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CJ사 콜드 스톤 마케팅 분석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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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1) CJ 푸드빌


1) 회사개요

①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선진 FOOD SYSTME COMPANY

② 식자재 유통사업

③ 위탁급식 사업

④ 식품원료 공급사업

⑤ E-Biz 사업

2) 경영이념

3) 기업의 비전과 미션

4) 연혁

5) 인재상

6) 직급체계

(2) 콜드스톤

1) 역사

2) 발전

2. STP 분석

1) Segmentation : 시장세분화

▣ 성별

▣ 연령

▣ Benefit

① 기본적인 디저트를 위한 소비자 층

② 건강주의 소비자 층

③ 디저트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층

2) Targeting : 목표대상 설정

▣ 1차 타겟

※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 1차 타겟의 특징

▣ 2차 타겟

※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 2차 타겟의 특징

3) Positioning, 위치설정

① 나만의 다양한 아이스크림

② 신선한 아이스크림

③ 즐거운 아이스크림

3. 7P 분석

4. SWOT 분석

5. 경쟁사 분석

1) Baskin Robbions31(배스킨 라빈스)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Haagen-Dazs, 하겐다즈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5.. 새로운 전략 제안

1) S/O 전략(강점을 기회로 이용)

2) S/T 전략(강점을 통해 위협제거)

3) W/O 전략 (약점보완을 통해 기회 살리기)

4) W/T 전략(약점보완을 통해 위협 제거)

[출처]


본문내용
5) 인재상


Hospitality
고객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감성적으로 파악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진심으로 대하는 인재
Passion
강한 승부근성으로 NO.1 달성에 도전하는 책임과 열정을 가진 인재
Respect
타인을 존중하고 개인의 발전을 지원하며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 일하는 법을 실천하는 인재






















6) 직급체계




(2) 콜드스톤

브랜드 네임인 ‘콜드스톤(Cold Stone)’은 영하 9도의 차가운 화강암 돌판을, ‘크리머리(Creamery)’는 신선한 우유를 이용하여 유제품을 생산하는 낙농장을 뜻한다.
콜드스톤 크리머리는 ‘차가운 돌판 위에서 신선한 나만의 아이스크림’을 창출하는 새로운 감각의 디저트 샵이다.
콜드스톤의 아이스크림은 ‘크리에이션(Creation)’이다.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내는 풍부하고 신선한 맛의 아이스크림과 고객이 직접 고른 믹스인을 얼린 화강암 위에서 두 개의 스페이드로 비벼내는 것은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그것은 단순히 고객에게 제공되는 아이스크림이 아닌, 콜드스톤이 창조하는 당신만의 CREATION(창조물)이기 때문이다.

1) 역사

콜드스톤 크리머리는 특별한 아이스크림을 꿈꿔오던 부부의 희망에서부터 시작되었다.
평범한 아이스크림에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부부는 최고의 아이스크림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신선한 재료들과 최상의 맛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던 그들은 1988년 미국 아리조나 템페에서 드디어 꿈을 이루었다. 이들이 바로 콜드스톤 크리머리의 창립자. 도널드와 수자나 서덜랜드 부부이다.
콜드스톤 크리머리 오픈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사람들은 재미있고도 새로운 아이스크림 문화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 CJ 그룹 : http://www.cj.net/
- CJ 푸드빌 : http://www.cjfoodville.co.kr/
- 콜드스톤 크리머리 : http://www.icoldstone.co.kr/
- 베스킨 라빈스 31 : http://www.baskinrobbins.co.kr/
- 하겐다즈 : http://www.haagendazs.co.kr/
- MBC : http://www.imbc.com/
- 세계일보 : http://www.segye.com/
- 한국경제 : http://www.hankyung.com/
- 문화일보 : http://www.munhwa.com/
- 프랜차이즈 경영론 - 박주현, 장재남, 홍금표, 도서출판 글로벌, 2005
- 소비자 행동의 이해 - 박승환, 최철재, 도서출판 大經, 2005
- 21세기 디지털시대의 신 경영학 - 민경호, 무역경영사, 2005
- 브랜드 STP 전략론 - 나운봉, 손영석, 비앤엠북스, 2006
- 열광의 코드 7 - 패트릭 한론, 홍성준, 명진출판, 2008
- 이노베이터의 10가지 얼굴 - 톰 켈리, 이종인 역, 세종서적,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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