운 상품을 창조해내는 다양한 합작 방식 ①- 문을 활짝 열어놓고 외부 사람들과 대화하기를 원하는 회사- 회사 간 합작은 물론 아이디어가 좋다면 누구와도 함께 일하는 회사(예) ‘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