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보험의 마케팅 전략적 사례연구 -경영혁신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NH 보험의 경영혁신

2.1 경영혁신과 경영현황

1. 경영혁신

2. 경영현황

2.2 서비스 상품의 혁신

1. 다양한 보험 상품의 개발

2. 공익상품도 개발·보급

3. 복지ㆍ환원사업 실시

2.3 유통혁신

2.4 관리혁신

1.체계적인 리스크관리 조직 운영

2.디지털금융 활성화


Ⅲ. NH 보험의 마케팅 전략
3.1 상품전략

1. 공신력

2. 다양한 보험 상품의 개발

3. 인적 서비스의 고품질

3.2 가격 전략

3.3 유통전략

1. 전국 4200여 개의 지점 운영

2. 종합적 보험 상품소

3.4 촉진전략 (브랜드 구축)

1.‘공제’라는 이름 사용

2. 서민적인 이미지


Ⅳ 성과 및 과제
4.1 마케팅 성과

4.2 전략적 과제

본문내용
2.2 서비스 상품의 혁신
일반적으로 보험은 전문가를 통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 중심의 서비스이다. 서비스 는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으며, 인간의 감각기관을 통하여 느끼지도 못한다. 또한 생산과 소비가 분리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이 장에서는 기존의 '생산혁신' 이라는 말 대신 '서비스 상품의 혁신' 이라는 제목을 사용한다.

1. 다양한 보험 상품의 개발
서비스는 제공자, 구매자, 제공 상황에 따라 서비스의 품질에 많은 차이가 발생한다. 따라서 농협보험 역시 이러한 서비스 상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계속하여 히트상품을 만들고자 하는 노력에 주력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농협은 민영보험사와 경쟁 반열에 오르기 위해 다양한 생명, 손해, 화재보험을 게시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무배당 장기종합프로젝트보험'은 화재, 강도, 도난,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 상해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일반 주택과 상가건물, 공장 등에서 가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1월 2일부터 판매에 들어간 이 상품은 판매 5개월 만에 계약건수가 7만 건에 이른다.

2. 공익상품도 개발·보급
상부상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가입자의 실질적인 복리증진을 도모하는 비영리적 보험으로 농업인안전공제, 농기계종합공제, 가축공제, 농작물재해보험과 같은 공익상품도 개발ㆍ보급하고 있다.

3. 복지ㆍ환원사업 실시
농협보험은 농업인의 자주적인 협동조직을 통한 비영리사업으로서, 계약자를 위한 무료검진사업, 농촌의료지원사업, 고율의 배당금 지급, 공제수련원 운영 등 다양한 복지환원사업을 실시한다. 특히 ‘나눔경영’ 을 구체적으로 실현시키기 위하여 전국 시군지역을 순회하는 “자연 속 맑은 콘서트” 를 개최하며, 농업인 자녀를 매년 180명씩 선발해 유럽 등 선진국을 순회하는 “글로벌 문화 체험단” 을 운영하고 있다.



2.3 유통혁신

'방카슈랑스' 라는 말은 'Bank' 와 'Insurance' 의 합성어로서 은행이나 증권사와 같은 금융기관에서도 보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한 법률 용어이다. 이 제도는 농협이 궁극적으로 NH보험을 판매할 수 있게 하는 계기로 작용하였고, 전국 5000여개의 지점에서 은행, 보험, 점포의 업무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유통혁신을 일으킴으로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접근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특히 이러한 전국적 지점의 확대는 평소 금융 업무를 쉽게 보기 어려운 농, 축업인들에게 금융 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다.



2.4 관리혁신

1.체계적인 리스크관리 조직 운영
불확실성이 상존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거래상대방의 신용도 하락 또는 자산과 부채의 만기구조 불일치, 내부통제의 결함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리스크 관리조직을 갖춘다. 리스크관리위원회, 리스크 관리 협의회, 리스크 관리실무회의, 리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H농협 경영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경영수지에 악영향PB 영업점 증설고객의 기여도 따라 창출된 가치를 다시 고객에게 환원시키는 전략으로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전문인력 확충 필수, 고비용 소모개선방안에 따른 장단점 참고자료 –이응주, 인터넷뱅킹의 효율적 정착방안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김기서, 개방시대의 은행영업점 마케팅, 고원Mabberley Julie, 선진 금융기관의 전략경영, PricewaterhouseCoopers FCM팀 옮김문준연,

  • [조직구조론] 농협의 조직구조의 이해
  • NH금융, 경제 등의 상호사용료 및 배당을 통해 조합과 조합원 지원이 확대되고, 보다 많은 배당금 지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② 농협은행과 농협보험을 분리, 신설하고, NH증권 등 기존 자회사와 함께 NH금융(농협금융지주회사)에 편입해 금융지주 체제로 전환.글로벌 농업금융그룹으로의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자본 확충, 전문성 제고와 농업금융기관으로서의 이점을 살려 일반 시중은행 이상의 수익창출로 농협연합회의 교육, 지원사업

  • [국제관광] 국내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및 국제화 전략
  • 연구는 향후 사례분석의 실증적 연구를 위한 이론적 토대를 제공하는 이론적 체계화를 꾀하였다. Ⅱ.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개념적 정의1. 전략적 제휴의 개념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규모와는 관계없이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지며, 특히 기술혁신 속도가 빠른 전기・전자 등 첨단제조 분야에서 신기술 습득과 새로운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 [마케팅] 싱가포르항공(SIA)의 서비스 마케팅전략
  • 경영진은 매우 폭넓고 깊이 있는 능력을 갖추고, “큰 그림”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며, 각자의 부서만을 위한 일이 아닌, 고객과 회사에 가장 좋은 일을 하겠다는 헌신을 갖게 된다.7) 종업원에 대한 회사의 의식전달활동싱가포르 항공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메시지는 고객에게 가장 흥미를 갖고 있다는 점, 특히 세세한 점까지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전달하는 것이다. 둘째로 언제나 혁신하려는 의욕이 있다는 것이다. 셋째로 품질을 추구하는

  • [경영학] 인적자원관리 기업현황 및 사례
  • 경영지식, 사교성 등 실무능력평가▽면접전형 -임원급면접※ 참고 자료 ※1. sk 홈페이지 http://www.skcorp.com/2. 네이버 지식인 http://www.naver.com/3.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 이학종, 양혁승《 Ⅲ. 인적자원관리 현황 사례 B(노사관계관리) 》▷. 동아대병원 노사갈등 재연 임금 인상과 교대근무자 노동조건 개선 등을 요구하며 지난해 13일간 파업을 벌였던 동아대병원 노동조합이 교섭 파행을 이유로 다음 달 파업 돌입을 예고했다. 사측 역시 지난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