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GOLF KOREA 의 마케팅 전략연구 및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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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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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나이키 골프 코리아
1.
회사소개
2.
지사장소개
Ⅲ.
경영 및 마케팅 전략
1.
제품개발
2.
기술전략
3.
유통전략
4.
마케팅전략
Ⅳ.
기업 내부 분석
1.
Porter의 경쟁세력모형
2.
SWOT 분석
3.
포지셔닝맵
Ⅴ.
외부 환경 분석
1.
골프산업의 성장
2.
인구통계적환경
3.
경제적환경
4.
사회,문화적환경
5.
경쟁적환경
6.
경쟁사분석
Ⅵ.
시사점과 문제점
Ⅶ.
성과및 과제
1.
STP전략
2.
광고전력
3.
마케팅믹스전략
4.
마케팅 전략의 개발
- 본문내용
-
Ⅲ. 경영 및 마케팅 전략
1. 제품 분류
현재 NIKE GOLF KOREA가 출시하고 개발하고 있는 사업품목으로는 골프클럽, 골프공, 골프화, 골프의류(Apparel), 골프장비(Equipment)로 크게 나누어서 볼수 있다. 골프의류(Apparel)를 세분화시켜보면 Polo Shirts, Vest, Pants/Shorts, Outwear, Headwear로 나누어 볼수있겠고, 골프장비(Equipment)를 나누어 보면 Staff bag, Cart bar, Carry bags, Duffle bags, Shoes Bags, Gloves, Cases, Eyewear, Umbrella 로 세분화 할 수 있다. <표1>참조
2. 기술개발
NIKE GOLF KOREA는 지난해 사각형 헤드드라이버를 내 놓으면서 사각 열풍을 주도했고 올해 단조 헤드 드라이버, SQ스모5900등 여러 신제품 출시를 하였다.
특히 현 나이키골프의 주력 모델은 SQ 스모 5900 [그림1]이다. SQ 스모 5900은 최경주가 처음 들고나와 화제가 됐던 사각형 헤드 드라이버 SQ 스모 스퀘어(SUMO²)의 후속 모델이다. 지난해 뛰어난 성능에도 불구하고 '깡깡'거리는 타구음이 귀에 거슬렸던 점을 감안해 무엇보다 타구음이 크게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5조각의 단조 티타늄 구조의 헤드로 관성모멘트(MOI)를 미국골프협회 규정치인 5900까지 끌어올려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고, 에너지를 최대한 전달하기 위해 전용 그라파이트 샤프트를 장착했다.
여성 골프 공략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여성을 위한 볼 카르마(Karma) [그림2]와 함께 전제척인 클럽라인이 2008년 봄에 출시되었다. 카르마는 스윙 스피드가 낮은 여성이나 시니어 골퍼들을 겨냥해 내놓은 제품이다. 나이키골프가 출시한 골프 볼 중에서 가장 부드러워 여성이나 시니어 골퍼에게 비거리 증대 효과를 주고있다. 이 골프공 특유의 디플 구성으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높은 탄도의 샷을 구사할 수 있다.
<그림1> SQ 스모 5900
<그림2> Karma
3. 유통전략
NIKE GOLF KOREA는 2005년 이후 제품군별로 영업팀을 강화하고 판매채널도 넓혔다. 이를 바탕으로 나이키골프는 ‘토털 골프 브랜드’로 도약 중이다. 토털 골프 브랜드로서 전국 대도시 지역 주요거점 및 백화점 공략중이다. 타 브랜드가 의류 위주인 반면 NIKE GOLF KOREA는 골프의류는 물론 골프화, 골프백 및 골프용품 등 종합적인 매장을 구성하고있다. 현재 가장 높은 매출을 높이고 있는 유통망, 즉 매출상위점은 압구정, 이태원, 죽진점, 신세계강남점이다. 2006년 유통망을 통한 매출은 5백 50억원으로 68개점 점포에서 이루어졌으며 2007년에는 6백억원으로 백화점 33개, 가두점33개, 상6개로 구성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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