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컨버스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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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동기

2 컨버스소개

3 swot분석

4 경쟁사분석

5 4p전략

6 IMC전략

7 나아가야할 방향

8 출처


본문내용
3 swot분석

《컨버스분석》
S(강점): ■ 타 브랜드의 컨버스화에 비해 대중화
→타 브랜드에도 컨버스화 상품이 존재한다. 하지만, 돌채 앤 가바나, 아르마니와 같은 명품브랜드의 컨버스화는 고가격으로 인해 상품시장에 알맞기 보다는, 제품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표명에 주를 이루며, 일반 대중적 브랜드의 컨버스화 상품은 상품의 다양하지 못한 디자인들로 인해 소비자에게서 어필을 받지 못하고 있다.

■ 다양한 룩에도 어울리는 제품
→ 사용목적, 사용장소에 따라 결부되는 슈즈제품 중에서 다양한 룩에도 어울리는 컨버스는 날씬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보다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 다양한 세대와 성별의 소비자를 확보
→ 일상생활에 신는 컨버스화는 베이직한 모델부터 콜래보레이션 제품까지, 또한 자신이 제품을 크레이티브 할 수 있는 이유에 다양한 취향을 갖고 있는 수 많은 소비자를 확보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컨버스화를 이용하는 세대폭도 넓어 지고 있다.

■ 다양한 콜래보레이션 과 디자인
→ 컨버스는 다양한 콜래보레이션으로 기존의 소비자 층뿐만 아니라, 콜래보레이션을 하게 된 타 브랜드나, 디자이너의 이미지를 동시에 활용가능하며, 그들의 소비자층까지 고객유도를 할 수 있는 방식이 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이나 재질 활용이 가능하여 상품 개발 가능성이 높다

W(약점): ■ 충격에 약한 제품
→ 컨버스의 제품은 일반적으로 가볍고, 간편한 제품으로써 충격에 약한 제품이다. 밑창이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서 얇아 신체보호 기능, 체온보호에는 약한 편이다. 편하고, 디자인 기능에 편중되어 있다.

■ 치수의 불편함
→ 컨버스는 타사의 상품과는 달리 5단위가 아닌 10단위로 나뉘어 제품이 나오고 있다. 따라서 곤란한 경우가 적지 않는 편이라, 맞는 치수보다 작게 혹은 크게 신는 소비자가 많다.

O(기회): ■ 돋보적인 시장 자리잡음
→ 컨버스는 타사보다 돋보적인 시장을 잡고 있으며, 컨버스의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으며, 소비자층 또한 문화와 브랜드 이미지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이 존재 하고 있어, 비젼 있는 시장전망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참고문헌
텍스헤럴드 기사 : 컨버스-최고의 한해 보내다
        http://www.conversekorea.com/
        네이버 블로그
        싸이월드 :  '올스타 컨버스 매니아' 클럽
        촉진관리 안광호 외
        마케팅 MARKETING 이학식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788359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View&corp=fnnews&arcid=
091112222146&cDateYear=2009&cDateMonth=11&cDateDay=13
http://www.converse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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