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관광 심리학(지각과 행동)에 따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3
Ⅱ. 본 론 3
1. 지각의 정의와 영향요인 3
가. 지각의 정의 3
나. 지각의 영향 3
2. 지각과정
가. 지각적 선택 5
나. 지각적 조직화 5
다. 지각적 해석 6
라. 지각을 왜곡시키는 요인 6
2. 지각과 관광자 이미지 6
가. 자아 이미지 6
나. 거리 이미지 6
다. 관광목적지 이미지 7
라. 상표이미지 7
마. 기업이미지 7
Ⅲ. 결 론 7
<참고문헌> 7

본문내용
지각의 정의
사전적인 해설로 환경 내의 물리화학적 에너지는 생활체의 감관에 도달하여 지각으로서 작용하지만, 감관은 자극을 수용하여 구심성 신경계를 흥분시키고 흥분은 중추에 도달하여 복잡한 과정을 일으켜서 지각을 발생시킨다. 이것은 지각을 발생적으로 본 경로인데 지각은 자극에 대응하는 차별반응의 일종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직접현상으로서 지각은 무엇을 감지(感知)하느냐, 무엇을 인지(認知)하느냐를 가리킨다. 사물을 인지하는 데서도 그것이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무엇인가의 존재를 발견하는 단계로부터 그것이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알게되는 단계까지가 포함된다 쉽게 풀어서 이야기하자면 우리가 주변세계를 이해하는 과정으로, 인간이 자극에 대해 어떠한 의미를 부여하여 받아들이는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한 개인이 투입된 정보를 그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의미 있는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선택, 조직 그리고 해석하는 과정으로 관광행동에 있어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다.

나. 지각의 영향요인
1) 자극요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