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rial Tasks -GE의 CEO 제프리 이멜트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General Electric Company의 역사
2. 제프리 이멜트
Ⅱ. 본론
1. Decisional
1) Entrepreneur (기업가 역할)
2) Disturbance Handler (갈등조정 역할)
3) Resource Allocator (자원분배 역할)
4) Negotiator (협상가 역할)
2. Interpersonal
1) Figurehead (대표자 역할)
2) Leader (리더역할)
3) Liaison (연결자 역할)
3. Informational
1) Monitor (감독자 역할)
2) Disseminator (선전자 역할)
3) Spokesperson (대변인 역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제프리 이멜트
2001년 9월 잭 웰치의 뒤를 이어 GE의 제 9대 CEO로 지명된 이멜트는 비교적 부유한 가정에서 엘리트 코스를 밟으며 성장하였다. 불과 45세라는 나이에 GE 최연소 CEO가 된 그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모두 GE에 근무하는 안정적인 상황에서 부모님의 학구열과 좋은 교육 환경으로 엘리트 코스를 단계적으로 밟을 수 있었다. 아이비리그 중 하나인 다트머스 대학에 응용수학과를 졸업한 그는 하버드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한 이후 1982년 바로 GE 플라스틱에 입사하였다. 1989년에 GE 가전 사업부의 부사장이 되었고, 1991년에는 국제 마케팅 및 생산 담당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그리고 1997년에 의료 기기 업체인 GE 메디컬시스템의 사장이 되어 1년여 만에 사업부의 매출을 두 배로 끌어올리면서 GE의 차기 CEO 후보감으로 급부상하였고, 현재 GE의 CEO를 역임하고 있다.
Ⅱ. 본론
매니저의 역할은 크게 Decisional Role, Informational Role, Interpersonal Role의 3영역으로 나눌 수 있다. 본론에서는 각 영역의 역할을 세부적인 3~4개의 역할로 나누고, 제프리 이멜트가 이러한 역할들을 어떻게 수행해 냈는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설명하였다.
1. Decisional
1) Entrepreneur (기업가 역할)
경영자는 조직의 자원을 혁신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결단을 내리거나 혹은 잠재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하여 조직을 외적으로 확장시켜 영향력을 키워나가는데 주력을 둔다. 이것이 바로 경영자의 ‘기업가로서의 역할’이라 할 수 있다.
제프리 이멜트 회장의 대표적인 추진 사업을 보자면, 중국 시장에 중점적으로 투자한 기반시설(Infrastructure)사업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높은 신용등급을 보유한 GE는 자금 조달이 필수적인 대형 프로젝트에 유리한 점이 많은데, 이멜트는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2005년부터 중국 시장에 발전설비를 중심으로 기반시설 사업을 급속하게 성장시켜 나갔다. 대표적으로 수질관리, 담수화 사업이 있는데 물 부족 현상이 심각한 지역에서 오수나 해수로부터 담수를 만드는 설비를 도입하는 것이다. 이 사업은 당시 넓은 영토와 많은 인구를 갖고 있지만 그에 걸맞은 제대로 된 수도시설이 구비되어 있지 않았던 중국의 문제점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해결책이 되었다. 이를 통해 GE는 그동안 중국 내 수익을 22배나 향상 시킬 수 있었다. 이멜트 회장은 이렇듯 세계 제일의 기업이라는 위치에 안착하지 않고 잠재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하여 꾸준히 분석하고 결단을 내려 사업을 확장시켜 나갔다.
이멜트 회장의 기업가 정신이 더욱이 돋보이는 까닭은 이윤창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또 다른 아이디어를 낳고 더 큰 이윤창출을 가져오는 선순환 구조에 있다고 본다. 그는 업무 혁신으로 얻은 이익의 큰 비중을 다음 사업 추진을 위한 새로운 기술 연구에 투자한다. 실제로 연구 개발비를 해마다 평균 2억 달러씩 확대하고 있으며, 뉴욕·상하이·뮌헨·
- 참고문헌
-
- http://www.ge.com/index.html
- GE의 역사를 새로 쓰는 제프리 이멜트, 박병규, 일송북, 2008.
- 제프리 이멜트 GE WAY-21세기를 위한 경영핸드북, 김명철, 위즈덤 하우스,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