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메가바이트 레스토랑(Mega Bytes Restaurant)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사례. 메가바이트 레스토랑
(Mega Bytes Restaurant)

1. 메가바이트 레스토랑의 정의

2. 메가바이트 레스토랑의 문제점 파악하기

3. 파레토차트의 정의

4. 파레토차트 분석 결과

5. SSM(Seven Step Method)이란?

6. SSM에 의한 메가바이트 레스토랑 사례 해결 과정

7. SSM이 가진 어려운 점

■ 관련질문

1. SSM과 데밍의 PDCA 순환주기는 어떻게 다른가?

2.“왜 고객이 커피를 마시기 위해 오랫동안 기다리는가?” 와 같은 문제에 대하여 정책, 절차, 사람 그리고 물적 시설의 범주들을 사용하여 인과관계 도표를 작성하여라.

3. SSM을 적용할 때, 팀들이 겪는 어려움들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설명하여라.

본문내용
4. 파레토차트 분석 결과
고객이 좌석에 앉기 전까지 너무 오래 기다린다는 것!
∴ 이 문제점의 해결 방안으로 종업원들로 이루어진 팀을 구성하여 7(Seven Step Method; SSM)을 사용



< 불만건수에 대한 파레토 도표 >
A 외풍이 들어옴
B 테이블이 치워지지 않음
C 다이어트용 설탕이 제공되지 않음
D 좌석이 나길 기다림
E 뷔페 테이블의 위치가 좋지 않음
F 식사 도구의 분실
G 재떨이 없음
H 커피를 너무 늦게 줌


5. SSM(Seven Step Method)이란?
① 문제 해결과 프로세스 개선을 위하여 구축된 방법
② <프로젝트의 정의, 현재상태의 파악, 잠재적인 원인 분석, 해결 방안의 실행, 결과 점검, 개선방안의 표준화, 미래계획의 수립> 이 7단계의 과정을 통해서 팀은 철저한 문제 분석, 문제의 잠재원인, 해결 가능한 방안을 찾을 수 있음
③ 팀이 정확한 이슈에 대해 초점을 맞출 수 있게 함
④ 비 핵심적 ․ 비효율적인 것에 팀의 정열을 낭비하지 않게 함 ⑤분석적 연구 : 원인, 결과, 예측에 관심이 있음

단계 1. 프로젝트의 정의 - Create a friendly, courteous climate.
▷ 현재 문제가 무엇인가를 파악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조직적으로 정의.
① 문제를 현재 상태와 이상적인 상태간의 차이로 정의
② 왜 특정문제를 다루는 것이 중요한가를 명시
③ 측정을 위하여 어떤 자료가 필요한지 결정

단계 2. 현재상태의 파악 - Get the necessary information by listening and asking questions.
▷ 기초 자료들을 수집하여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도움이 될 만한 도표나 수단 제공.
① 기초자료를 수집하여 도표로 나타냄, 기초자료를 표현하기 위하여 런 차 트(Run Chart)나 관리도(Control Chart)를 종종 사용. 자료를 차트에 어
참고문헌
▷ 위키백과
▷ 구글영문 - MOTT community college -the 7 step method for giving quality service
▷ 서비스 경영 TEX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경영진에게 보이셨던 의구심을 기억하며 현재의 자신의 직원들이 자기에 대해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이해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는 스타벅스에서 극복해내어 보여주었다. 우선 고비용이 드는 의료보험의 혜택의 효용성에 대해 인식한 것이다. 소매와 레스토랑 업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 흥망이 달려있는데도 종업원들이 그 어떤 산업보다도 낮은 봉급과 복리 후생 혜택을 받는다는 것은 이상한 일로 인식되어진다. 이 사람들은 심장이요 영혼일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사례와 성공요인분석 1) 라스베가스 성공사례라스베가스 카지노 경영자들은 생활이 여유로워진 현대인들의 여가 욕구 심리를 잘 반영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멋있게 아주 고급스럽게 호텔을 만들고, 음식도 최고급으로 맛있게 요리를 하면서 값은 상상외로 싸게 손님들에게 제공한다. 적당한 이유가 있다면 공짜 서비스도 가능한 곳이 라스베가스의 호텔과 관광단지다. 그래서 많은 미국 사람들은 기왕이면 돈 안 드는 라스베가스로 휴가를 간다.

  • 페밀리레스토랑마케팅전략 및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해
  • 서비스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4. 조직․인사전략1)직원채용과 교육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사례1) 입지2) 매장 및 시설3) 메뉴 및 마케팅결 론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서 론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외국브랜드의 패밀리레스토랑에게 점령당한 우리나라 패밀리레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서비스 제공=> 신라호텔은 고객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하나의 예로 호텔신라 내에 주차장 시설이 있었지만 고객 모두를 수용하기에 부족하여 불편함을 인식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여분의 주차공간을 확보하였으나 호텔과 거리가 멀어 고객들이 주차하기를 꺼려했습니다. 호텔신라는 이점에 착안하여 valet파킹(주차 요원이 파킹을 대행하는 제도)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서비스의 초기에 호텔 차량을 이용해

  • [마케팅전략] 크라제버거(Kraze Burger)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의 수립
  • 레스토랑이며 슬로우푸드‘라고 말한다.따라서 크라제버거는 대부분의 고객이 가지고 있는 ‘크라제버거는 고가의 패스트푸드다’ 라는 인식을 전환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선 DININING RESTAURANT의 성격을 강조하는 것이 필요하다. DINER KRAZE 매장의 홍보 비중을 늘리거나, 기존 매장에 DINER KRAZE의 메뉴를 도입하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또한 오더를 받는 그 즉시 조리에 들어가는 dining restaurant의 조리 체계를 가지고 있는 점을 강조하여 크라제버거는 패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